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니지M 초반 무과금 추천 기란마을 주변 사냥터

무과금이나 소과금으로 리니지M을 플레이하는 경우에는 보통 45레빌 이후의 퀘스트 진행이 벅찹니다. 45레벨까지 퀘스트를 진행하면 보통 140만정도의 아데나가 모이는데 이때 무기 마법 주문서를 6개 사고 나면 딱! 거지가 되는 시점이죠.-_-;;


방어구도 구리구리하고 아직 아데나도 많이 필요하며 (방어구 제작 또는 방어구 마법 주문서 구입비용) 계속 사냥으로 아데나를 벌어야하는데 사냥터가 막막합니다. 퀘스트 진행하면서 몬스터들이 많았던 곳을 찜해놨다면 다행인데 그게 아니라면 제가 몇군데 사냥터를 추천드립니다.


우선 기란 마을의 주변 잡밭을 추천드립니다. 기란 마을을 감싸고 있는 주변 부분에서는 고만고만한 몬스터들이 출몰합니다. 몹들 개체수도 적당하고 제일 좋은 부분은 마을 밖의 마당(?) 부분에 몬스터가 있고 그 주위로는 성벽이 있어서 웬만해선 어디로 멀리 움직이지 않습니다. 즉 그 자리에서 사냥만 하는 거죠.


기란 주변 무과금 추천 사냥터<기란 마을 주변은 무과금 사냥하기 좋습니다.>


1번은 기란 마을에서 2시 방향으로 버그베어 경기장 (지금은 운영 안 해요.) 을 지나서 나가면 마당에 몬스터들이 놀고있는 모습이 보입니다. 자동사냥 눌러서 때려 잡으시면됩니다.


2번은 기란마을에서 6시 방향으로 조금만 내려오면되는데 여기는 랫맨이 많이 나오는 자리라서 초창기 리니지M에서는 치열했던 자리입니다. 선공몬스터인 랫맨이 계속 몰려들어서 렙업하려는 유저들 자리싸움과 막피가 심했죠. 주로 추천하는 자리는 1번이고 2번에 사람이 없으면 2번도 괜찮습니다. 다만 2번은 어느정도 방어구가 세팅되면 할만한 지역입니다.


출몰하는 몬스터들은 "버그베어, 랫맨, 아이들론, 임프장로, 아울베어"입니다, 따로 득템이 가능한 사냥터는 아니고 최고 득템이라 해봤자 버그베어가 주는 비각인 무기/방어구 마법 주문서(무기 5다이아 / 방어구 2다이아) 그리고 아울베어가 주는 "강철 부츠 (10다이아 정도)" 입니다. 모이면 짭짤하고 한개로는 아쉬운 템들이지만 무과금에게는 거래소에 판매해서 다이아 보충이 된다면 좋은 상황입니다.


기란 주변 출몰 몬스터<버그베어: 젤/데이, 아울베어: 강철부츠>


나오는 몬스터들의 경험치는 대부분 비슷합니다 1.5만 ~ 1.7만 정도의 경험치를 주며 아데나는 적게는 30원대 많으면 400원 정도를 드랍합니다. 보통 랫맨이 아데나를 많이 줍니다. 아데나를 많이 주는 몽환의섬이 기본 1000원 정도니깐 빨리 렙업해서 몽섬(몽환의섬 / 60레벨부터 )을 가야합니다..-_-;;



몬스터들의 공격력이나 체력도 그렇게 높지 않아서 +6 무기만 맞춰도 무난하게 사냥이 가능하며 물약을 먹더라도 물약값은 벌어서 나올수 있습니다. 또한 무차별하게 유저를 죽이는 (막피) 유저들이 없어서 편하게 사냥이 가능하구요. 잠자기 전에 돌려놓기 좋은 사냥터입니다.


기란 잡밭 사냥터<이렇게 몰리면 위험한 상황이 올 수있습니다.>


다만 조심할 부분으로는 유저들이 별로 없는 저희섭 같은 서버에서는 이렇게 랫맨이 많이 몰리는 경우가 있습니다. 랫맨은 앞서 말한 내용처럼 "선공" 몬스터라 플레이어가 보이면 공격하러 달려듭니다. 초반 방어구가 좋지 못한 상황에서는 죽을 수 있으니 조심하세요.


그리고 아이템 획득 설정을 이런 앵벌이 사냥터에서는 "고급 등급"만 획득하는 방식으로 하는게 좋습니다. 또 물약을 많이 먹지 않는다면 "물약획득 OFF" 설정도 좋구요. 잠자면서 돌리다가 무게가 무거워 공격을 못하는 경우 또는 인벤토리에 슬롯이 부족해서 공격 못하고 멍하니 서있는 사례가 종종 있어서 상황에 맞게 설정해주세요.


아무튼 45레벨부터 52까지는 기란 잡밭 추천드립니다. +6 무기 하나만 있으면 충분하거든요. 또 다른 사냥터가 힘들면 우선은 이곳에서 +6무기에 +4방어구를 맞출 때 까지는 존버해도 좋습니다. 사냥터가 질리고 애들이 너무 약한 느낌이면 다른 사냥터로 넘어가시구요!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