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피 그라인더 청소붓 누보 브러시 후기

집에서 종종 원두를 그라인더로 갈아서 핸드드립 커피를 마십니다. 하루에 마시는 양은 1~2잔 정도의 소량이라서 전동 그라인더를 구입하기도 뭐하고 그냥 핸드밀로 살짝 갈아서 마시는데 먹기는 나름 괜찮아도 그라인더 청소를 하는게 또 귀찮습니다. 그러다보면 갈려진 원두들의 찌꺼기들이 그라인더에서 안좋게 붙어 있기에 간단하게 청소를 해야겠더라고요.

어우야...

청소에는 완전 분해를 해서 청소를 하는 방법도 있겠지만 그건 어쩌다 한번 하려고..(귀찮아서요) 보통은 그라인더 앞 뒤로 털어주고 끝냅니다. 에어블로워가 (일명 뾱뾱이)있으면 내부도 바람을 불어줘서 털어주면 좋은데 기존의 고무 뾱뾱이는 너무 약해서 이번에 전기로 불어주는 청소기같은 녀석을 살까 고민인데 아무튼 청소붓부터 먼저 소개할게요.

커피 핸드밀 청소 붓 "NUVO 브러시" 후기

사실 뭐 유명한 제품도 아니고 쿠팡에서 저렴하고 다음날 배송 되니깐 구매를 했습니다. 이사를 오기 전도 이 브러쉬를 사용했는데 가격보다 월등한 퀄리티에 성능은 아니고 그냥 딱 가격만큼은 해줬습니다. (저는 이 부분이 좀 중요한데 가격만큼 했으면 좋은 제품이고 못했으면 나쁜거죠)

1.배송도 쿠X답게 비닐봉투에 담아서 현관 앞에 놓여져있습니다. 제품명은 NUVO 그라인더 원형 청소붓 빈티지 블랙인데 이 색상 말고도 우드 색상이 하나 더 있습니다. 재질은 천연모, 연결부위는 스테인레스스틸, 손잡이는 WPC (Wood Plastic Composite 일반 플라스틱이 아니고 나무와 폴리프로필렌이 배합된 소재) 입니다.

2. 길이는 아래 사진처럼 연필보다 더 길이보이는 길이감입니다. 상세스펙에서의 규격은 가로 18mm에 총 길이는 193mm입니다.

3. 청소붓의 모 길이감도 적당하고 탄력도 괜찮았습니다. 다만 초반에 브러쉬를 만지면서 모를 확인했는데 슝슝 빠지더군요. 그 뒤로 더 해봤는데 빠지지는 않았습니다. 구매처의 후기들에서도 뽑기를 잘못했는지 모가 숭숭 빠지는 제품들이 있다는데 아직 그러지는 않았습니다.

4. 이제 청소를 시작해야겠습니다. 사실 이런 청소붓은 모가 튼튼하고 빠짐이 없으면 거의 비슷비슷해보입니다. 핸드밀 구성상 내부의 커피가루를 청소하려면 길쭉한 브러쉬가 필요하고 칼날 부분은 분해를 하지 않는 이상에는 브러쉬가 닿을 일이 없기에 에어로 불면서 청소를 하는게 편하거든요.

거기에 핸드민에서 갈아진 원두를 받는 이 유리컵(?)부분에도 원두 가루들이 모여서 항의를 하고 있습니다. 설거지 하면서 청소를 해도 괜찮은데 매번 물로 설거지하고 말리기도 귀찮고 이 유리컵을 위의 브러시를 이용해서 탈탈 털면 잘 털립니다. 그리고 며칠에 한번씩 물로 설거지 하면 편하거든요.

가격은 쿠○에서 5천원~6천원 사이입니다. 다른 브러쉬를 사볼까 고민했는데 당장 청소를 해야해서 내일 배송되는 제품으로 후딱 주문을했습니다. 저렴하고 가격만큼은 성능 보이는 제품이니깐 혹시나 싼 제품으러 커피 그라인더 청소 브러시를 구하고 싶다면 추천드립니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