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이트크로우 무과금 창 클래스 44레벨 후기
위메이드에서 출시한 나이트크로우 모바일게임을 즐기고 있습니다. 필드에서 아이템 드랍이 별로 없고 일정 수준의 스펙을 맞추지 못하면 퀘스트 진행이 불가능해서 노가다 느낌이 강한 게임이지만 단순함이 좋아서 아직은 즐겁게 하고 있습니다.
클래스는 창 스피어맨으로 레벨 44이며 45레벨에 도달하면 2차 전직을 해야하는 상황인데 아마 쉽게 전직하지는 못할 것 같습니다. 전직에 사용되는 재료 가격이 높아서 무과금들은 시간이 조금 걸릴 것으로 예상됩니다.
레벨은 44이고 상태창에 나오는 피해 85 / 방어 156 / 명중 206 스펙입니다. 무과금이라서 고만고만한 능력치이고요. 버프는 돌격의 영약 + 필승의 영약 두 개만 먹고 있는 상태입니다. (요리 + 파수의 영약 미사용)
방어가 낮아서 퀘스트 진행하면 칼이 박히기는 하지만 몸빵이 버티지를 못하는 상황이라 메인퀘스트 파티 모집에 참가해서 꾸역꾸역 메인 퀘스트를 클리어 하고 있습니다.
나이트크로우 무과금 스피어맨 44레벨 후기
먼저 희귀 무기와 보조무기는 모두 맞췄고 악세사리까지 모두 희귀로 제작을 했습니다. 이제 방어구가 남았는데 재료 가격이 점점 오르고 벌리는 다이아는 줄어들어서 당분간은 고급템으로 버티고 있지 않을까 그 생각입니다.
나이트크로우 게임에서 이벤트로 파피루스나 제작 재료들은 조금씩은 풀고 있는 상황이라 골드와 다른 재료들을 차근차근모아서 제작하면 위에 있는 장비를 맞추는 것은 어렵지 않습니다.
다만 밤까마귀 장신구 (캐시 아이템)은 개당 240다이아로 강화를 해야하는데 아깝기도 하고 다이아도 부족해서 +3강화에서 멈춰있습니다. +1강화마다 명중이 +2씩 상승이기에 가장 많은 명중을 끌어올 수 있습니다. 현질하시면 캐시 악세 강화 유무에 따라서 스펙 차이가 많이 납니다.
그리고 아티펙트는 유물 +3강화 호신부 +3강화 그리고 40레벨에 착용이 가능한 제작 아티펙트 보옥은 +2강화입니다. 보옥의 경우 "황금천칭" 재료가 5개 필요한데 마을의 "길드상인"에게 1주일에 10개까지 길드주화로 구매할 수 있습니다. (길드포인트는 또... 전직에 필요한 상급 증표를 사야하기에 아껴야하고.. 암튼 전직은 쉽지 않을 예상입니다.)
그래서 거래소에서 구매하지 않는 이상 무과금은 일주일에 길드 상인에게 천칭을 구매해서 최대 2개의 보옥을 제작하고 강화할 수 있습니다. 본인의 제작술에 따라서 다르겠지만 번영의 제작술을 선택했다면 "의뢰" 기능을 이용해서 제작하면됩니다.
희귀 아이템 제작했다면 세공은 빼먹지 마세요!
또 놓치는 부분이 있을건데 바로 "세공"입니다. 은근 세공에서 스펙을 올리기 좋으니깐 무리한 세공까지는 아니더라도 명중이나 기본피해 등의 꿀 옵션을 하나쯤은 가져가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지금 나름 쉽게 제작하는 장신구와 방어구들은 나중에 다른 장비로 업글해야하는 상황이라 최상옵을 만들기 위해서 세공에 투자하는 것은 무과금에게는 매우 위험한 일입니다. (세공 제작 재료 월정석3개 + 1만골드) 다만 세공을 안한다면 고급 방어구나 장신구를 사용하는 것과 큰 차이가 없겠죠. (세공은 희귀 등급부터 가능 - 아티펙트 제외)
월정석 싸게 구입하거나 아니면 재료던전에서 가끔 나오면 세공석 만들어서 무기나 방어구 장신구 등의 세공에 투자하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명중이나 기본피해 방어 옵션들 컬렉션으로 올릴려면 돈 무쟈게 깨집니다..
나이트크로우 수집은 저렴한 물품부터 채우기
나이트크로우의 스펙 올리는 콘텐츠인 "수집" 은 지금 10퍼센트를 겨우 넘겼습니다. 여기까지는 적당한 다이아나 필드에 먹은 아이템으로 가능하지만 이 이상으로는 거래소에서 다이아를 꼴아박으면서 수집을 채워야하는 상황이라 멈춰있습니다.
수집 옵션에서 명중 . PVE명중 . 기본피해. PVE 추가 피해, 치명타, 근거리는 근거리명중 원거리는 원거리명중, 방어, 피해감소 , PVE 피해감소, 생명력 물약 회복, 치명타 피해 등 생존과 공격에 도움되는 수집을 계속 해야지 스펙이 올라갑니다.
