넷플릭스의 요금제 설명과 가격대비 추천 요금제는?

많은 사람들이 유튜브 등의 영상 콘테츠를 즐기고 있습니다. 유튜브는 광고 기반으로 일정 광고를 시청하면 크리에이터들의 영상을 볼 수 있는 구조이지만 넷플릭스의 경우는 유료로 한달 정액제를 가입하고 그 동안 광고나 제약 없이 드라마나 영화를 시청할 수 있는 플랫폼입니다. 넷플릭스 이름의 유래는  " 인터넷 net + 영화 flicks = NETFLIX" 이며 멀티미디어 스트리밍 서비스가 주력인 미국회사입니다.

무조건 유료가입을 해야하는 것은 아니며 처음 가입시 한달 즉 30일간 무료로 넷플릭스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기간이 지나면 등록된 카드로 자동으로 다음 달 연장이 신청되는거라 이용하고 만족스럽지 않았다면 미리 해지신청을 해둬야합니다. 그렇지 않으면 자동으로 계속 결제가 되겠죠.

넷플릭스 계정을 가입하려면 이메일 주소를 입력하고 30일 무료 이용 버튼을 누르면 계정 가입 단계로 넘어갑니다. 기존에 한번 가입했다 해지한 고객이라면 30일 무료 이용은 없겠죠.

넷플릭스 요금제 고르는 방법? 

한 달 무료 이용이 가능한 이메일이면 위의 사진처럼 지정 된 날짜에 멤버십이 종료된다는 표시가 나타납니다.  그리고 넷플릭스는 총 3개의 멤버십이 있습니다. 가장 저렴한 "베이직-9.500원", 중간 단계의 "스탠다드-12,000원", 가장 비싼 "프리미엄-14,500원"입니다.

괜히 이름과 금액을 따로 지정한게 아니라 우선 중요한 부분은 넷플릭스의 드라마나 영화를 볼 때 최고 해상도 차이가 있습니다. 베이직은 HD 화면으로 스탠다드는 FHD 프리미엄은 4K+HDR로 시청이 가능합니다. 모바일 기기로 (스마트폰이나 아이패드 등의 태블릿) 넷플리스를 감상하는 목적이면 베이직/스탠다드까지가 괜찮고 프리미엄은 큰 의미가 없습니다. (모바일 기기는 4K 재생을 지원하지 않습니다.)

하지만 난 집에서  UHD TV로 즐겁게 좋은 화질로 넷플릭스를 감상하련다 한다면 프리미엄 요금제를 사용하는게 좋겠죠. 여기에 추가로 PC모니터가 4K를 지원한다면 역시나 프리미엄 요금제구요.  즉 자신의 넷플릭스 재생 환경을 고려해야합니다. 재생을 못하는데 굳이 높은 요금제로 돈을 낭비할 필요는 없다는 말이죠.

뭉치면 저렴해지는 넷플릭스 요금제!

하지만 신경써서 봐야할 부분이 있습니다. 바로 "동시접속 가능 인원"입니다. 요금제에 따라서 같은시간 즉 동시에 접속이 가능한 인원에 차이가 있습니다. 다른 말로는 가족이나 지인에게 자신의 맴버십을 알려주고 같이 시청이 가능하다는 말입니다. 베이직은 1명이라서 논외로 치고 스탠다드는 2명 프리미엄은 4명이 동시에 접속해서 넷플릭스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앞에서는 시청하는 기기등 (모바일 / 티비+모니터)등으로 요금제를 정하라고 했지만 같이 볼 인원이 있다면 스탠다드 / 프리미엄에서 요금제를 선택하는게 저렴하게 먹힙니다. 스탠다드 기준으로 2명이서 같이 이용한다면 월 6.000원으로 베이직 요금보다 더 좋은FHD화질을 감상할 수 있으며 프리미엄으로 4명이 이용한다면 월 3,625원으로 사용이 가능합니다.  (모이면 강해집..아니 저렴해집니다.)

여러명이 같이 사용하더라도 이렇게 프로필을 따로 설정이 가능합니다. 그리고 재생목록이나 재생기록등은 넷플릭스 계정이 통합으로 사용되어 뒤죽박죽되는게 아니라 프로필마다 각자 가지고 가는 방식이라 서로간의 영상 재생목록등이 꼬이는 경우는 없습니다. 저는 가족이 함께 사용하는 넷플릭스라서 각자 이름으로 프로필 설정해서 이용하고 있습니다.

1. 그냥 혼자서 TV / PC 등 4K UHD 시청한다 = 프리미엄

2.그냥 혼자서 모바일이나 패드로만 시청한다 = 베이직, 스탠다드

3. 여럿이 같이 보는 경우 = 프리미엄 

여럿이서 같이 프리미엄 보는게 저렴하고 즐겁게 보는 길입니다....-_-;; 넷플릭스 요금제 비교하고 추천하려고했는데 기승전 프리미엄 4인팟의 가성비는 따라올 수 없어보입니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0)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