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니 플스5 PS4 서비스센터 AS 접수 방법과 가격 안내
공개 초반에 물량이 부족해서 품절 대란이 일어날 정도로 유명한 콘솔 게임기인 소니의 "플레이스테이션" 시리즈는 벌써 PS5 까지 출시되여 많은 인기를 누리고 있습니다.
오늘은 소니 플레이스테이션 (이하 PlayStation - PS) 서비스센터 위치와 연락처 운영시간 그리고 AS 접수 방법 등의 내용을 자세히 알아보겠습니다.
주의할 부분은 플레이스테이션의 경우 소니 코리아에서 AS 접수 및 처리를 진행하지 않고 "소니인터랙티브엔터테인먼트코리아(SIEK)"에서 AS 및 수리 관련 업무를 진행합니다.
소니 플레이스테이션 고객센터 연락처와 운영시간 안내
- 전화번호 : 070-4732-6748
- 운영시간 : 평일 09:00 - 18:00 토, 일, 공휴일 휴무
- 점심시간 12~13시 사이에는 상담이 어려울 수 있습니다.
- 이메일 : sie-ko-personalinfo@sony.com
- 팩스: 02-6001-6209
- 플러스친구 ID: PlayStation 고객센터
- 카톡상담 시간: 09:00 ~ 17:30 (주말, 공휴일 휴무)
- 주요업무 : Playstation 관련 제품의 점검 및 수리 / 각종 제품 구입 / 새로운 게임 시연대 운영
- 주소 : 서울특별시 강남구 봉은사로 119 (논현동) 성옥빌딩 3층 ㈜위니아SLS 대우강남서비스센터
앞서 말했지만 플스의 경우 소니코리아가 아닌 "소니인터랙티브엔터테인먼트코리아"에서 수리 및 AS 상담이 가능합니다. 실제 수리는 "위니아에이드"에 위탁을 맡겨서 위니아 강남서비스센터에서 수리를 진행합니다.
사용중인 플스에 문제가 발생하거나 고장이 났다면 070-4732-6748 번호의 고객센터로 연락하여 고장증상을 말하고 수리 상담을 받을 수 있습니다.
다만 방문해서 수리를 받을 수 있는 오프라인 서비스센터가 전국에 1개 뿐이라서 서울지역이 아닌 지방에서 AS를 진행하려면 택배를 통한 수리서비스를 받아야합니다.
소니 플스4 / 플스5 서비스센터 수리 방법
서울 강남에 위치한 대우 강남서비스센터 3층에서 플스 점검과 수리를 진행합니다. 센터 방시에는 운영시간과 휴무일 등을 숙지 하고 방문하거나 혹은 방문 전에 미리 서비스센터에 연락하여 문의하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 서울시 강남구 봉은사로 119 (논현동) 성옥빌딩 3층 ㈜위니아SLS 강남서비스센터
- 전화번호 : 070-4732-6748
서비스센터 내방시 평일은 오전 9시부터 오후 6시까지 토요일은 오전 11시 오후 1시까지 서비스를 받을 수 있습니다. 일요일과 공휴일은 휴무이며 당일 수리 접수는 오후 4시까지만 가능합니다.
만약 오후 4시 이후 접수는 다음 운영일 수리이며 토요일은 접수나 단순한 교환만 가능합니다. 상황에 따라서 당일 수리가 불가능한 경우도 있으며 이런 경우는 수리 후 택배로 플레이스테이션을 받아 볼 수 있습니다.
접수나 수리에는 큰 어려움은 없으며 고장난 제품을 가지고 (플스나 듀얼쇼크 등) 센터에 방문해서 엔지니어와 상담 후에 AS를 진행하면됩니다.
택배 수리에(택배의 경우는 평균 2주 정도 시간 소요) 비해서 빠르게 수리가 가능하지만 지방에 거주하는 사용자의 경우는 방문이 어렵기에 살짝 아쉽게 느껴집니다.
