갤럭시 스마트폰 긴급 재난 안전 문자 수신 설정하는 방법

요즘 코로나 때문에 더 심해졌지만 이전의 미세먼지가 심할 경우에도 스마트폰에서 긴급 재난 문자가 큰 소리를 내면서 울리는 경험이 많았을겁니다. 국민의 안전을 생각해서 알려주는 알림이니 고맙기도하지만 가끔은 너무 자주 울려서 불편한경우가 있습니다. 안전문자나 재난문자를 차단하는 방법은 추천드리지 않습니다. 정말 필요한 시기에 알림을 꺼버려서 문제가 발생한다면 큰일이니까요.

갤럭시 스마트폰에서 긴급 재난문자 수신 설정과 차단하는 방법을 간단히 알아보겠습니다. 중요한 상황에서 잠깐 알림을 꺼야하는 경우도 발생할 수 있으니 방법정도 알아두는것은 나쁘지 않다고 생각합니다.

▶ 갤럭시 문자함 -> 점3개 메뉴 버튼 -> 설정 -> 긴급 알림 설정 

스마트폰의 문자함에서 메뉴 혹은 점3개의 아이콘을 눌러 메세지의 설정 옵션으로 진입합니다.

긴급 재난 안전문자는 "긴급 알림 설정"에서 알림을 켜고 끌 수 있습니다. 사용중을 해제하면 알림이 전체적으로 꺼지는 설정이고 아니면 세부적으로 하나씩 골라서 알림을 끌 수 있습니다.

긴급 재난 문자 알림을 해제하고 안전 문자 알림만 받거나 반대로 안전 문자 알림을 끄고 긴급 재난 문자 알림만 받을 수 있습니다. 하지만 역시나 생명이나 건강과 관련된 알림을 끄지 않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규모 6.0 이상의 지진이나 전쟁등의 상황에서는 알림을 꺼도 긴급 재난 알림이 수신됩니다.)

재난 경고음을 미리 들을 수 있고 경고음과 같이 진동이 울리게 설정을 할 수있습니다. 하단의 "리마인더"는 알림을 한번만 보고 사라지는게 아니라 지정된 시간에 다시 한번 알려주는 기능으로 노약자분이나 어른신들이 사용하면 유용할듯합니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