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이트크로우 무과금 40레벨 육성 후기 쉽지않네요
나이트크로우의 창 클래스를 이번에 40레벨까지 무과금으로 육성한 후기를 작성합니다. 사실 별 내용은 없고 열심히 폐지 주워서 거래소에 팔고 퀘스트 클리어하고 무기 제작하고 던전 돌고 이런 루틴으로 나이트 크로우 게임을 진행합니다.
40레벨 도달하면 진짜 무과금으로 현질 없이 게임을 플레이하는게 많이 어려워집니다. 다음 퀘스트의 일반 몬스터에 빗방이 너무 심해서 (명중160) 퀘스트 진행이 어려웠거든요.
2023년 07월14일에 50레벨 찍고 열심히 앵벌이 하고 있습니다. 게임 진행 속도가 느려서 그렇지 나이트크로우는 계속 하면서 포스팅은 조금씩 작성하고 있습니다. 한번씩 같이 읽어보세요~
나이트 크로우 무과금 40레벨 육성 후기
기본적으로 35 ~ 36레벨은 퀘스트만 따라서 진행하면 빠르게 성장이 가능합니다. 보상으로 주는 아이템에서 일반 등급은 강화를 하지 마시고 고급 등급부터 강화를 하세요.
36레벨쯤에 퀘스트 보상으로 주는 재료들을 모으고 격전지 상점에서 판매하는 기본 재료 매일 구매하고 그리고 "번영의 땅" 던전 2층에서 매일 사냥해서 모리온을 10개를 모아 (또는 거래소에서 부족한 부분을 구입)서 "희귀 등급 무기"를 제일 먼저 제작합니다.
강화는 상점에서 "광휘의 무기 강화 주문서"를 획득한게 아니라면 안전강화 +7까지 무기강화 주문서로 강화를 시켜줍니다.
나이트 크로우 무과금 방어구 세팅
이제 +7 희귀 등급의 무기 와 퀘스트 보상으로 받은 고급등급 방어구는 +5까지 강화를 시키고 망토 "기사 단장의 망토 (방어 +3)"를 거래소에서 구입하거나 사냥으로 획득하여 +5강화 까지 안전강화 시켜주면 무기와 방어구는 기본적으로 세팅됩니다. (저는 망토는 그냥 패스했어요, 명중망토 구입할까 고민인인데 아리까리합니다.)
추가로 고급등급의 방어구에 옵션으로 "명중 +1" 붙은 아이템들이 있습니다.
- 놀 병사의 투구
- 사티로스 전사의 갑옷
- 민첩한 용사의 각반
- 용감한 모험가의 장갑
- 용감한 모험가의 장화 (가장 저렴)
- 실레노스 장로의 망토
보통 4~500다야 전후로 거래소에서 판매가되고 있는 아이템인데 "신발"인 용감한 모험가의 장화는 20~30다이아로 매우 저렴합니다. 신발은 무조건 구입해서 강화한 뒤에 사용하는 것을 추천드려요.
초반 사냥터에사 드랍하는 아이템들이니깐 지도에서 드랍하는 몬스터와 지역 확인후에 자동 사냥 돌리는 것도 괜찮습니다만... 가격을 보면 그만큼 안나온다고 생각하면 편합니다.
그리고 40레벨 쯤에는 퀘스트 보상과 역시 격전지 상점 그리고 거래소 등을 통하여 제작 재료를 또 모읍니다. 가장 "고대 파피루스"는 퀘스트 보상으로 무기까지 만들 정도로 받았던 것 같아요. (파피루스는 구매하지는 않았음 / 다만 모리온이나 다른 재료들은 조금씩 구매함)
이제는 "보조 희귀 무기"를 제작해야합니다. 제작 재료들 어떻게든 모아서 만들고 +7까지 무기 강화 주문서로 안전강화 후에 기존에 사용하던 +7짜리 고급등급 보조 무기는 수집에 등록합니다. (저도 40레벨 찍고 보조 희귀 무기를 제작했습니다..탈탈 털었어요.)
나이트 크로우 장신구 세팅
자기 클래스에 맞는 고급등급의 장신구를 +3 강화 시켜줍니다. 이벤트 보상으로 받은 캐쉬 악세사리인 "밤까마귀" 악세사리는 +1까지가 안전강화라서 +1까지만 안전강화 후에 착용하고 추가로 획득하면 +2강화를 노리는 방식으로 업그레이드합니다.
그런식으로 밤까마귀 캐시 악세는 하나는 +3강화 하나는 +1 강화된 상태입니다. 개당 240 다이아 짜리라서 쉽게 지르지를 못하겠어요. 그런데 강화 효율은 캐시 악세가 제일 좋긴합니다.
장신구는 거래소에서 또는 사냥 득템으로 어떻게든 구하긴 하는데 "장신구 강화 주문서" 수급이 어렵습니다. 그래서 "전문 제작"을 "번영의 제작술"로 선택하여 악세사리, 강화주문서, 세공석을 획득합니다.
