롬 리멤버 오브 마제스티 무과금 몬스터 도감으로 스펙 올리기
아직 접지는 않고 롬 리멤버 오브 마제스티를 플레이하고 있습니다. 거의 방치형으로 돌리니깐 63레벨에 서 멈춰있는 캐릭터에게 미안하네요. 오늘은 무과금으로 조금이라도 롬 스펙을 올릴 수 있는 방법을 소개합니다. 그리 어려운 내용은 아니고 롬 플레이하면서 자동으로 몬스터 도감이 쌓이는데 이를 활용하는 방법입니다.
보통 몬스터 도감이 중복으로 쌓이면 생각없이 "합성" 기능으로 중복 도감들을 합성하는데 합성보다는 중복 도감으로 옵션을 좋은 것으로 고르고 그 뒤에 남은 중복 도감으로 합성을 하셔야합니다.
그렇지 않으면 몬스터 도감의 주요 옵션들을 놓치는 불상사가 벌어지고 무과금들이 스펙을 올릴 수 있는 중요한 포인트가 하나 사라지는거죠.
롬 무과금 공략 - 몬스터 도감 획득, 방법 몬스터 석판 조각 재료 모으기
말로는 설명이 잘 안될 수 있는데 우선 롬의 "몬스터 도감"은 필드에서 사냥한다고 나오는 방식이 아니라 일일던전 3곳에서 재료 형태로 드랍됩니다. (고급 등급 이상은 완제 템으로 필드에서 드랍됨 - 글 쓰고 보니 필드에서 고급 등급 주워먹었네요. 다만 고급 등급은 봉인 기능이 없어서 거래소 등록 불가 )
- 몬스터 도감 재료 : 던전 -> 특수던전 -> 1일 던전 3곳 (환영의 유적,
시간의 미궁, 얼음신전)
위 3개 던전은 하루에 1시간씩 입장이 가능한 일일던전입니다. 각각 골드와 경험치 그리고 주문서 획득에 특화된 던전인데 여기서 몬스터 도감의 재료 "일반, 고급 몬스터 석판 조각"을 획득할 수 있습니다. (시간의 미궁은 가디언만 드랍)
각 던전에서 사냥을 하여 획득한 "일반 몬스터 석판 조각"을 제작 메뉴에서 "일반, 고급 몬스터 석판"으로 제작하여 사용하면 랜덤으로 몬스터 도감을 얻는 방식입니다.
해당 몬스터를 사냥해서 얻는 몬스터 도감은 영웅 등급 위의 몬스터들만 가능하고 저렙 필드의 몬스터들은 이렇게 "몬스터 석판"을 제작해서 사용하여 획득하게됩니다.
그래서 매일 일일던전은 필수로 진행하고 그렇게 모은 재료로 "고급 몬스터 석판" "일반 몬스터 석판"을 제작해야합니다. 1일 20개까지만 제작이 가능하니 몰아서 제작하기 보다는 매일 숙제처럼 하는 것이 좋습니다.
몬스터 도감 사용법 - 그냥 몬스터 도감 합성하면 될까요?
이제 몬스터 도감이 어느정도 채워졌을테니 몬스터 도감의 활용법을 알아봅시다. 도감에 1회 등록되면 해당 도감의 옵션을 적용받습니다. 예를 들어서 오크 도감이 활성화된다면 오크 도감의 고유 옵션인 체력+1 ~ 체력+6까지 랜덤으로 1개의 옵션을 적용받는 방식입니다.
그런데 위에서 석판으로 오크를 또 획득하게됩니다. 그럴때는 1만 골드를 사용해서 옵션을 랜덤으로 1회 돌릴 수 있습니다. 같은 체력+1이 나올 수 있고 아니면 운 좋게 체력+6 옵션이 나올수 있는거죠.
이렇게 중복된 도감을 뺑뺑이 티켓으로 사용해서 해당 도감에서 제일 좋은 옵션이 나올 때 까지 계속 돌리는겁니다.
