거북 섬 퀘스트로 탈 것 거북이 교환과 섬의 마음 얻는 방법

반응형

가끔 로스트 아크에서 "거북이"를 타고 움직이는 유저들을 보았을겁니다. 캐시 아이템은 아니고 "거북 섬"에서 퀘스트를 깨면 보상으로 받는 아이템으로 "거북이"를 교환할 수 있습니다. 간단하게 거북섬 퀘스트와 거북이 교환 방법 덤으로 같이 따라오는 "거북섬 섬의 마음"까지 같이 알아봅시다


로스트아크 거북이<나름 귀엽습니다...>


우선은 만렙(50레벨)을 찍고 어느정도 메인퀘를 밀었을 때 거북 섬 퀘스트를 추천드립니다. 퀘스트 클리어 시간은 대략 1시간 정도로 걸리며 솔직히 귀찮고 짜증나는 퀘스트입니다. 보상이 거북이를 교환할 수 있는 아이템과 "섬의 마음"이라서 하는데 보상 구렸으면 패스했을 그런 퀘스트입니다.


거북 섬으로 이동


우선 플레체와 애니츠 사이에 위치한 "거북 섬"으로 이동해야합니다. 다른 대륙에 있으면 "정기선 -> 애니츠"로 와서 창천항구에서 배타고 움직이는게 빠릅니다.


거북이와 소년 퀘스트


이제 거북 섬에서 "거북이와 소년" 퀘스트를 받습니다. 느낌상 귀찮은 일을 잔뜩 시킬 퀘스트 내용이라 벌써부터 툴툴거림이 시작됩니다. 퀘스트는 딱히 어렵지 않지만 아르데타인 <-> 거북섬 / 애니츠 <-> 거북섬 / 베른 <-> 거북섬... 이런식으로 ㅇ왔다갔다하는 퀘스트입니다. 그래서 시간이 엄청 걸려요.


퀘스트 완료


그렇게 왔다갔다 1시간가량 똥개 훈련을 하고 나면 이렇게 고맙다는 말과 훈훈한 장면을 볼 수 있습니다. 물론 이거 볼려고 이 퀘스트 완료하지는 않았겠죠.


거북 섬 퀘스트 보상<보석산호와 섬의 마음>


완료하면 "보석 산호" 경험치 실링 등등 받고 "섬의 마음"도 획득하게 됩니다. 섬의 마음은 모아서 아이템으로 교환하는거라 필수로 수집하는 아이템입니다. 자신의 캐릭터 아이템 레벨을 올리는 중요한 물건이죠. 우리는 초기 목적으로 "탈 것 거북이"가 필요했으니 보석산호를 거북이로 교환하러가야합니다.


대도시 명품상인


거북이 탈 것은 도시의 "명품 상인"에게 보석산호로 교환합니다. 해당 맵은 "루테인 동부-루테란 성"맵인데 여기에만 명품 상인이 있는 게 아니라 "베른 북부-베른 성", "아르데타인-슈테른", "아르테미스 - 레온하트" 에도 명품 상인 npc가 있으니 모두 교환이 가능합니다.


거북이 교환<품절 주의!!>


그런데 말입니다... 명품이라 그런지 상인이 거북이를 모두 품절 처리를 했습니다..-_-;; 돈이 있어도 사지 못 하는 안타까움을 게임에서도 느껴야하다니 자괴감이 드네요. 하.지.만 "채널"을 옮기면 명품 상인의 수량이 다릅니다. (채널별로 상인이 가지고 있는 거북이 수량이 달라서 없으면 채널이동) 



여기서 또 추가! 색상은 초록/노란/푸른이끼 거북이 총 3개인데 성능은 모두 동일합니다만 원정대 업적에 포함되는 색상이 있습니다. 무슨말이냐면 "초록이끼 거북"을 구매하는 경우 원정대에 초록이끼 업적이 있어서 경험치 10을 받을 수 있고 다른 두 색상은 뭐 암것도 없다는 말이죠. 원정대 신경쓰이면 초록이끼리 거북이를 고르시고 아니면 아무거나!


거북이 탈것 업적


헤헷 저는 노란이끼 거북으로 골랐는데... 쓰바... (원정대 업적 신경씅이면 초록으로 하세요)


로아 탈것 거북이


그럼 거북이 타고 열렙 득템 로스트아크 하세요!! 저는 다시 모코코 씨앗을 모으러... 

반응형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0)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