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니지2M 비매너 혹은 매너모드를 확인하는 방법

리니지2M의 끊이지 않는 분쟁 중 하나가 바로 "매너 모드"입니다. 매너모드는 다른 유저들이 사냥하는 몬스터를 공격하지 않는 설정인데 자신이 잡고 있는 몬스터를 남이 같이 때리면 신경도 쓰이고 경험치나 아이템 부분도 손해를 보기에 대부분은 "매너 모드 : 타인의 몬스터를 공격하지 않음""ON" 상태로 설정하고 사냥을합니다.

리니지2M 매너모드를 켰는지 껐는지 확인하는 방법

리니지2M에서 이런 매너모드를 OFF해서 사냥하는 경우가 있는데 고의적으로 그러는 경우도있고 (작업장이나 그냥 혼자 막 사냥하는 유저들..가끔 랭커들이 사냥 방해되니깐 매너 끄고 하는경우도 있구요)아니면 설정을 잘못 만져서 그런 상황도 있는데 대부분 고의적으로 끄고 하는경우가 많습니다.

그래서 한참 지켜보다가 자신의 몹을 치는 유저들에게 매너를 켜달라고 말하는데 듣지 않는 경우 이제 싸움이 일어나는거죠. 공격을해서 죽이거나 아니면 도망치거나 그러면서 전체 채팅에 비매너라서 죽였네 매너도 안키네 등등의 시끄러운 말들이 오고 갑니다.

NC에서는 이런 문제를 해결(솔직히 해결은 아니고 임시방편)책으로 유저를 클릭 또는 터치하면 매너모드를 켰는지 껐는지를 확인할 수 있게 패치를 했습니다.

주변의 작업장 캐릭터를 터치했더니 아이디가 나오는 곳에 "MANNER" 텍스트 주변이 불투명한 색상으로 나옵니다. 이러면 매너모드를 켜지 않고 있는 상태입니다. 

다시 주변의 다른 유저를 클릭해봤는데 이 유저는 "MANNER" 주변이 흰색으로 켜져있네요. 이러면 매너모드를 ON 상태로 해둔 매너유저입니다.  이렇게 주변에서 신경 쓰이게하는 유저가 있는데 매너인지 비매너인지 확신이 안선다면 아이디를 터치해서 확인해보세요. 무턱대로 어택해서 혈맹끼리 혹은 유저들끼리 싸움의 씨앗을 뿌리지 마시구요.

 

리니지2M 매너모드인데 자꾸 내 몹은 건드린다?

그건 리니지2M의 타켓팅 시스템이 이상해서 그렇습니다. 근거리와 원거리 혹은 원거리와 원거리등 동시에 몬스터를 잡아버리니깐 둘다 매너모드를 했어도 같은 몬스터를 잡는 경우가 종종 아주 종종 발생합니다. 그래서 분쟁이 더 심했어요. 분명 매너모드인데 비매너로 오인하고 공격을 하니까요. 

완전히 이런 분쟁이 해결된것은 아니고 "임시방편으로 매너모드 확인하게 해줄게 그러니 너무 싸우지마" 정도의 패치라고 보시면될듯합니다..-_-;;

매너 비매너 확인 -> 아이디 클릭 -> 매너에 흰색 불 들어오면 ON / 아니면 OFF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0)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