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이크로닉스 클래식2 파워서플라이 AS 후기

 서브로 조립해서 사용하던 컴퓨터가 어느날 전원 버튼을 눌러도 켜지지 않고 (비프음도 없었음) 따로 이렇다할 반응이 없어서 살살 뜯어보았습니다. 램을 빼서 지우개질을 해봤는데 다시 켜지는걸 보니깐 램 문제가 있었나보다 했는데 종료후 다시 부팅하니 또 전원이 먹통이네요.

데스크탑에서 파워서플라이 분해

 전원 버튼을 누르고 CPU 팬이 살짝 돌다가 멈추는거 보니깐 파워쪽 문제로 보입니다. 파워 케이블도 바꿔서 해봤는데 역시나 똑같고요. 고민할 시간에 AS를 보내기로 마음먹습니다.

마이크로닉스 클래식2 500W 파워 AS 신청

 구입했던 파워는 "마이크로닉스 클래식2 500W" 파워 서플라이입니다. 가성비로 적당한 제품이고 AS는 최근에 무상보증기간 6년으로 늘어난 상태라서 2010년에 구매했기에 아직 넉넉했습니다.

한미마이크로닉스 공식홈페이지 : http://www.micronics.co.kr/
SERVICE CENTER :

서울시 용산구 청파로20길 9 용산아이피아 대주피오레1층 1012호

TEL. 1522-6399 / E-mail: service@micronics.co.kr

근무시간: 오전 9시 ~ 오후 6시까지

홈페이지에서 AS 접수 방법을 알아보니 무상 기간내에는 선불 택배로 "이름 / 전번 / 구입일 / 고장증상 "을 적은 종이를 동봉해서 보내면 확인하고 수리나 교환을 받는 방식으로 진행됩니다.

2021/02/24 - [리뷰] - 네이버 GS25 편의점 택배 예약 방법과 가격과 조회까지!

 

네이버 GS25 편의점 택배 예약 방법과 가격과 조회까지!

이번에 서브로 사용중인 컴퓨터 파워의 고장으로 AS를 접수해야했습니다. 방식을 찾아보니 선불 택배로 보내면 무상 서비스 기간에는 무료로 수리 선불 택배로 받는 방식이라 열심히 포장을 하

dailyfun.kr

 택배는 네이버 예약으로 GS25편의점에서 선불 발송했습니다. 편의점에 접수한 날짜는 2월 22일이고 23일에 택배가 움직이고 24일에 마이크로닉스 서비스센터에 도착합니다.

 오후에 02 전화번호로 연락이 와서 처음에는 거절했다가 다시 걸려오는 전화를 받았는데 마이크로닉스 서비스센터였습니다. 파워 고장 확인됐고 배송받을 주소 확인한 다음 오늘 발송한다고합니다. (서비스 기간 내에 고장확인되면 일처리가 엄청 빠른듯합니다.)

그리고 25일에 바로 택배를 받았습니다. 서비스센터에서 연락 받고 바로 포장해서 택배 접수한 느낌이군요..-_-;; 일처리가 엄청 빨랐습니다. AS 보낼때 주의할 부분으로는 "자신이 보낸 택배로 다시 받습니다" 이게 뭔말이냐면 제가 포장해서 보낸 박스가 내용물만 바뀐체 그대로 다시 옵니다. 

즉 부실하게 포장해서 보내면 오고 가고 하면서 내용물이 데미지를 받을 수 있다는 말입니다. 혹시라도 포장해서 보낼때 박스를 좀 넉넉하게 하거나 뾱뾱이라던지 보강제를 넣어서 파손되는 일이 없도록 하는게 좋아보입니다.

완전 새제품으로 오는 것은 아닌것 같고 약간씩 스크레치가 있습니다. 기존에 제가 사용했던 파워가 수리된 상태로 온 것은 아니고 리퍼제품으로 배송온듯합니다. 

기존과 시리얼이 다르고 우측의 생산년도를 표시하는 스티커가 추가됐습니다. 기존 제품은 20년16주차라서 4월로 계산하고 있었는데 그걸 표시해뒀습니다. 영수증 찾으면 있을건데 3개월 차이라서 그냥 생산년월로 AS 보냈거든요. 샀던 제품보다 더 뒤에 만들어진 교체품이 왔다고 생각하고 있습니다.

마이크로닉스 클래식2 500W 파워서플라이 AS를 받고 제품을 받아서 기존의 데스크탑에 다시 장착해봤습니다. 부팅도 정상적으로 잘 되고 소음이나 이렇다할 문제도 보이지 않고 있습니다. 생각보다 파워서플라이 AS 오래걸릴줄 알았는데 빠르게 진행되서 다행입니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