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폰의 음악 예약 종료 방법 - 타이머를 이용한 자동 종료 설정

아이폰의 음악 앱에는 설정한 시간에 맞춰서 자동으로 종료하는 예약종료 기능이 없습니다. 음악을 듣거나 게임을 플레이하면서 잠드는 유저들에게는 매우 안타까운 상황인데요. 다만 조금 귀찮기는 하지만 타이머 설정으로 일정 시간이 지나면 모두 종료하는 기능이 있으니 이 기능으로 대신하는 방법이 있습니다.


아이폰 타이머 음악 종료 설정


아이폰의 기본 앱인 "시계"를 선택합니다. 시계에는 "세계 시계/ 알람/ 취침 시간/스톱워치/ 그리고 우리가 이용할 (타이머)" 이렇게 총 5개의 기능이 있습니다.



시계 -> 하단의 타이머 선택 -> 자신이 음악앱이나 게임, 유튜브를 종료하고 싶은 시간대를 선택합니다. 그리고 "타이머 종료시 전파 탐기지"로 설정된 부분을 선택해서 "실행 중단"으로 변경해야합니다. 

 

아이폰 타이머 실행중단


바로 요렇게 말이죠. 타이머 종료시를 누르면 어떤 알람음을 들을 것인지 선택하는 리스트가 나오는데 쭈우~욱 내리면 " 실행 중단"이 보입니다. 선택하고 완료해주세요. 그리고 "시작" 버튼을 누르면 타이머가 시작되고 그 시간이 끝나면 실행중인 앱은 모두 종료가됩니다.


아이폰 타이머 종료 기능


시작을 누른 상태로 저는 음악앱에서 재생을 시켜봤습니다. 타이머 화면을 보고 있지 않아도 됩니다. 원하는 행동 (음악듣기/인터넷/유튜브/게임 등등)을 하고 있다가 타이머 시간이 끝나면!


아이폰 예약 종료 기능


이렇게 재생중인 음악앱은 실행이 중단되고 잠금화면으로 바뀝니다. 저녁에 잠자면서 음악을 듣는 사람들에게는 아이폰의 시계->타이머->실행중단 기능은 매우 괜찮은 기능이라 생각됩니다. 게임이나 유튜브 등도 응요하면 괜찮게 예약 종료가 가능하겠죠.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