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이트크로우 일일퀘스트 연속진행과 스케줄러 사용방법

이번 2023년 6월 15일에 나이트크로우 편의성 개선과 신규시스템 추가 업데이트가 진행됐습니다. 어제 잠깐 나이트크로우 플레이하면서 지켜봤는데 업데이트는 매우 만족입니다. 크게 변한거나 신규로 사냥터, 아이템 이런 내용은 아닌데 진짜 불편했던 부분들이 개선돼 많이 편리해졌어요.

나이트크로우 6월 15일 업데이트
https://nightcrows.co.kr/

    오늘은 그중에서 "스케줄러"와 "일일퀘스트 연속진행" 요거 두 가지 편의성 개선 내용을 소개하겠습니다. 처음에 어떻게 사용하는지 잘 몰라서 좀 웃겼거든요. 잠자면서 일반 필드 자동사냥을 "스케줄" 일정을 잡아서 돌리니 매우 좋았습니다.

    나이트크로 스케줄러 설정과 사용법

    반응형

     일반 필드 사냥터를 시간마다 다른 곳으로 지정해서 자동사냥하거나 번영의 땅 1시간 수련의숲 1시간 이를레타3시간 이런식으로 사용자의 입맛에 맞게 자동사냥을 돌리는 "스케줄러" 기능이 추가됐습니다.

    여기에 자동사냥은 던전이나 일반 필드에서 사냥하다가 물약이 떨어지면 사용자가 귀환을 누르지 않는 이상 죽어서 마을에 가는 시스템이지만 이번 패치로 물약을 다 사용하면 마을에서 지정된 아이템을 구입하고 다시 사냥터로 가는 "거점 복귀 및 자동 구매"기능이 생겼습니다.

    해당 기능은 그냥 적용이 아니라 게임의 메뉴(오른쪽 상단 3줄)에서  "스케줄러"를 선택하고 "스케줄 설정"에서 관리합니다.

    1. 게임의 오른쪽 상단 메뉴에서 "스케줄러" 선택합니다.

    스케줄러 업데이트

    2. 상단에 보이는 "스케줄러 설정"으로 이동합니다. 미리 설정을 해놓고 스케줄을 잡는게 좋습니다.

    나이트크로우 스케줄러 기능

    3. 스케줄 설정에서 딱히 어려운 내용은 없습니다. 다들 간단한 설정인데 저도 어제 밤에 자동 돌리면서 이게 왜?? 이렇게 벙찌는 표정으로 봤는데 설정을 잘 못했더군요.

    나이트크로우 스케줄 설정

    • 사망 불이익 복구 설정 

    자동사냥에서 사망시 불이익을 무료로 복구할지 아니면 골드 그것도 아니면 복구를 사용하지 않을지를 정합니다. 저는 "무료 복구"

    • 거점 복귀 및 자동 구매 설정

    여기가 제일 중요한 부분입니다. "생명력 물약 소진 시 거점 귀환 및 자동 구매 여부 결정" 당연히 "사용"해야죠. 스케줄 진행하면서 사냥하다가 물약이 떨어지면 마을 갔다가 물약 사고 다시 스케줄을 자동으로 시작합니다. 일정만 잘 맞춰 놓으면 하루 종일 사냥이 돌아가는거죠.

    다만  "일괄 구매 설정"에서 물약과 버프 물약 주문서 등을 구입하는 설정에서 주의할 부분이 있습니다. 구매 설정에서 생명력물약과 돌격, 필승의 버프 물약을 구입하게 설정을 했습니다. (70% 넘지 않도록)

    자동 사냥하다가 물약이 떨어지면 마을가서 인벤토리에 고급 물약 3천개, 돌격60개, 필승60개 이렇게 딱 맞춰서 구입하고 다시 사냥터로 갈줄 알았습니다. 근데 아침에 보니깐 필승의 물약이 113개로 늘어나 있더군요. 네..그렇습니다.

    가지고있는 물약, 버프물약의 수량과 상관없이 일괄 구매 설정의 수량을 무조건 구입합니다. 생명력 물약은 다 사용해서 마을 가는거라 괜찮지만 버프 물약 사용을 계산하고 일괄 구매 설정을 해야합니다.