무기와 보조무기를 모두 희귀 등급으로 준비했다면 다음은 명중을 올릴 수 있는 "장신구"를 희귀 등급으로 제작해야합니다. 문제는 "고대 파피루스"와 기본 재료인 "수정 광물" 수급인데 저희 서버 파피루스 가격이 200다야 정도이며 12개가 더 있어야지 희귀 장신구를 1개 제작합니다.
네... 당분간은 희귀 제작은 어려워서 장신구 업글은 당분간 여기서 끝입니다. 아니면 고급등급 장신구를 4강 5강화 하여 사용하는 방법도 있는데 장신구 주문서도 아깝고 여기는 조금 고민을 해봐야겠습니다.
재료 시즌 패스 패키지 (1,200다이아)를 구입해야하나 생각이 많아지는 구간인데 우선은 고급 등급 장신구로 며칠 더 사냥을 해보고 결정하려고요.
나이트 크로우 아티팩트 세팅
나이트크로우에는 25레벨에 착용이 가능한 "유물" 그리고 35레벨에 착용이 가능한 "호신부" 이제 40레벨에는 "보옥"을 착용할 수 있습니다, 다만 유물과 호신부는 마을의 상점에서 판매를 했지만 "보옥"은 제작을 해야합니다.
제작 재료가 "황금 천칭"이 5개 들어가는데 저희 서버에서 가격이 개당 280-300 다이아 정도입니다. 1,500다이아가 필요한 상황며 번영의 제작술 "숙련" 등급이 제작을 할 수 있기에 "의뢰소"에 등록을 해야합니다. 수고비가 200다이아 정도 추가되니... 토탈 1,700다이아 정도.
역시 일반 필드나 던전 사냥으로 획득한 다이아로는 부족해서 이것도 주 제작 재료인 "황금 천칭" 가격이 내려가면 맞춰야겠습니다.
골드가 여유 있으면 매일 "유물"과 "호신부" 강화를 하면 좋지만 스킬북도 배우고 해야하니 +3 이상은 추천드리지 않습니다. 골드 엄청깨져요.
나이트 크로우 퀘스트 진행 방법
저는 나이트크로우 퀘스트를 한번에 이어서 깨는 것은 아니고 퀘스트 지역 자동사냥 돌려놓고 방치하는 방식이라 레벨업이 많이 느렸습니다. 그나마 빠르게 하려면 채팅으로 같은 퀘스트를 진행하는 유저들을 모아서 파티를 한 뒤에 사냥하면 빠르게 퀘스트 클리어가 가능합니다.
그게 어렵다면 퀘스트가 있는 맵을 한바퀴 돌아서 2~3명 사냥하고 있는 지역에서 매너모드를 풀고 사냥을 같이하세요. 몇대만 때려도 퀘스트 카운드로 인정되니까요. 그러다보면 먼저 파티를 신청하는 경우도 있고 같이 퀘스트를 깨는게 효율이 가장 좋습니다.
그리고 40레벨에서 보스 잡는 퀘스트를 진행하는데 쫄병 몹들과 같이 다구리(?) 맞는 퀘스트들이 있습니다. 그럴때는 멀리 도망가면 보스와 일반 몹은 자신의 자리로 돌아가면서 피통이 다시 리셋됩니다.
그리고 몬스터가 있는 지역으로 천천히 붙어서 한마리나 두마리 정도만 인식하게 한 뒤에 구석지로 끌고가서 잡고 다시 끌고오고를 반복하면 쉽게 퀘스트 진행이 가능합니다.
또한 보스도 1:1로 다이다이 하다가 자신의 HP가 어느정도 빠지면 너무 멀지 않게 한바퀴 돌면서 HP와 스킬 쿨타임을 돌리고 다시 붙어서 싸우고 또 떨어져서 HP채우고를 반복해보세요.
- 채팅창에 같은 퀘스트 파티원 모집하거나 참여하기
- 인근 지역 돌면서 사냥하는 유저 옆에서 매너풀고 퀘스트 같이하기
- 보스와 쫄은 멀리 도망친 다음에 근처에서 유인하여 처리하기
나이트 크로우 무과금 다이아 모으기
먼저 "번영의 제작술" 습득했다면 자신이 착용하는 장신구는 모두 +3까지 강화하고 희귀 무기 세공 적당히 완료한 뒤에 마을의 "의뢰소"에서 장신구 강화 주문서, 무기 세공석, 방어구 세공석, 장신구 세공석 이 제작 의뢰를 진행해서 다이아를 수급합니다.
과금 유저야 자신이 만들어서 쓸 것도 부족한게 현실이지만 무과금은 안전강화 이후로 강화할 이유가 없어서 남은 제작 횟수(강화 관련 제작은 하루에 5개씩만 제작이 가능하고 다음 날 리셋됨)를 다이아 벌이에 사용을 해야합니다.