중요 : 체력, 마나들은 큰 의미가 없으니 마나 회복이나 공격력 등의 옵션 도감을 리셋해서 좋은 능력치를 받는 것이 좋습니다. 일반 체력이나 마나 옵션을 모아서 합성하여 다른 도감이 나오도록 쓰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롬 리멤버 오브 마제스티의 콘텐츠 중 하나인 "몬스터 도감" 화면입니다. 등록된 몬스터들의 카드가 보이고 동그라미 부분을 보면 흰색 숫자가 표시됩니다. 맨 처음의 구울은 숫자가 없습니다.
숫자는 중복된 도감의 수를 의미하고 숫자가 없으면 중복이 없다는 말입니다. 중복된 도감은 앞에서 말한 내용처럼 5개의 옵션을 랜덤으로 돌릴 수 있는 수를 의미합니다. 아니면 합성에 사용될 재료의 숫자겠죠.
페어리, 사념의 운디네, 버그베어 이런 애들은 옵션이 체력~ 마나~ 이런 잡옵이라 딱히 돌려서 상위 옵션을 뽑는다해도 많이 누적되는 것이 아니라면 별 의미가 없습니다.
"어둠의 드워프 궁수 도감의 경우는 상위 옵션으로 "마법 공격력 +2" "마법 공격력 +1" 이렇게 있으니 마법사라면 중복 도감이 있다면 돌려서 마법 공격력을 맞추는게 좋죠.
도감의 옵션을 랜덤으로 리셋 시키려면 중복 도감 1장 + 1만 골드가 필요합니다.
중복된 몬스터 도감으로 "재등록"을 시도했더니 수면적중 옵션에서 "PVP마법 공격력+1" 옵션으로 변경됐습니다. 이런 방식으로 능력치를 올려야합니다.
몬스터 도감에서 중요한 능력치의 도감이 중복으로 있는지 확인을 하고 만약 있다면 "재등록"으로 옵션을 변경합니다. 그리고 더이상 딱히 돌릴 능력치가 없으면 모아둔 중복 도감을 "합성"해서 랜덤으로 다른 등급의 도감을 획득할 수 있습니다.
몬롬 몬스터 도감 합성하는 방법
롬에서 몬스터 도감 "합성"은 좋은 능력치 도감의 "재등록"을 다 마친 상태에서 진행해야합니다. 좋은 도감의 재등록도 안했는데 합성하면 그 중복 도감이 합성의 재료로 사용되어 사라지거든요.
- 몬스터 도감 -> 합성 -> 자동등록 -> 합성
합성을 연속으로 진행하지 마시고 합성해서 나온 몬스터 도감이 꿀 옵션의 중복 도감일 수 있으니 "일반"탭으로 넘어가서 재등록할 옵션이 있는지 체크한 뒤에 다시 합성을 진행하면 됩니다.
- "일일 던전 2곳"에서 매일 사냥해서 "몬스터 도감 조각"을 획득하고 그것을 "제작"에서 "몬스터 석판"으로 만들어 사용하면 몬스터 도감을 랜덤하게 획득 가능
- 이렇게 모은 몬스터 도감은 랜덤한 옵션을 부여받고 중복된 도감을 획득하면 옵션을 리셋하여 더 윗 등급의 능력치로 변경 가능
- 그리고 쓸모없는 능력치의 중복 도감은 "합성" 기능으로 다른 몬스터 도감 또는 고급 등급의 몬스터 도감으로 랜덤하게 획득 가능
몬스터 도감을 쭉 살펴보면 원거리 근거리 명중 공격력 등 좋은 옵션들이 많습니다. 컬렉션으로는 더이상 올리기 힘든 능력치라서 무과금 유저라면 매일 일일 던전을 꼭 진행해서 고급 등급의 몬스터 도감을 많이 획득하는 것이 스펙을 올리는 방법입니다.
또한 영웅 등급 이상의 몬스터 도감이 활성화 된 상태에서 "추가로 석판을 획득하면" 도감에서 "봉인" 기능을 사용하여 거래소에 판매가 가능합니다. 만약 도감 능력치가 좋은 석판이라면 가격이 무척 비싸게 거래되니깐 득템으로 연결될 수 있습닌다.
일이 바빠서 롬 리멤버 오브 마제스티를 많이 플레이하지 못하는데 간단한 팁 하나 작성하기에도 시간이 많이 걸리네요. 다음번에는 무과금 장비 맞추는거 그거라도 적어봐야겠습니다.
롬 리멤버 오브 마제스티 무과금 플레이 공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