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 양림동 일본 라멘 "멘타루" 후기

광주의 관광지인 양림동을 방문했습니다. 펭귄마을로도 이름이 알려진 동네인데 곳곳에는 예전 한옥 건물들과 낡았지만 정감 있는 골목길들이 산책의 즐거움을 느끼게 해주는 그런 정감 있는 장소입니다.

 점심을 아직 먹지 않았던 탓에 간단하게 요기를 할 생각으로 근처 식당을 찾다가 일본 라멘을 판매하는 "멘타루"에 방문하였습니다. 점심이라 그런지 테이블을 가득 차 있었고 주방에서는 바쁘게 음식을 만들고 있더군요.

광주-양림동-일본-라멘-멘타루-후기
멘타루의 마제소바

1. 광주 양림동 멘타루 위치와 외관

  • 위치 : 광주 남구 제중로46번길 13 1층 멘타루
  • 연락처 : 0507-1358-2289
  • 영업시간 : 오전 11시 오픈 - 라스트 오더 오후 4시 30분 / 재료 소진 시 마감
  • 휴무 : 매주 월요일 정기 휴무
  • 인스타그램 : https://www.instagram.com/yujeu95/

일본 라멘집 멘타루는 광주양림교회의 대각선 맞은편에 위치해 있으며 한눈에 봐도 일본 라멘을 판매하는 식당이라는 것을 알아차릴 수 있습니다.

멘타루-외관

2. 광주 양림동 멘타루 메뉴판

매장은 그리 넓지는 않았지만 약 8개 정도의 테이블이 있었고 입구 쪽에 메뉴를 고르고 결제가 가능한 포스기가 있었습니다. 같이 간 일행은 이벤트 메뉴인 마라탄탄멘을 선택했고 저는 국물이 거의 없는 비빔면인 마제소바를 고르고 자리에 앉았습니다. (메뉴판은 국물&비빔라멘, 이벤트 메뉴, 추가 메뉴, 음료수로 구성되어 있고 음식의 간을 고를 수도 있었습니다. )

반응형

 국물&비빔라멘은 돈코츠라멘, 미소라멘, 탄탄멘, 매운돈코츠라멘, 마제소바, 매운마제소바, 아부리소바, 시루나시탄탄멘의 메뉴가 다양하게 준비되어 있습니다. 가격대는 9,000원에서 ~10,000원으로 생각보다 저렴해서 놀랐습니다. (메뉴의 가격과 구성은 시간이 지남에 따라서 변동이 있을 수 있습니다.)

광주-양림동-멘타루-메뉴

이벤트 메뉴는 사장님이 직접 정해서 기간별로 판매하는 음식들인데 이날은 마라탄탄멘만 남아 있었습니다. 일행분은 매운맛을 좋아해서 마라탄탄멘으로 선택했죠.

추가 메뉴의 구성도 알찹니다. 덮밥 종류와 간단하게 먹을 수 있는 중식오이무침, 유린육, 야채튀김덮밥, 미니차슈동, 계란밥, 온센타마고튀김 등등 다양하게 준비되어있습니다.

음료수에서는 제로 탄산음료도 있고 눈에 띄는 "멘타루 하이볼 (술)"이 있네요. 하이볼 가격도 괜찮아 보입니다. 

3. 마라탄탄멘 + 마제소바 + 야채튀김덮밥 + 멘타루하이볼

주문했던 마제소바가 나왔습니다. 비비면서 식초를 조금 뿌리면 더 맛있습니다. 계란은 날계란이 아니고 수란으로 나와서 오히려 좋았습니다. 날계란을 그리 좋아하지 않거든요. (일본 라멘에서도 저는 비빔면이 좋아서 주로 마제소바만 먹습니다.)

멘타루-마제소바

일행의 마라탄탄멘 맵찔이는 보기만 해도 입술이 타들어가는 비주얼이라 맛도 안 보고 참았는데 그런 무식한 매움도 아니고 마라의 얼얼함까지 더해져서 맛있다고 합니다.

멘타루-마라탄탄멘

둘 다 허진 상황이라 허겁지겁 마제소바와 마라탄탄멘을 흡입했습니다. 맛있어요. 지금 양도 괜찮았는데 아쉬움에 둘 다 야채튀김 덮밥과 시원하게 알코올 넣어줄 목적으로 멘타루 하이볼도 주문합니다.

5,000원짜리 사이드 덮밥인데 위에 올라간 야채튀김의 높이가 아찔합니다. 밑에는 밥이 있어서 튀김 조금 뜯어먹고 밥과 비벼먹으면 또 그 맛이 좋습니다. 저는 위에 튀김은 하이볼 안주로 먹고 남은 밥은 마제소바의 양념과 비벼먹었습니다.

광주-양림동-멘타루-야채튀김덮밥

야채튀김 덮밥의 높이 보이시죠. 하이볼은 아마 고량주 베이스로 만든 하이볼 같은데 간이 참 좋았습니다. 라멘도 맛있고 사이드로 주문했던 덮밥과 하이볼까지 모두 다 깨끗하게 먹고 매장을 나왔네요.

멘타루-하이볼

식당 리뷰는 잘 안 하는 편인데 요즘은 맛있게 먹었던 식당은 후기로 남기는 게 좋겠다는 생각이 듭니다. 가격도 저렴하고 다양한 음식에 그리고 라멘의 퀄리티까지 좋아서 자주 이용할 예정입니다. 12시쯤에는 지역에서 점심을 먹으러 오는 고객들이 많아져서 웨이팅을 해야 하는 상황이고 1시 이후로는 조금 한가합니다. 일찍 먹으려면 11시쯤에 방문해서 주문하고 먹는 게 좋아 보이네요.

반응형

댓글(0)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