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플 서비스센터 AS 예약 접수하는 방법

삼성의 제품이 고장 나면 삼성 서비스센터로 방문을 하고 애플의 제품은 애플 서비스센터로 갑니다. 다만 애플은 공식 서비스센터 (직영으로 운영되는 애플 여의도, 가로수길, 잠실 등)와 공인 수리센터들(안츠,유베이스 등)이 있습니다. 오늘은 이처럼 애플의 공식, 공인 서비스센터의 수리 접수를 예약하는 방법을 소개합니다.

애플 아이폰이나 맥북 아이패드를 사용하는 유저라면 당연하게 애플 ID가 있을 겁니다. 애플 홈페이지에서 애플 ID로 로그인 한 다음에 서비스센터 예약이 진행되는 거라 ID를 기억하고 계셔야 합니다. 그리고 당연하겠지만 혹시 모를 상황에 대비해서 백업은 해놓고 방문을 하는 것은 잊지 마시고요.

애플 서비스센터 예약하는 방법 (AS 접수)

 

공식 Apple 지원

 

support.apple.com

1. 애플 공식 홈페이지에 Apple ID를 입력해서 로그인을 하여 상단의 메뉴에서 "고객지원"을 선택합니다. (애플 아이디로 로그인한 상태로 예약 접수를 해야지 편합니다.)

2. 애플의 고객지원 홈페이지에서 스크롤을 내려보면 중간쯤에 "Apple 수리" 메뉴가 보입니다. 선택해주세요.

3. Apple 수리 메뉴에서 "수리 요청 시작하기"를 클릭합니다. 

4. 수리 요청 시작하기 페이지에서 어떤 애플 제품을 수리할지 선택을 해야 합니다. 애플 서비스 센터마다 취급하는 제품들이 다르거든요. 어느 지점은 아이패드와 아이폰만 AS를 진행하고 어디는 아이패드 아이폰 맥북 아이맥 등등 전 제품을 다 수리하는 경우가 있으니까요.

제품 확인하기에서 하단에 위치한 "제품 선택하기" 메뉴를 눌러줍니다.

5. 애플 아이디로 로그인한 상태니깐 자신의 애플 아이디에 등록된 기기들의 목록이 보입니다. 저는 아이폰의 배터리를 수리할 생각으로 접수를 진행해볼게요. 나의 기기 목록에서 배터리를 수리할 아이폰을 선택합니다.

6. 애플의 제품을 선택했다면 이제 어떤 수리를 할지 골라야 합니다. 서비스센터 접수하는 길이 멀고도 험하게 느껴집니다. 다른 옵션들은 성능이나 구독 등의 내용이니 "수리 및 물리적 손상"을 선택해줍니다.

7. 아직도 선택할 부분들이 남았네요. 이제 수리 및 물리적 손상에서 어떤 물리적인 손상인지 골라야 합니다. 자신의 애플 제품에 맞는 손상을 고르면 됩니다. 저는 "배터리 서비스"를 선택했어요.

8. 배터리 서비스를 고르면 대략적인 배터리 교체 비용이 보입니다. 예상 비용이라서 해당 금액보다는 더 나오더라고요. 그리고 공인 서비스센터의 비용들이 조금씩 차이가 있으니 예약하기 전에 수리 비용도 비교하는 게 좋습니다.

반응형

출장 서비스도 있는데 추가 요금도 발생하고 별 의미는 없어 보입니다. 수리받을 제품을 가져가기에서 "서비스 센터 찾기"를 선택해주세요.

9. 이제 드디어 애플의 서비스 센터 목록들이 나타납니다. 서울 쪽에서 유명한(?) 지점들은 예약이 가득가득해서 글 쓰는 지금 일주일 뒤에나 예약이 가능하네요. 다른 지역으로 변경을 원하면 지점 리스트 위의 지역 이름을 클릭해서 타 지역으로 검색이 가능해집니다.

10. 지역 이름을 누르면 이렇게 팝업으로 "나의 현재 위치 사용"과 아니면 "입력한 위치로 검색하기" 옵션에서 수리받을 애플 서비스센터가 있는 지역을 검색할 수 있습니다.

11. 대전에 있는 애플 서비스 센터들을 검색해봤습니다. 이 글을 쓰는 당일 예약이 가능했고 시간도 그렇게 뒤로 밀리지는 않네요. 앞서 말한 내용처럼 배터리 수리비용이 공인 서비스 센터마다 조금씩 차이를 보입니다. 안츠는 68,400원이고 유베이스는 67,000원이네요.

12. 지점을 선택하면 이처럼 예약 날짜와 시간대를 지정합니다. 그리고 핸드폰 번호를 입력하여 접수를 하면 문자와 이메일로 애플 서비스센터 예약 접수한 내용이 전송됩니다.

 예약한 날짜와 시간에 맞춰서 애플 서비스 센터에 방문에서 수리를 받으면 끝납니다. 서비스 센터에서 도착해서 애플 아이디로 접수한 내용을 확인하면 수리 서비스가 진행되거든요.

개별적으로 공인 서비스센터 홈페이지에서 예약하는 방법도 있지만 애플 홈페이지에서는 공인 센터들 한꺼번에 스케줄을 볼 수 있기에 더 편리합니다. 현장 접수는 기다리는 시간이 오래 걸리니깐 꼭 예약을 한 뒤에 방문하세요. 정말 시간 아까워요.

  • 애플 관련 글
 

애플 맥북의 일련번호 조회와 사양 확인하기

 예전의 구형 애플 제품들은 제품 본체에 대략적인 스펙이 적힌 스티커(?)가 붙혀있었지만 요즘은 제조년도와 시리얼 넘버만 깔끔하게 각인된 상태로 나옵니다.구형 중고 모델 구입시에 어떤

dailyfun.kr

 

아이폰 앱스토어의 유료 결제와 구독 내역 확인방법

이번에는 조금 쓸만한 내용으로 다시 돌아왔습니다. 앞에 작성했던 "아이폰의 앱스토어 구입 항목 삭제"와는 조금 다릅니다. 구입했던 항목들을 숨기는 방식의 포스팅이고 이번 내용은 앱스토

dailyfun.kr

반응형

댓글(0)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