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니지M 아이템 잠금 기능 사용 방법

리니지M에서는 아이템을 잠그는 기능이 있습니다. 이 기능은 혹시나 상점에 아이템을 판매하거나 알콜섭취로 인한 갑작스런 러쉬활동을 살짝이나마 방지하기 위해서 존재하는 기능입니다. 아이템을 잠궈놓을경우 무기나 방어구 주문서로 강화를 할 수 없습니다. 잠금을 풀고 강화를 해야하기 때문에 잠깐 생각할 여유는 주는거겠죠.-_-;;


딱히 필요한 기능은 아니지만 강화가되지 않은 일반 아이템등을 아덴상인 NPC에게 팔아먹은 가슴아픈 기억도 있고 주로 사용하는 장비들은 간단하게 잠궈놓고 쓰는게 나중을 위해서 좋은 방법입니다. 해킹방지등의 효과는 없습니다. 사용자 과실을 줄이는 기능이 더 크죠.


리니지M 아이템 잠금 기능<두 아이템의 차이는?>


인벤토리 스크린샷입니다. 1번의 싸울아비 장검 왼쪽 하단에는 자물쇠 표시가 없지만 옆의 은장검에는 자물쇠 표시가 있습니다. 자물쇠 표시가 있는 아이템은 잠금설정을 해놓은 상태라서 아이템 이미지 하단에 표시됩니다. 


리니지M 아이템 잠그는 방법<아이템을 꾸욱 누르면 설정화면이 나옵니다.>


아이템을 잠그는 방법은 해당 아이템을 꾸~욱 누르고 있으면 아이템의 정보를 확인하는 팝업창이 나타납니다. 여기에서 2번 에 있는 열린 자물쇠 아이콘을 터치하면 아이템이 잠기면서 자물쇠아이콘에 불이 들어옵니다.  (아이템을 잠그기 전에는 "강화"나 "용해"가 가능합니다.)


아이템 잠그기<자물쇠를 터치하면 활성화됩니다.>


아이템을 잠근 화면입니다. "강화"와 "용해" 부분이 비활성화되었으며 해당 아이템을 강화시키기 위해서는 잠금의 역순으로 아이템을 풀어줘야합니다. 그렇게 중요한 부분은 아니지만 메인장비 (무기와 방어구 악세사리 등)의 아이템은 미리 잠궈놓고 혹시모를 사고를 미연에 방지하는게 좋습니다.

반응형

댓글(0)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