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가바이트 노트북 서비스센터 위치와 연락처 AS 접수 방법 안내

기가바이트는 "GIGABYTE" 대만의 컴퓨터 부품 제조회사로 세계 3대 메인보드 제조회사입니다. 국내는 피씨디렉트와 제이씨현이 유통하고 있으며 PC 부품인 메인보드, 노트북, 스마트폰, 그래픽카드, 마우스, 키보드 등의 다양한 제품을 제조하여 판매하는 회사입니다.

오늘은 이런 기가바이트의 노트북을 구입하여 사용 중에 고장이나 문제가 발생할 경우 가까운 기가바이트 서비스센터 위치와 연락처 등의 정보를 안내하는 포스팅을 준비했습니다. 

해당 내용은 기가바이트의 "노트북" 제품에만 해당하는 내용이며 메인보드나 다른 부품들은 유통사들에 따라서 서비스센터 위치나 서비스 보장 범위 등에 차이가 있습니다.

    기가바이트 노트북 서비스센터 주의사항 안내

    반응형

    우선 기가바이트 노트북 서비스를 이용하기 전에 주의할 내용이 있습니다. 공식 서비스센터의 위치나 연락처 등의 내용을 확인하기 어렵게 만들어진 상태라서 "사설" 수리 업체들이 기가바이트 공식 서비스센터를 "사칭"해서 영업을 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발생되는 문제로는 고장난 제품을 보냈다가 부품이 없어지는 혹은 비정품 부품을 사용해서 수리하는 경우, 수리비 과다청구하는 경우 등이 발생하면서 피해사례가 종종 생겨납니다.

    기가바이트의 노트북 공식 서비스센터는 전국에 "서울 용산, 대전, 대구, 울산, 부산, 광주 " 이렇게 6개의 도시에 위치해 있습니다. 아래의 목록 이외의 서비스센터는 모두 사설이라고 보시면 됩니다. 

    기가바이트 공식 서비스센터는
    "방문서비스 및 픽업, 딜리버리 서비스"를 제공하지 않습니다.
    사설의 경우 고객의 직접 서비스센터 방문을 거부하고
    픽업이나 딜리버리를 서비스를 제공하는 것으로 속여서
    픽업을 유도합니다.

    피해사례가 많아서인지 기가바이트 공식 서비스센터에서도 공식 서비스센터 사칭하는 업체들의 조심하라는 공지를 작성해서 올려두고 있습니다.

    기가바이트 공식서비스센터 사칭 공지 바로가기

    아래에서 소개하는 공식 서비스센터에서 AS 접수를 하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보증기간이 지난 제품이라면 모르겠지만 굳이 불필요한 상황을 만들어서 불편함을 감수할 필요는 없으니까요.

    기가바이트 노트북 공식 서비스센터 위치와 연락처 정보

    전국에 서울, 대전, 대구, 광주, 부산, 울산 이렇게 6개의 공식 AS 센터가 있습니다. 원래는 7개로 "인천" 서비스센터가 있었지만 2023년 3월부로 서비스를 종료해서 이제 인천에서는 기가바이트 공식 AS 센터가 없는 상황입니다.

    • 기가바이트 고객센터 공식 전화번호 : 1544-8166
    • 운영시간 : 평일 오전 10시 ~ 오후 17시 (점심시간 12시~13시)
    • 휴무 : 토요일, 일요일, 공휴일

    공식 전화번호는 서울 용산에 있는 용산 서비스센터의 연락처입니다. 노트북 제품의 기본적인 업무 내용이나 수리, AS, 고장 등의 문의는 해당 번호로 연락해서 상담을 받으면 됩니다.

    기가바이트 서울 서비스센터

    • 위치 : 서울시 용산구 청파로 74, 용산전자랜드신관 5층 503호
    • 연락처 : 1544-8166
    • 4호선 신용산역 5번 출구 도보 10분(롯데시네마 5층) 1호선 용산역 3번 출구 도부 10분(롯데시네마 5층)
    • 운영시간 : 평일 오전 10시 ~ 오후 17시 (점심시간 12시~13시)
    • 토요일 휴무

     

    기가바이트 대전 서비스센터

    • 위치 : 대전광역시 중구 대흥로 46 이루다빌딩 4층
    • 연락처 : 1688-8384
    • 중구청역 2번 출구에서 242m
    • 운영시간 : 평일 오전 10시 ~ 오후 17시 (점심시간 12시~13시)
    • 토요일 휴무, 당일 방문 접수가 불가 사전 예약 접수 후 방문 바랍니다. 