팁은 거래소에서 시세가 저렴한 녀석들로 먼저 수집을 진행하고 옵션은 꿀옵인데 재료가 비싼 녀석들은 해당 아이템이 나오는 사냥터에서 자동사냥을 돌려서 거래소에 판매를 하고 나중에 시세 떨어지면 구매하거나 그런 방식으로 진행하세요.
예를 들어서 지금은 "독거미액"은 저희섭(망섭)에서 50다야에 거래됩니다. 41레벨 순례자의 협곡에서 나오고요. 여기서 저녁에는 자동사냥 돌리고 아침에는 판매하고 그 다이아로 저렴한 수집 아이템 구매해서 채워넣는거죠.
순례자의 협곡에서 "독거미액"과 "훼손된 쪽지" 이렇게 나오는데 둘다 50~30다이아로 거래됩니다. 밤에 돌리고 아침에 확인하면 스펙마다 다르겠지만 두 아이템 합쳐서 10개정도 나오거든요.
나이트크로우 메인 퀘스트는 필수!
메인퀘스트 진행하면 28장 2번 보상으로 스킬북을 줍니다. 스피어맨 창 클래스의 경우는 "정밀2"인데 명중 4 올려주는 스킬이라 퀘스트 보상을 받고 습득하면 스펙이 더 올라가겠죠. (기존 정밀1 스킬이 명중+2이라서 아마 추가로 명중+2 될겁니다.)
그리고 명중 이야기가 나와서 그러는데 명중에 몰빵할 필요가 없습니다. 자신이 사냥하고자 하는 사냥터에 빗방이나 미스가 뜨지 않는다면 명중 스펙보다는 기본피해, 치명타, PVE 추가 피해, 일반형 추가 피해, PVE 치명타, 기술 피해 등의 공격에 관련된 스펙을 올리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다만 맞는 말이지만 무과금은 사냥터에서 헛방 안나는 명중 올리기도 벅찬 상황이니깐... 뭐든 스펙을 올려봅시다 ㅠㅠ
추가로 메인퀘스트가 힘들면 유저들이 많은 시간대에 파티를 모집하거나 아니면 맵을 돌아보면 몇몇 사냥하는 유저들이 보입니다. 옆에서 매너모드 풀고 같이 사냥하세요. 퀘스트 보상과 경험치가 좋아서 최대한 퀘스트를 많이 깨는게 스펙업에 유리합니다.
나이트크로우 45레벨 2차 전직 계획
이제 나이트크로우 창 클래스 44레벨이라서 2차 전직을 전비해야합니다. 전직 조건은 캐릭터 레벨 45 달성 + 전직의 서 1장이 있어야하는데 레벨 달성은 문제가 없지만 "전직의 서"는 제작에 필요한 재료들 가격이 너무 비쌉니다.
상급 전직의 증표는 거래소에서 개당 1만 다이아 이상으로 판매되고 전직의 증표는 개당 20다이아 정도입니다. (망섭이라 다른 서버에 비해서 가격이 저렴) 모리온은 개당 20다이아 골드도 350만이 필요한 상태라서 토탈 3만3천다이아 정도가 필요하기에 전직은 그냥 생각하지 않기로.....
상급 전직의 증표는 격전지나 던전에서 드랍하고 길드 상인에서 구입할 수 있지만 3만포인트입니다. 다이아나 모리온 기부를 하지 않는 이상에는 빠른 시간에 구입할 수 없는 가격이라 무과금들은 그냥 골드 기부와 길드 레이드 열심히 하면서 차근차근 모으는 방법으로 진행하는게 좋겠죠.
나이트크로우 900만 골드 스킬북?
스펙 올리려면 900만골드 스킬북을 구입해야하는데 "전장의 포효" 스킬이 기본 피해 +4라서 꿀이거든요. 다만 물약 사서 사냥나가면 벌었던 돈 그대로 다시 쓰는 꼴이라서 돈이 모이는 일이 없습니다. 이벤트로 골드 주는거 아니면 거의 적자 상태거든요.
그래서 번영의 땅이나 아니면 저렙 사냥터에서 버프 물약을 사용하지 않고 원킬이 나는 맵을 골라서 방치하여 골드를 모으는 방법도 있는데 딱히 땡기지 않아서 그시간에 렙업이나 더 하자는 마인드로 진행하고 있습니다.
서브 퀘스트를 클리어하면 돈 주머니를 보상으로 주니깐 서브퀘 모아서 클리어 하고 뽑기도 좀 참고 그렇게 해서 900만 골드를 모아볼 생각입니다. 이것도 나중의 일이겠지만요.
우선은 이렇게 나이트크로우를 무과금으로 플레이하고 있습니다. 일일퀘스트 진행하고 일일 + 주간 던전 돌리고 남은 시간은 메인 퀘스트와 격전지 사냥. 잠들 시간에는 41레벨 순례자의 협곡에서 던져놓고 아침에 확인하기 루틴으로 게임이 흘러가네요.
45레벨부터 2차 전직이 가능합니다. 저는 좀 늦게 46레벨쯤에 2차 전직은 완료했고 결과는 만족스럽습니다. 영웅등급 무기 외형을 전직 업적 보상으로 받으니 전체적으로 사냥 효율이 많이 올라갔습니다. 스텟도 오르고 숙련치도 해금되어서 일 잘하는 SCV로 전직(?)한 느낌입니다.
나이트크로우 관련 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