갤럭시S10 5G 통화 녹음 자동 설정방법 정리

갤럭시S10 5G의 스마트폰에 기본으로 설치된 삼성 통화 앱을 사용하여 통화 내용을 자동으로 녹음하는 방법이 있습니다. 기본 설정으로는 녹음이 활성화 된 상태가 아니라서 약간만 설정하면 언제 어디서나 자동으로 통화를 녹음 할 수 있습니다.

 

갤럭시S10 5G의 기본 통화 앱을 실행한 화면입니다.(다른 통화앱에서의 기능이 작동하는지는 모르겠습니다.) 상단의 점3개를 터치하면 옵션 메뉴가 나타납니다.

 

옵션에서 "설정"을 선택하세요.

 

통화 설정화면입니다. 다른 부분들은 필요 없고 "통화 녹음"이 자동 녹음 사용 안 함상태입니다. 여기를 활성화 해주면 이제부터 자동으로 통화가 녹음됩니다.

 

통화 녹음에서 통화 자동 녹음을 활성화 시켜주시고 통화가 녹음이 완료되면 알람을 받을지 설정할 수 있습니다. 또한 녹음된 통화의 목록을 하단에 있는 "녹음한 통화" 옵션에서 확인도 가능합니다.

 

통화 자동 녹음을 선택하면 어떤 번호들을 녹음할지 고를 수 있습니다. 저는 우선 모든 전화를 다 녹음 하는 " 모든 번호" 설정으로 세팅했습니다. 선택한 번호만을 고르면 하단에 번호를 입력해서 해당 번호만 녹음을 할 수 있습니다.

 

자동으로 녹음된 녹음 파일들은 앞에서 설명한 설정 화면에서 "녹음된 통화"를 통해서 확인이 가능합니다. 다른 방법으로는 갤럭시S10의 기본 "음성 녹음" 앱에서 목록 버튼을 누르면 녹음된 파일들을 확인 또는 재생 할 수 있습니다.

 

이렇게 통화 녹음된 파일들과 녹음 시간 날짜 등이 함께 출력됩니다. 아이폰에서의 없는 기능이라 갤럭시 넘어와서 매우 만족스럽게 사용하고 있습니다. 약속시간이나 중요한 내용을 통화를 하다가 깜빡 했을 경우 녹음 된 파일을 재생해서 확인이 가능하니 매우 유용한 기능입니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