     

    기가바이트 광주 서비스센터

    • 위치 : 광주광역시 서구 군분 2로 54 5층 536호 (화정동, 금호월드)
    • 연락처 : 1544-8166
    • 운영시간 : 평일 오전 10시 ~ 오후 17시 (점심시간 12시~13시)
    • 토요일 10:00 ~ 12:00(접수만 가능)
    • 매월 둘째, 넷째 주 월요일은 휴무입니다.

     

    기가바이트 대구 서비스센터

    • 위치 : 대구광역시 북구 유통단지로 45 2층 35호 (산격동, 유통단지전자관)
    • 연락처 : 1544-8166
    • 운영시간 : 평일 오전 10시 ~ 오후 17시 (점심시간 12시~13시)
    • 토요일 10:00 ~ 12:00(접수만 가능)
    • 매월 셋째 주 수요일은 휴무입니다.

     

    기가바이트 울산 서비스센터

    • 위치 : 울산광역시 중구 태화로 59 2층 (태화동)
    • 연락처 : 1544-8166
    • 운영시간 : 평일 오전 10시 ~ 오후 17시 (점심시간 12시~13시)
    • 토요일 휴무, 당일 방문 접수가 불가 사전 예약 접수 후 방문 바랍니다. 

     

    기가바이트 부산 서비스센터

    • 위치 : 부산광역시 연제구 연수로 179 101동 B201호 (연산동,아이유파크-후문상가)
    • 연락처 : 010-4545-2350
    • 운영시간 : 평일 오전 10시 ~ 오후 20시 (점심시간 12시~13시)

    기가바이트의 서비스센터 운영시간은 변경될 수 있습니다. 따라서 미리 방문하려는 서비스센터에 연락하여 사전에 운영여부와 당일수리 또는 접수 가능한지 문의하고 방문하는 것이 좋습니다.

    기가바이트 택배 AS 접수 방법

    기가바이트의 노트북 초기불량의 경우는 왕복 택배 비용을 본사가 부담합니다. 초기불량 시에는 택배 비용이 무료라는 이야기입니다. 다만 초기불량이 아닌 "무상보증기간" 내의 제품은 택배 접수 시 "선불"로 고객이 부담해야 합니다. 수리 후 다시 받을 때는 기가바이트에서 택배비를 부담하니 초반 발송 택배비만 지불하면 됩니다.

    • 택배 AS 접수 문의 :  대표번호 1544-8166

    택배를 발송 전에 "고객 정보 (성함, 연락처, 주소) + 불량 증상 + 제품 구매 영수증"을 제품과 함께 동봉해야 합니다.

    1. 택배 발송 
    2. 서비스 접수
    3. 점검진행
    4. 수리 및 견적 안내
    5. 수리비 결제
    6. 제품포장
    7. 제품발송

    위의 순서로 기가바이트 노트북 AS 처리가 진행됩니다. 보증기간 내의 제품은 사용자의 과실이 없는 경우 "무상"으로 처리되며 유상수리의 경우는 미리 금액이나 견적을 안내하고 승인되면 수리가 진행됩니다.

    당연히 유상 수리의 경우 수리비가 결제를 확인 후 발송하고 있습니다. 빠른 수리를 위해서는 고객정보와 불량 증상 그리고 영수증은 첨부하는 것이 좋습니다.

    기가바이트 이메일 문의 바로가기

    기가바이트 공식 홈페이지에서는 전화 상담이나 방문 접수가 어려운 경우에 "이메일"로 문의를 할 수 있습니다. 노트북의 모델명, 시리얼넘버, 이름 등의 정보를 입력하고 증상이나 사진을 첨부하여 발송하면 문의가 가능합니다.

    기가바이트 드라이버 다운로드 바로가기

    또한 공식 서비스 홈페이지의 "다운로드" 페이지를 통하여 기가바이트의 노트북 (AERO Series, AORUS Series, GIGABYTE Gaming 등)의 드라이버와 프로그램 등을 받아서 설치할 수 있습니다.

    앞에서도 말했지만 사설 기가바이트 서비스센터로 문의하기보다는 무상보증기간이 남았다면 공식 서비스센터에서 수리받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외산 브랜드들은 대부분 서울에만 서비스를 제공하지만 기가바이트는 조금 특이하게 전국의 대도시에는 서비스센터를 가지고 있습니다. 고장이나 문제가 발생하지 않는 것이 좋겠지만 사용 시에 문제가 생기면 공식센터에 연락하여 수리나 상담을 받으세요. 

    노트북 서비스센터 정보 안내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