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니지M 무과금의 희망 각인 장비 상자 노가다!

맨땅에 해딩하는 유저들을 위한 엔씨의 마지막 배려이자 빡침의 아이템인 "각인 장비 상자"를 소개하려합니다. 해당 아이템은 이름처럼 리니지M의 각인 장비들을 주는 상자입니다. 상자의 등급에 따라서 획득 할 수 있는 아이템이 달라집니다.


"각인 장비 상자"는 무과금의 유저들이 희귀 등급의 아이템을 획득할 수 있는 가장 높은(?)확률을 가진 아이템입니다. 어차피 무과금들이 사냥하는 초반 사냥터에서는 "희귀 제작 비법서"나 "봉인된 방어구/무기 비법서" 등의 아이템을 드랍하지 않기 때문에 리니지엠 초반 플레이에 "각인 장비 상자 (이하 '각상')"는 가뭄의 단비 수준의 로또 아이템입니다.


각인 장비 상자


다만 정말 로또처럼 확률이 극악이라 1000개의 상자를 깠을 경우 0~1개의 희귀 등급 아이템을 랜덤하게(직업에 맞는) 획득할 정도입니다. 그리고 "각인" 아이템이라 판매가 불가능 하기때문에 거래소 판매는 불가능하지만 자신이 착용은 가능합니다.


우선 각인 장비 상자의 앵벌이 캐릭터로는 "요정"과 "총사"를 추천드립니다. 원거리 캐릭터라서 멀리서도 몬스터를 공격하고 빠르게 각상을 모을 수 있습니다. 또한 각상이 나오는 하급 사냥터들은 몬스터들의 체력이 약해서 금방 죽습니다.


각인 상자 아이템 목록


각인 장비 상자는 클래스마다 조금씩 다른 아이템을 획득할 수 있습니다.(상자는 창고이동 불가능)  기사 클래스로 각상을 깠는데 요정이 쓰는 무기인 "살천의 활"이나 법사가 사용하는 "천사의 지팡이"가 나오지 않으며 자신이 착용 가능한 무기나 방어구만 획득할 수 있습니다.

기사 클래스가 각인 장비 상자에서  획득 가능한 희귀 아이템 목록

"무관의 장검, 무관의 투구, 무관의 망토, 무관의 갑옷, 무관의 부츠. 무관의 장갑, 돌 장갑, 광풍의 도끼, 파멸의 대검, 혹한의 창"


요정 클래스가 각인 장비 상자에서  획득 가능한 희귀 아이템 목록

"살천의 활, 혹한의 창, 신관의 로브, 신관의 망토, 신관의 부츠, 신관의 장갑, 신관의 투구, 돌 장갑"


법사 클래스가 각인 장비 상자에서  획득 가능한 희귀 아이템 목록

"천사의 지팡이, 신관의 로브, 신관의 망토, 신관의 부츠, 신관의 장갑, 신관의 투구, 돌 장갑"


총사 클래스가 획득 가능한 아이템은 아직 정확하지 않습니다.

"트리스탄의 라이플, 신관의 로브, 신관의 망토, 신관의 부츠, 신관의 장갑, 신관의 투구, 돌 장갑"


인기있거나 나름 괜찮은 아이템이면 굵게 표시를 했습니다. 각 클래스에 맞는 무기가 나오면 정말 땡큐고 그 다음으로는 갑옷이나 망토가 나오면 베스트입니다. 특히 요정/마법사/총사에게 "신관의 로브"는 꼭 필요한 아이템이라 각상으로 획득한다면 정말 좋습니다.



각인상자를 그나마 쉽게 구할수 있는 (무과금의 장비나 방어구에 맞는) 사냥터 위치를 몇 개 추천드리겠습니다. 먼저 각장 노가다의 성지급이라 불리우는 "말하는섬 => 북섬" 입니다. 늑대인간과 라이칸스로프의 빠른 몹 리젠과 함께 괜찮은 각인 상자 드랍률을 보이고 있습니다.


각상 노가다 북섬


두 번째 추천 장소는 스파토이와 좀비가 적당히 많이 위치한 "아덴대륙 => 03번 거친황야" 입니다. 화면에 보이는 영역쪽으로 이동하면 몸빵이 약한 스파토이가 모여있습니다. 레벨도 조금씩 올리면서 각인상자 획득이 가능합니다.


각상 노가다 거친황야


세 번째는너무나도 유명한 요정들의 안식처 "게밭"입니다. 명칭은 따로 없지만 유저들 사이에서 게밭이라 부르고 있으며 이름에 걸맞게 "크랩맨" 몬스터가 많이 출몰합니다. "아덴대륙 => 33번 에바왕국=> 살짝 위로" 해당 영역에 크랩맨과 악어, 도펠갱어가 나타나며 경험치와 아덴 그리고 각인 상자까지 다 준수합니다. 다만 장비가 6검에 4셋은 맞추고 가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각상 잘나오는 게밭


꼭 이 사냥터가 아니더라도 " 늑대인간, 라이칸스로프. 드워프 검사, 드워프 궁수, 오크, 오크전사, 장로, 흑기사, 스파토이, 해골 궁수, 해골 도끼병, 버그베어, 킹버그베어, 악어, 크랩맨, 거대 개미, 거대 병졍 개미, 임프장로, 산적, 사이클롭스 등" 의 몬스터들이 "각인 장비 상자"를 드랍합니다.


다만 위의 북섬은 각인상자를 주는 라이칸과 늑인이 많이 밀집된 장소라서 제일 먼저 추천들 드렸고 자신이 6검에 4셋정도의 기본 장비가 있다면 경험치 효율도 좋은 세번째 "게밭"에서 각상을 모으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장비가 없다면 "북섬"에서 각인 상자를 모으는게 가장 빠릅니다. 각인 상자에서 최소한 고급 등급의 "강철 부츠" 또는 자신의 클래스에 맞는 아이템을 획득하는게  초반에 아데나를 절약할 수 있습니다. 상자 까서 쓸모 없는 아이템은 "아덴상단"NPC 에게 판매해서 조금이라 아데나 모으세요.


총사 각상 헌팅 라이플


말섬에서 열심히 각상을 모으고 있는 총사를 살펴보니 25개의 각인상자를 획득했더군요. 희귀 등급의 아이템을 기대하기는 어렵겠지만 상자를 열어보겠습니다. 희귀 득템은 없지만 총사의 고급 등급 무기인 "헌팅 라이플"을 하나 획득했습니다~!! 이런식으로 각상 모아서 희귀등급 아이템 먹는게 "각상 노가다"입니다.!

반응형

댓글(0)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