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폰 음성명령 시리야 끄는 방법과 siri 소리 줄이기 설정

아이폰을 이용하다보면 종종 원하지 않았던 대화나 소리에 아이폰의 음성명령인 "시리"가 뜬금없이 반응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이럴때면 살짝 난감한 분위기에 당황스럽기도하는데요. 여기에 설상가상으로 siri의 음성 볼륨이 높은 상태이면 큰 목소리의 부르셨어요?를 듣게되어 더욱 난감한경우가 발생합니다.


아이폰 음성명령 Siri야


시리는 사용자의 목소리를 기반으로 "시리야" 음성에 반응합니다. 예전에는 버튼을 누르고 부르거나 충전중에만 응답했는데 지금은 그냥 아무때나 반응하게 설정할 수 있습니다. 우선 시리는 아이폰의 기본 볼륨과 별도로 세팅되어있습니다. 아무리 기본 볼륨을 낮춰도 시리의 소리는 그대로죠.


시라야


간단하게 Siri야를 외친 다음에 시리 화면에서 좌측의 볼륨키를 사용해서 소리를 조절할 수 있습니다. 한번 조절하면 다음에 불러올 때도 똑같은 설정으로 저장되어있습니다. 음소거 기능은 없고 아주 작은 1단계의 볼륨까지만 설정 할 수 있습니다.


아이폰 siri 설정 방법


두 번째로는 시리를 끄는 방법을 소개합니다. 위에처럼 소리를 줄여도 "나는 시리가 필요하지 않아!" 하는 경우에는 아이폰의 화면에서 "설정" 메뉴로 진입한 다음에 중간쯤에 위치한 "Siri 및 검색"을 선택합니다.


아이폰 시리 끄는 방법


여기에서 "Siri야 듣기" 버튼을 터치하여 비활성화 하면 시리야를 불러도 아이폰의 시리는 응답하지 않습니다. 하지만 하단의 홈 버튼을 눌러서 Siri야 사용이 활성화 되어있기에 듣기를 꺼도 홈버튼을 눌러 시리를 불러올 수 있습니다. 이것마져 싫다면 홈 버튼 눌러~를 비활성화 하면됩니다.


가끔 재미로 사용하거나 추운 겨울에 전화나 문자 보내는 용도로는 좋은데 아직은 사소한 오류들이 있어서 살짝 아쉬운 기능입니다. 강아지 이름이 "제리"라서 제리를 부르다가 아이폰의 시리가 응답하는 웃기는 경우도 있구요. 아무튼 이렇게 시리 볼륨 조절하는 방법과 끄는 방법을 알아봤습니다 :-D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