방법은 마을 의뢰소 게시판에서 "제작 가능한 의뢰 보기" 체크해서 각 품목별로 "개별 보상"이 높은 의뢰를 제작합니다. 무기 세공석 같은 경우는 개당 10다이아씩 5개를 제작하는 의뢰가 많으니깐 수수료 제외하고 45다이아 정도 받겠죠.
거기에 장신구 주문서도 10다이아 / 장신구 세공석도 10다이아 이렇게 하면 하루에 130~140다이아 정도를 제작으로 벌 수 있습니다.
두번째는 몬스터 수집, 기본 재료 비싼 지역에서 사냥을 돌리는 방법입니다. 몬스터 수집에서 "명중, PVE명중, 근거리명중" 등 인기있는 옵션에 필요한 수집템 나오는 사냥터에서 잠잘때 자동사냥 돌리는거죠.
무과금이 그나마 돌리면서 괜찮은 지역이 "첼라노-경외의 바윗길"에서 돌침 말벌이 드랍하는 "빈 술병"이 개당 15다이아에서 잘팔리면 25다이아 까지 가격이 상승하는 품목입니다. (빈 술병 수집을 다 하려면 100개정도 들어가거든요.)
그게 아니면 "토끼 고기"도 수집 능력치가 좋은데 수량이 많이 필요해서 15다이아 정도에서 거래가 잘됩니다. 이렇게 "수집"에서 인기있는 품목을 몇개 찜해두고 거래소 시세를 본 다음에 그 지역에서 사냥을 돌리세요.
스펙 좀 괜찮으면 "회색이끼군락"에서 "누더기 망토"를 노리는 것도 좋습니다. 지금 40~50다이아 정도에 거래됩니다. 물량도 별로 없고요.
나이트 크로우 추천 던전과 득템 목록
말하면 입아프지만 득템을 노릴 수 있는 유일한 출구입니다. (시세는 섭마다 다르고 시간이 지나면 내려갑니다.) 던전 시간은 날리지 말고 꼭꼭 다 사용합시다.
- 번영의 땅 2층 -> 모리온 15다야 / 하급 번영의 증표 15다야 / 사금주머니 60다야
- 이를레타 던전 -> 고대파피루스 200다야 / 세공석 2~400다야 / 강화 주문서 1~200다야
- 산코나 유적 -> 산코나의 증표 40다야 (여기는 딱히 뭐 없어서 살짝 비추천)
- 마사르타 얼음 동굴 -> 고대파피루스 200다야 / 낡은 비행부품 80다야 / 보스 먹자 대박...
우선 던전이 일반 필드보다 아이템 드랍 확률도 높고 가격대가 매우 좋습니다. 수집에 들어가는 증표나 제작에 사용되는 "월장석" 같은 경우는 쏠쏠하게 다이아를 벌게 해주는 좋은 수입원이고요.
나이트 크로우 세공과 마력주입
희귀 무기 2개를 제작해서 "무기 세공석"을 제작하여 세공을 몇번 해줍니다. 희귀 무기를 쓰는 이유가 세공이 가능하기에 여러번은 힘들다면 한번은 하는게 좋습니다. (원하는 옵션 뽑으려면 이것도 다이아 엄청 들어갑니다. 그래서 우리가 의뢰로 돈을 버는거죠.)
마력주입은 지금 제작 재료인 "금속 파편"이 매우 저렴하게 풀리고 있기에 살짝 무리를 해도 좋은 느낌인데 이것도 랜덤이고 복불복이라서 3개의 능력치 만땅이 (옵션 수치가 최대치면 추가로 옵션이 더 붙음 방어2 / 명중2 )안나올 확률이 높습니다.
무리하지 않는 정도로만 해주세요. 아차하는 순간 모아둔 다이아는 사라집니다.
이제 40레벨 이후의 퀘스트를 진행하는데 더이상 칼이 박히지 않습니다 ㅋㅋㅋㅋ 희귀 장신구 제작과 퀘스트를 통한 레벨업이 목표인데 이러다가는 그냥 40레벨 쌀먹 캐릭터가 되지 않을까 걱정이네요.
대부분은 제작으로 캐릭터 스펙을 끌어올리는데 제작 재료의 수급이 막히는 상황이라 앵벌이를 엄청 해야지 다음 단계로 넘어가지 않을까 그런 생각이듭니다.
며칠 더 플레이하면서 나이트크로우 무과금 다이아 수급하는 방법이랑 사냥터들 추천하는 내용으로 돌아오겠습니다. 또한 하단의 포스팅처럼 하루에 꼭 해주면 스펙업에 좋은 콘텐츠들이 있습니다. 던전과 골드상점 그리고 일일퀘스트말이죠. 한번 확인한 다음에 활용 추천드립니다.
중간중간에 나이트크로우 관련된 포스팅들 보면 무과금으로 플레이하면서 조금이나마 도움되는 내용들이 있습니다. 한번씩 확인해보세요. 그럼 까마귀 여러분들 모두 득템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