왓챠 플레이 한달 이용권 금액과 요금제 비교

반응형

왓챠는 넷플릭스와 마찬가지로 OTT서비스입니다. OTT는 Over The Top으로 인터넷을 통하여 TV를 보는 서비스를 말합니다. (Top는 Set Top Box를 의미합니다.)  유튜브나 넷플릭스 왓챠 티빙 이런 서비스들이 모두 OTT이며 대부분은 구독 (월 결제) 방식으로 가입해서 이용할 수 있습니다.

왓챠는 넷플릭스와 다르게 평점이나 후기등을 볼 수 있으며 영화나 드라마 종류가 많아서 넷플릭스와는 약간 결이 다른 느낌입니다.  2주간의 무료 이용 기간이 있으니 한번 쭉 둘러보고 계속 이용을 하거나 해지를 하는 방식으로 접근하면 좋습니다.

2021/01/18 - 왓챠 자동결제 해지 방법 모바일과 PC에서 모두다!

왓챠에서 체르노빌만 봐도 본전이라는 말이 있죠.

■ 왓챠 한달 이용권 종류와 가격 비교

왓챠 요금제는 "베이직"와 프리미엄" 두 종류로 구분됩니다. 베이직은 기본 1개월에 7,900원이고 3개월 6개월 12개월로 장기 결제를 하는 경우는 금액대가 조금씩 저렴해집니다. 1개월은 7,900원이고 12개월이면 6,200원으로 이용이 가능한 방식입니다. (예전에는 4,900원짜리 요금제가 있었지만 지금은 가입불가)

프리미엄은 베이직처럼 장기 결제 혜택(?)은 따로 없고 무조건 12,900원의 금액으로 결제가됩니다. 넷플릭스 한달 이용료가 14,500원이니깐 1,600원정도 저렴한편입니다.

■ 왓챠 베이직과 프리미엄의 차이점은?

이런 OTT 서비스들은 대부분 요금제에 따른 차이가 있습니다. 기본적으로 재생할 수 있는 환경인 "폰,TV,태블릿,PC"에서는 모두 동일하게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베이직 요금제는 최대 동시 접속 인원이 1명이고 프리미엄 요금제는 최대 4명이서 같이 접속해서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즉 베이직 요금제는 1인용이고 프리미엄 요금제는 일종의 가족 요금제라고 보면됩니다. 하나의 계정에 각자의 프로필을 생성한 뒤에 여러명이 볼 수 있는 방식이죠.

지원하는 화질도 베이직은 FullHD화질이고 프리미엄은 4K까지 재생할 수 있습니다. 다만 집의 티비나 모니터 등이 4K를 지원하는 기종이 아니라면 FullHD화질도 충분합니다. 그리고 아직까지 4K콘텐츠가 그렇게 많은 편은 아니구요.

왓챠의 장점중 하나는 기기에 영화나 드라마 등을 다운로드 해놓고 인터넷이 연결되지 않은 상태에서도 재생할 수 있습니다. 베이직은 5개의 영상만 다운이 가능하고 프리미엄은 최대 100개의 영상까지 다운로드 할 수 있습니다.

HDR기술은...단순하게 사람의 눈이 보는것과 비슷하게 영상을 밝기의 범위를 확장시키는 기술인데 이게 적용된 콘텐츠가 또 별로 없습니다. 비교하기는 아직 애매한 상황인거죠.

나에게는 왓챠의 어떤 요금제가 맞을까?

혼자 영상 보는 경우라면 무조건 베이직이 좋습니다. 굳이 불필요하게 4인이 이용 가능한 프리미엄을 쓰면서 더 많은 비용을 지불할 필요는 없어보입니다. (다만 다운로드를 자주 해서 보는 경우라면 4K가 필요하다면 프리미엄으로 가셔야죠)

2인 이상이 이용하는 경우라면 무조건 프리미엄이 더 좋구요. 연인 사이에서 계정 공유해서 영상 보는거면 프리미엄으로 같이 이용하거나 가족들끼리 계정 공유하는 경우라도 역시 프리미엄이 답입니다.

4인 기준으로 3,300원정도의 금액을 지불하면 1개월 이용이 가능합니다. 그래서 4인파티를 구성원을 모집하는 경우가 많으며 이때는 먹튀 당하지 않도록 조심하셔야합니다. ( 매월 결제 한다고 돈 미리 받고 다음달 해지 뭐 이런경우들이죠)

 

반응형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0)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