토스 만보기로 포인트 모으고 사용하는 앱테크 방법
요즘은 건강 생각해서 밤 시간에는 집 근처의 산책로를 걷고 있습니다. 런닝까지는 무리고 간단하게 5Km 정도를 걷는데 보통 1시간의 시간이 소요되고 걸음수는 6~7,000 걸음이 나옵니다. 평상시 걷는 걸음수가 3~4,000이니 밤 산책을 합치면 하루에 1만보를 걷는 상황이라 만보기를 이용한 포인트를 모으고 있습니다.
우선 다른 앱들이 많이 있지만 인터넷은행으로 주로 사용하는 "토스" 앱에서 만보기 기능으로 포인트를 주는 시스템이 있습니다. 토스를 이용한다면 무척 편하게 활용할 수 있기에 오늘은 토스 앱을 이용하여 만보기 포인트 쌓는 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토스 만보기 사용법
토스앱 앱에서 하단에 보이는 "혜택"을 선택하여 "만보기" 메뉴를 고르면됩니다. 이용에 동의하면 스마트폰에서 측정한 걸음수 데이터를 토스앱에서 확인하는 방식입니다.
만보기를 처음 사용하면 사용법이 나오는데 무척 간단합니다. 걸음을 걸은 만큼 리워드 지점을 통과하고 해당 지점 통과시 포인트 또는 포인트를 획득할 수 있는 복권을 받아서 확인하는 시스템입니다.
예전 만보기 시스템이 훨씬 더 좋았다는데 이런 만보기 리워드는 점점 안좋아지는게 국룰이니 미리미리 활용하는 것이 좋겠죠. 우선 대충 방식은 알았고 한번 걸어보겠습니다.
산 그림을 보면 중간에 길이 있고 그 길 위에 복권과 포인트를 받는 리워드 지점이 보입니다. 걸음수를 충족하면 해당 혜택을 받는 방식입니다. 1만보 걸음을 채우면 정상에서 복권2 장을 받을 수 있기에 최대 1만보를 걸어야 그나마 포인트를 더 모을 수 있습니다.
복권을 터치하면 바로 긁어서 확인하는 방식이 아니라 광고를 일정시간 시청하고 복권의 금액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사용자들이 가장 불편하게 생각하는 부분인데 저는 그냥 걸으면서 터치 해놓고 20~30초 뒤에 확인해서 끄는 방법을 이용하고 있습니다.. 역시나 귀찮은건 마찬가지구요.
그렇게 귀찮게 확인했는데 금액 2원이면 허탈하지만 어차피 건강생각해서 걷는 상황이라 그냥 그런가보다 하는 마음으로 꾸준하게 모으고 있습니다.
며칠 동안 계속 걸으면서 토스 앱의 만보기 복권으로 포인트를 모으고 있지만 하루에 50원 모으기고 힘든 실정입니다.ㅋㅋㅋ 그냥 재미로 하고 있어요. 가장 크게 모은 금액은 20원이고 가장 낮은 금액은 2원 보통 5원~10원입니다.
만보기 포인트와 토스 앱의 혜택에서 광고나 사이트 접속해서 얻는 포인트 (광고 보는 포인트 적립은 귀찮아서 안하고 있어요.) 요렇게만 걸으면서 한번씩 눌러줍니다. 얼마 모으는지 확인은 따로 하지 않는데 그냥 주는 것만 받고 있습니다.
토스 만보기 포인트 사용처 & 사용법
따로 만보기 포인트만 쓸 수 있는 그런 방식은 아니고 토스 포인트로 쌓이는 방식이라 사용이 매우 편리합니다. 특히 온라인 쇼핑이나 토스 자체의 기프트콘 같은 상품권 구입에도 포인트를 이용할 수 있기에 활용이 매우 좋습니다.
토스페이로 온라인에서 결제하는 경우 "토스 포인트"를 사용해서 할인 받는 방식이 있고 아니면 브랜드콘 구입으로 상품권을 구입해서 오프라인 매장에서 쓰는 방법이 있습니다.
하루에 50원씩 모은다는 생각으로 매일 걷기를 하고 있는데 아마 한달이면 1,000원~ 1,500원정도 포인트가 모이겠네요. 다 모아서 컴포즈에서 아메리카노 한잔 마실 수 있다고 생각하니 그냥 웃깁니다 ㅋㅋㅋ
아... 알뜰살뜰하게 토스 포인트 모았는데 오늘의집에서 오늘 토스페이로 결제하면서 기존 포인트 모두 사용했네요. 열심히 걸어서 270원 아겼다고 생각하니 뭔가 뿌듯합니다 ㅋㅋ
만보기르 앱을 2~3개 정도 더 설치해서 포인트를 모으는 방법도 있을건데 배터리 소모가 너무 심해서 그건 고려해보고 다른 만보기 앱을 설치하려구요. 그리고 각 지자체마다 건강 목적으로 만보기를 이용한 혜택이나 이벤트 등이 있으니 해당 내용도 한번씩 찾아보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그럼 만보기 앱 이용해서 소소하게 포인트도 모으시고 건강 챙기기! 아잣
토스 관련 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