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해상 하이카 긴급출동 배터리 충전 서비스 이용 방법

어제까지 잘 주행했던 차량인데 블랙박스 문제인지 아침에 시동이 걸리지 않더군요. 버튼 누르니깐 깜빡깜빡거리면서 오류(?)를 뿜어 내던데 처음 겪어본 증상이라 약간 당황했지만 이내 배터리 방전으로 인한 문제로 파악하고 등록한 보험의 차량 배터리 충전 서비스를 신청했습니다.

이용하는 보험사가 현대해상인데 하이카 고장출동 서비스로 (특약으로 가입된 경우) 1년에 6회 무료라서 1회를 신청했습니다. 고객센터 전화하고 기다리고 그럴줄알았는데 모바일에서 간단하게 신청이 가능해서 은근 편리했습니다. 

네이버 "현대해상" 검색 -> 고장 출동 -> 모바일 (또는 콜센터 연락)-> 대상차량 확인 (보험자 생년월일/차량번호 입력) -> 요청자 전번입력, 고장 서비스 선택 (저는 배터리 충전 ) -> 위치추적 + 카톡으로 출동메세지 + 기사님 연락옴 -> 배터리 점프 -> 끝

현대해상 하이카 고장출동 배터리 충전 서비스 이용 후기

고객센터 연락하는 방법보다 모바일이 편해서 네이버에서 "현대해상"으로 검색하면 상단의 이미지처럼 메뉴들이 나옵니다. 거기에서 "고장출동"을 선택하세요.

고장신청은 모바일과 콜센터 둘 중에서 골라서 신청할 수 있습니다. 모바일 서비스로 신청해봤습니다. 콜센터 연락하면 뭐 불러주고 기다리는 시간이 좀 걸릴듯해서 모바일이 빠를듯했습니다. (모바일 신청은 하이카서비스특약 가입계약에 한해 신청이 가능합니다.)

 

모바일 서비스 신청하면 "대상 차량 확인"을 진행합니다. 피보험자의 생년 월일 앞 6자리와 차량 번호를 입력한 뒤 다음 단계 버튼을 누르면됩니다. 

고장출동 서비스를 신청한 사람의 전화번호를 입력하고 (고장 현장에서 출동을 요청하는 번호로 입력을 해야겠죠) 요청사항을 선택합니다. 배터리 충전, 긴급주유,잠금장치 해제, 타이어 펑크 수리 및 교체, 긴급견인, 기타응급조치가 있는데 저는 차량 배터리 방전이라서 "배터리 충전"을 선택한 뒤에 신청 버튼을 눌렀습니다.

신청 버튼을 누르면 입력한 전화번호로 위치를 추적하고 출동하는 기사님의 연락이 옵니다. 배터리 충전이 맞는지 그리고 지금 자세한 위치가 어디인지를 물어봐서 알려드리면 몇분 뒤에 도착한다고 말해주시더군요.

신청이 완료되면 정상적으로 접수가 됐다는 페이지가 출력됩니다. 그리고 카톡으로 고장출동 접수 완료와 서비스 항목 그리고 서비스 횟수 등의 정보가 담긴 메세지가 도착합니다. 총 6회중 1회를 배터리 충전으로 사용했군요.

 

콜센터를 통하지 않고 모바일로 빠르게 접수하고 결과까지 메세지로 바로 확인이 가능하니깐 엄청 편리하네요. 아침에 일 봐야하는데 덕분에 마음에 조금 편해집니다.

15분 뒤 도착이라 하셨는데 예상 시간보다 더 일찍오셨네요. 고장 차량 옆에 주차하시고 배터리 점프하는 장비 빼서 후다닥 처리하기 시작합니다.

사진이 많이 흔들렸네요. 본넷 열어서 배터리 점프하면서 시동을 걸어봅니다. 정상적으로 시동이 걸리고 30분정도 시동을 건 상태로 있거나 아니면 주행을 하라고 하시네요. 배터리가 어느정도 충전을 해야하니까요. 

시동도 정상적으로 잘 걸리고 볼일이 있어서 바로 운행해서 이동했습니다. 다행스럽게 차에는 이상이 없고 배터리 충전만하니깐 원만하게 일이 마무리됐습니다. 어차피 보험료에 포함된 금액이지만 이참에 하이카 특약 긴급출동 배터리 충전 서비스 잘 이용했습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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