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블로그

앱코 케이스 키보드 등 AS 접수 방법과 서비스센터 위치와 정보

말하는 기린 2024. 2. 15. 18:28

앱코는 국내에서 PC 케이스 (NCORE 볼트론, 이카루스 등), 케이스 팬, 키보드(HACKER 시리즈), 마우스, PC 헤드셋 등을 유통 및 판매하고 있는 제조업체입니다. 2020년 코스닥에 상장했으며 IT 하드웨어 업체에서는 인지도가 있습니다.

오늘은 앱코의 Pc케이스나 키보드, 마우스, 헤드셋 등의 제품 구입 시 초기불량이나 무상기간 동안 문제가 발생했을 경우 AS를 접수하고 처리하는 내용을 포스팅하겠습니다.

앱코 고객센터 위치와 연락처, 운영시간 안내

반응형
  • 앱코 고객센터 위치 : 경기 김포시 양촌읍 황금4로 94앱코
  • 앱코 고객센터 연락처 : 1644-0844
  • 고객센터 운영 시간 : 오전 10 ~ 오후 5시까지 / 점심시간 12시 ~1시
  • 고객센터 휴무일 : 주말 / 공휴일 휴무

앱코 서비스센터는 원래 방문 접수와 수리가 가능했지만 용인센터가 김포로 이전하면서 "내방 접수 및 AS 불가"로 규정이 변경됐습니다. 이제 앱코의 모든 AS서비스는 "택배 접수"만 가능합니다.

주말과 공휴일은 휴무일이라 전화상담이 불가능하며 평일 오전 10시와 오후 5시까지 그리고 점심시간은 12시부터 1시까지입니다. 수리가 필요한 경우는 고객센터 일정에 맞춰서 연락하는 것이 좋습니다.

 

 

 

 

 


앱코 AS 접수 방법과 무상 보증 기간 규정 안내

앱코의 키보드, 케이스, 헤드셋, 스피커, 마우스 등의 제품을 구입했을 때 구입일로 7일 이내에 고장 증상 또는 불량이 나타난 경우 앱코 서비스센터와 문의하여 불량 판정을 받고 판매처에서 "교환" 또는 "환불"이 가능합니다.

이때 최초 구매일로부터 7일 이내를 말하며 이를 증빙할 수 있는 "구입영수증, 거래명세서, 인터넷 거래내역" 등으로 구매내역을 확인할 수 있어야 합니다. (다만 고객과실로 인한 불량이나 고장의 증상은 초기불량으로 인정하지 않습니다.)

구입일로 7일이 지났다면 12개월의 "무상 AS 기간" 적용으로 교체가 아닌 "수리"를 받을 수 있습니다. 제품마다 무상 AS 기간에 차이가 있지만 대부분 1년을 기준으로 서비스를 적용받습니다.

앱코 AS 규정
앱코 공식 홈페이지 AS 규정

무상 AS 기간이 지나면 추가로 1년간의 "유상 AS 기간"을 제공받습니다. 이때 무상 + 유상 기간이 모두 지나면 더 이상 서비스를 받을 수 없습니다. 

앱코 공식 홈페이지 A/S규정 안내 바로가기

더 자세한 앱코의 서비스 규정은 엡코 공식 홈페이지 "주식회사 앱코 A/S규정 안내"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앱코 AS 접수 방법

앱코의 AS는 "택배"로만 접수할 수 있습니다. 먼저 위에 안내한 고객센터 연락처인 "1644-0844"로 연락하여 불량 증상을 문의하거나 PC나 모바일에서 "앱코 홈페이지"에서 1:1 문의로 상담이 가능합니다.

앱코 1:1 문의하기

저는 주문한 PC 케이스가 불량증상이 있어서 "1:1 문의"로 먼저 문의를 했고 해당 증상이 불량임을 확인받았습니다. 그리고 "A/S접수" 탭에서 주문정보(영수증, 구매내역, 제품일련번호) 개인정보 그리고 불량 증상을 상세하게 적어서 AS를 접수했습니다. 

앱코 공식 홈페이지 1:1 문의 바로가기

AS 접수 후에 구매자는 제품을 다시 안전하게 포장하고 그 안에 홈페이지에서 접수했던 "접수번호"와 연락처 등을 동봉해서 보내야지 AS가 빠르고 지체 없이 진행됩니다.

앱코 AS 접수 홈페이지

 

만약 앱코 홈페이지에서 접수를 하지 않고 바로 택배로 보내는 경우라면 공식 홈페이지에서 "AS 접수증"을  다운로드하여서 내용을 적고 제품과 함께 동봉을 한 뒤에 택배를 발송해야 합니다. 그냥 보내면 고객센터에서는 누가 어떤 증상으로 뭔가를 보냈는지 알 수가 없기에 수리가 불가능합니다.

  • A/S센터 주소 : 경기도 김포시 황금4로 94 앱코
  • 연락처 :  1644-0844

그리고 초기불량 (구매일 7일 이내의 경우)은 앱코의 지정 택배사인 CJ대한통운으로 예약하여 택배를 발송해야 합니다. (CJ대한통운 : 전화 접수: 1588-1255)

초기 불량이 아닌 무상 / 유상의 기간의 제품들은 구매자가 편한 택배 업체를 선택해서 발송하면 됩니다. 초기 불량은 앱코에서 왕복택배비를 부담하고 무상은 고객이 편도 부담, 유상은 고객이 왕복 부담입니다. 

※ 택배를 보낼 때는 꼭 제품 구매내역과 불량 증상 등의 정보를 첨부해야 합니다.

기본적으로 제품에 불량이 없는 경우가 좋지만 문제가 발생했을 경우 고객센터나 서비스센터를 통해서 빠르게 AS를 접수하고 수리 또는 교환을 받을 수 있는 부분들은 장점이라 생각됩니다. 

AS /  수리, 서비스센터 관련 글 모음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