    스케줄러 일괄 구매 설정

    • 자동사냥 매너 모드

    이게 귀찮은 부분인데 스케줄에서 설정을 바꾸면 기본 설정도 같이 변경됩니다. 밤에 45렙 후반 사냥터에 돌리면서 비매너로 하면 미안하니 매너모드로 설정하고 돌리고 아침에 일일퀘스트 진행했더니 매너 모드로 진행하고 있더군요. 편하게 하시려면 사용 안 함으로 돌리세요.

    • 자동사냥 탐색 범위

    그동안 탐색 범위기 고장나서 20m로 해놓고 있어도 저 멀리까지 갔는데 이번 패치로 정상작동합니다. 그렇기에 20m로 해놨다가는 인근에 몹이 없어서 멍때리는 경우가 있으니 3~40m로 설정을 해주세요.

    4. 본격적인 사용방법입니다. 월드나 던전 탭에서 원하는 사냥터를 선택하면 오른쪽 스케줄에 등록됩니다. (격전지와 얼음동굴은 제외) 그리고 등록된 스케줄에서 시간을 + 버튼을 눌러 늘리는거죠. (최소시간 1시간)

    예를 들어서 던전- 번영의 땅 3구역 등록 -> 산코나 유적 3층 등록 -> 바스티움 메아리폭포 등록 -> 시간 설정 -> 스케줄시작! 하면 자동으로 캐릭터가 스케줄에 등록된 사냥터로 입장해서 사냥을 시작합니다. 그리고 시간이 끝나면 다음 사냥터로 이동하죠.

    이렇게 여러개의 사냥터를 번갈아 가면서 플레이하는 방법도 있고 아니면 밤에 자동사냥 돌리면서 물약이 버티지 못하는 사냥터면 위에서 언급했던 거점 복귀 자동 구매 기능을 이용하기 위한 사냥 스케줄 활용하면 됩니다. (그냥 메아리폭포 7시간 이렇게 말이죠.)

    스케줄러 사용법

     

    나이트크로우 일일퀘스트 연속 진행

    매우 반가운 패치입니다. 나이트크로우에서 일일퀘스트는 거의 필수 숙제인데 퀘스트 종류도 많고 여간 귀찮았거든요. 이번 패치로 퀘스트 수락은 수동이지만 수락한 일일퀘스트를 자동으로 진행해주는 기능이 생겼습니다. (수련의 숲은 적용 불가)

     

    나이트크로우 스펙업 필수 일일 숙제 정리

    나이트크로우를 열심히 방치하면서 즐기고 있습니다. 과금 없이 무과금으로 지금 41레벨인데 더이상 메인퀘스트 진행은 어렵고 이것저것 진행하면서 캐릭터 스펙을 올리는 중입니다. 오늘은 나

    dailyfun.kr

    일일퀘스트 연속 진행의 사용법은 매우 간단합니다. 평상시처럼 퀘스트 -> 일일  탭으로 이동한 뒤에 하단에 보이는 "연속 진행"을  "켬"으로 터치하면 됩니다.

    이제 일일 퀘스트를 최대치로 수락하여 첫번째 퀘스트를 진행하면 그 뒤로는 자동 완료 -> 다음 일일퀘스트 지역 순간이동 -> 완료 -> 다음 지역 순간이동 -> 완료 순서로 연속으로 진행합니다.

    이 일일퀘스트 연속 진행의 진짜 장점은 다음 퀘스트 지역으로 이동할때 비행장으로 갔다가 글라이더를 타고 날아가는 방식이 아니라 "순간이동"으로 빠르게 이동합니다. 그동안 얼마나 속터졌는지...

    나이트크로우 일일퀘스트 연속진행

    연속진행을 설정했는데 다음 지역에서 멀뚱멀뚱 멍때리고 있다면 앞서 설명했던 내용처럼 "자동 탐색 범위" 기능이 정상 작동하는지라 20M로 지정된게 아닌지 한번 살펴보세요. 또는 "매너모드" 요것도요.

    나이트크로우 6월15일 패치노트 바로가기

    파티던전이나 뭐 다른 부분들도 추가된 상황이지만  무과금들에게 큰 영향은 없어보입니다. 파티던전도 무과금 수준에서는 2단계가 마지막으로 보이고요(요건 쫌 해보고 글 올릴게요) 다른 업데이트 내역이 궁금하시면 나이트크로우 공식 홈페이지에서 확인이 가능합니다.

    나이트크로우 관련 글 모음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