소니 플스 전화 접수 AS (택배 접수) 절차 안내
플레이스테이션의 부피도 작고 택배를 보내기에 적당한 크기라서 전화를 통한 택배 접수가 가능합니다. 서비스센터에 내방하지 않아도 좋지만 택배 왕복 기간과 수리 기간을 합치면 평균적으로 2주 정도의 시간이 필요한 서비스라 당장 게임을 즐기고 있는 유저들에게는 불편할 수 있습니다.
- 고객센터 070-4732-6748 에 택배 접수
- 유선상으로 수리에 필요한 동의사항 안내받기
- 지정한 택배사의 제품 수거
- 위니아에이드 센터에 제품 입고
- 제품 수리 - 유상의 경우는 수리비 결제
- 수리 완료 후 출고
위의 순서로 플레이스테이션 또는 듀얼쇼크 등의 PS 제품들이 택배로 수리됩니다. 다만 여기에서 중요한 부분은 소비자 마음대로 택배사를 지정해서 보내지 못하고 서비스센터의 지정업체로만 접수가 가능합니다. 임의로 보내면 반송됩니다.
제품을 수리 하기 전에 수리비가 7만원 이상이면 고객에게 동의를 구하고 수리를 진행하고 7만원 미만 또는 무상수리의 경우는 바로 수리를 진행합니다.
보증만료된 제품의 경우 제품 수거 택배비는 소비자가 부담
소프트웨어는 최신으로 업데이트하며 인증되지 않는 프로그램 등의 사용과 한국 정식 발매 제품이 아닌경우는 수리가 어려울 수 있으며 고객의 비용으로 반송처리됩니다.
플레이스테이션 무상 보증기간 안내
플레이스테이션의 모든 기기들은 1년의 보증 기간을 보장합니다. 보증기간은 영수증에 기재된 구매일로부터 적용이며 제품에 따라서 90일의 추가 보증을 받을 수 있습니다.
90일 추가 보증은 PlayStation®5, PlayStation®4, PlayStation®Classic 제품에만 적용됩니다.
추가보증의 경유는 1년의 보증기간이 종료된 이후 90일간 동일한 보증 서비스의 적용 범위를 보장합니다. 수리를 받을 때에는 구매 영수증을 제시해야하기에 영수증을 보관하거나 AS 진행시 쇼핑몰의 영수증 출력 기능을 이용해서 첨부하는게 좋습니다.
보증기간 내의 소비자 과실이 없는 경우는 무상수리가 진행되고 파손이나 소비자의 과실이 있는 경우 유상으로 처리됩니다.
소니 플스 에러코드 종류와 증상
플스를 이용중에 에러코드가 나타날 수 있습니다. 해당 에러코드를 플스 고객센터 홈페지에 입력하여 에러가 발생한 이유와 해결 방법등을 찾아볼 수 있습니다. 해당 서비스는 플레이스테이션5와 플스4에만 적용됩니다.
예를 들어 플스에 "WS-116522-7" 에러코드가 발생했다면 에러코드 확인 페이지에 해당 에러코드를 입력하고 검색하여 증상을 해결할 수 있습니다.
자세하게 해결 방법은 안내해줍니다. 서비스센터 문의나 방문 전에 오류코드 확인 가능하다면 해결 방법 안내에 따라서 시도해보세요.
플레이스테이션 AS 수리 관련 자주하는 질문
- Q.대략적인 플레이스테이션 수리 비용을 알 수 있을까요?
- A. 플스5 디지털 버전의 메인보드 수리의 경우 약 249,000원 / 디스크 버전 349,000원 / 파워파트 수리비는 175,000원으로 예상됩니다. 정확한 금액은 고객센터 또는 플스 서비스센터의 엔지니어와 상담을 통해서 안내받을 수 있습니다.
- Q. 플스의 보증기간은 언제까지인가요?
- A. 제품 구입일로 1년이며 플스5와 플스4의 경우는 추가 90일의 보증기간을 받을 수 있습니다. (제품등록 후에 적용)
- Q. 인근 소니 서비스센터에서 플스 수리가 가능할까요?
- A.플레이스테이션은 소니코리아가 아닌 "소니인터랙티브엔터테인먼트코리아"에서 공급하고 있기에 서울 강남의 위니아 서비스센터로 방문을 해야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