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니지2M 퍼플 모바일 앱으로 채팅,아이템, 거래소 등 확인 방법

오늘 소개할 내용은 리니지2M의 앱 플레이어인 "퍼플"에 관한 내용입니다. PC에서도 리니지2M을 이용할 수 있도록 앱플레이어를 엔씨에서 배포하는데요 그게 바로 퍼플입니다. 이런 내용은 다 아실테니깐 요거 말고 "모바일용 퍼플"이 또 있습니다. 모바일용 퍼플은 게임을 플레이하는게 아니라 해당 계정의 정보를 확인하거나 리니지2M의 이벤트나 공지 그리고 혈맹의 채팅등을 확인하고 참여할 수 있는 부가적인 기능을 가지고 있습니다.

리니지2M 모바일 퍼플 사용법

구글 플레이 스토어에서 "퍼플 - 리니지2M은 PURPLE과 함께"를 다운받아서 설치합니다.  플레이스토어는 확인했는데 애플 앱스토어에 있는지는 모르겠어요. 아무튼 퍼플로 검색하고 설치!

모바일용 퍼플앱을 실행하면 로그인 화면이 먼저 나타납니다. 자신이 리니지2M에서 플레이하고있는 즉 혈맹 채팅이나 전체채팅을 하고자하는 캐릭터의 계정으로 로그인하면됩니다. 저는 구글 계정을 사용하고 있어서 구글 선택해서 로그인했습니다.

리니지2M의 퍼플 앱에 접속하면 처음에는 가입된 혈맹의 채팅과 하단의 전체 채팅 목록이 보입니다. PC나 태블릿으로 리니지2M을 자동사냥 돌려놓고 "퍼플 모바일 앱"으로 접속해서 따로 채팅만 할 수 있습니다. 굳이 게임 캐릭터로 채팅을 안해도 된다는 말이죠. (우측 상단의 메뉴들 +와 3단줄을 터치하면 프로필 캐릭터를 설정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하단의 아이콘은 서류 모양은 리니지2M 커뮤니티로 이벤트나 각종 정보들이 있는 곳이고 우측의 투구 모양의 아이콘"캐릭터 정보 확인"하는 메뉴입니다. 저는 주로 여기 기능이 이용하고있습니다. (채팅을 안하거든요.)

캐릭터 정보확인하는 곳에서는 프로필로 지정된 캐릭터의 경험치와 레벨 그리고 "위치"가 출력됩니다. 위치를 보면 지금 캐릭터가 사냥을 잘 하는지 아니면 죽어서 마을에 있는지를 확인할 수 있죠. 또한 "아데나" 획득량이 보여서 새로고침해서 아데나 변동이 없다면 캐릭터에게 무슨일이 생긴거라고 예측도 가능하구요.

그리고 하단에 위치한 "캐릭터 정보"를 터치하면 조금더 상세한 캐릭터의 정보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거래소에서 뭐가 팔렸는지. 아니면 PK를 누구에게 당했는지를 말이죠.

상단의 장비 / 가방,창고 / PVP / 거래소 / 랭킹 탭을 누르면 각각 정보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장비는 현재 착용하고 있는 아이템들을 확인하는 부분이고 가방과 창고는 말 그대로 가방에 어떤 아이템이 있는지 확인할 수 있습니다.

 

가방,창고를 선택하면 사냥터에서 무엇을 획득했는지를 확인할 수 있어서 매우 유용합니다. 외출시에 굳이 PC를 원격조정하거나 태블릿을 절전기능을 켜서 확인할 필요 없이 모바일로 캐릭터가 잘 돌아가는지 지켜볼 수 있으니까요. 저날은 제가 파템을 3개 먹었던 역사적인 순간입니다 ㅋㅋㅋㅋ 그 뒤로는 못 먹고 있어요.

저희 섭은 막피가 별로 없어서 PVP는 따로 확인할 일은 별로 없구요. 거래소는 가끔 잡템이 팔리는 시골섭이라 ㅋㅋㅋ 한번씩 확인하면 이렇게 잡템들 팔리는거 그리고 판매금액과 정산금액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랭킹은 뭐 신경안쓰고 소셜은 친구 목록이나 경계 목록의 대상들 접속 시간들을 체크할 수 있습니다.

모바일 스마트폰으로는 게임을 거의 못하고 있어서 태블릿으로 매번 자동사냥만 돌리는 리니지2M인데 이렇게 모바일 퍼플앱으로 스마트폰에서 캐릭터 정보나 사냥 잘하는지 아니면 득템이나 거래소 등을 확인할 수 있어서 매우 편리하고 좋습니다. 한번 리니지2M모바일 퍼플 이용해 보세요 :-)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0)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