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니지M 다크엘프 무소과금 육성 1편

저는 리니지M 플레이하는 주된 목적이 그냥 이런저런 캐릭터들 키우고 사냥터에서 소소하게 아이템 먹어서 방어구나 무기 업그레이드하는 재미입니다. 기존에 키우던 기사 캐릭터가 레벨69로 업하고 이제는 오만의 탑 1층에서 그럭저럭 사냥이 가능해서 다크엘프를 하나 키워보려합니다. (목표가 딱 오만에서 사냥만 가능한 캐릭 육성입니다 ㅋ)


저야 기존에 플레이하는 캐릭터의 장비와 변신 그리고 마법인형이 있어서 큰 어려움은 없지만 초반 맨땅에 해딩하는 유저들 입장에서는 진입장벽이 조금 있다고 느껴집니다. 최대한 부캐릭 다크엘프는 무과금 육성처럼 설명을 하도록 하겠습니다.


다크엘프 무과금 육성<다크엘프 무과금 시작!>


1. 리니지M 다크엘프 장단점


장점은 딜(데미지)가 좋습니다. 아주 좋아서 사냥시에 몹 잡는 속도가 탁월합니다. 그렇기에 오만이나 고렙 사냥터에서도 어느정도 장비로 비빌수 있어서 SCV (일꾼 / 리니지M에서 다이어 버는 용도의 캐릭터)로 인기가 많습니다.


단점은 사냥만 본다면 최고의 캐릭터인데 PVP에서는 아쉬운 부분이 많습니다. 데미지만 쎌뿐이라서 기사처럼 스턴으로 기절시켜 죽이거나 그런 한방이 없습니다. 또한 피통이 적어서 요정에게 취약한 부분이 있으며 마방이 부족하면 마법사의 캔슬 마법으로 능욕을 당하기도합니다.

사냥에는 최고 PVP에는 아쉬운 부분


2. 1레벨에서 45레벨까지 퀘스트 진행


초반 캐릭터를 생성하고 무조건 퀘스트만 계속 진행하면됩니다. 퀘스트를 클릭하면 해당 퀘스트 위치로 무료로 이동하니까 부담없이 마을=>퀘스트를 반복하세요.


퀘스트 보상으로 아이템이나 아데나를 줍니다. 아이템은 무조건 다 착용하고 아데나는 계속 모아두세요 한방에 쓸 곳이 있습니다. 나중에 아데나 많이 후달리니깐 지금 펑펑쓰면 캐릭터 하나 다시 만들어야합니다.


퀘스트 옵션 설정<산전 퀘스트 전까지는 매너모드OFF>


"설정 => 사냥 => 대상탐색 => 퀘스트 몬스터 우선 탐색 ON" / 매너 모드 OFF (선택)  퀘스트 몬스터 우선 탐색은 퀘스트 몬스터를 우선으로 선택하고 사냥하는 옵션이니 초반에는 필수로 켜둡니다. 매너 모드는 다른 사람이 치고 있는 몬스터를 치지 않는 설정인데  초반 퀘스트에서는 매너 모드를 OFF 하고 같이 치는 것이 도움이됩니다. 물론 45레벨 이후에는 매너 모두 ON으로 하세요. 필드에서 죽어도 뭐라 할 말이 없어집니다.


다크엘프 스텟<다크엘프는 힘!>


다크엘프 스텟은 우선 힘 스탯으로 계속 밀고 나갑니다. 레벨업하면 옆에 창 하나 뜨면서 스텟 설정하라고 나오는데 무조건 힘으로 찍습니다. 올힘으로 밀고 나중에 덱스나 다른 스텟을 투자하게됩니다. (스탯 선택하고 "스텟 결정" 버튼을 꼭 눌러줘야 적용됩니다. 보너스 스탯이 0으로 표기되야 정상이겠죠.)


무기마법주문서 아깝다<단검에 바르지 마세요.흑크에 양보하세요.>


12~13레벨쯤에 단검과 무기마법 주문서를 주먼서 강제적으로 강화시키는 퀘스트가 나옵니다. 불편하더라도 저 상태에서 강화를 진행하지 말고 게임을 종료한 뒤에 다시 접속해 주세요. 그러면 강화 퀘스트는 끝나고 "무기 마법 주문서" 1장을 공짜로 얻게됩니다. 저거 하나에 24만 아데나입니다. 진짜 아까워요.


무기마법주문서<게임종료후 재접속>


후후 데이 (무기 마법 주문서) 1장을 획득했습니다. 아끼고 아껴서 나중에 흑빛 크로우에 강화시켜야죠. 다시 퀘스트를 쭉 진행시킵니다. 


혈맹가입<혈맹버프와 명예코인을 위하여>


레벨 30에 도달하면 추가 퀘스트로 "혈맹 가입"이 있습니다. 보상이 큰편은 아니지만 혈맹에 가입하는 경우에는 혈맹 버프와 명예코인을 모아서 상점을 이용할 수 있으니깐 필수로 가입하는게 좋습니다.



혈맹 가입은 우선 신청을 해놓으면 군주들이 가입을 승인하는 구조니깐 신청해놓고 퀘스트를 계속 진행합니다. 쭉쭉 밀고 나가시면서 불필요한 아이템 구매하지마시고 물약 부족하면 물약만 조금씩 사세요.


스킬보상<보상으로 받는 변신카드와 스킬은 모두 배우세요>


30레벨쯤에 퀘스트하면서 처음으로 다크엘프 흑정령의 수정을 보상으로 받습니다. "무빙 악셀레이션"인데 이동속도를 빠르게 해주는 스킬입니다. 배워주시구요. 보상으로 받는 변신 카드들도 열심히 배워서 등록합니다. 


또 퀘스트 진행하다보면 근거리 회피력을 올려주는 "언케니 닷지" 흑정령 수정을 보상으로 줍니다. 물론 사용해서 스킬을 배우고 단축창에 내려 놓아서 자동 사용하세요. 


다크엘프 스킬<버프 스킬들은 앞쪽에 자동사용으로!>


무빙 악셀레이션은 MP5를 소모 그리고 "흑요석 1개"(흑요석은 마을 잡상인이 판매합니다.)를 사용합니다. 이속이 빨리지는 마법이니 필수로 쓰고 다녀야겠죠. 배운 스킬은 선택하고 2번 스킬창에서 원하는 위치에 놓고 자동사용을 위해 내려줍니다. (스킬 선택후 2번 스킬 단축창을 터치하면 등록 -> 등록후 자동사용 하려면 하단으로 스킬 내리기)


어둠의 가더<우선은 강화 없이 0짜리로 쓰세요.>


34레벨쯤 "어둠의 가더"를 보상으로 받습니다. 안전 강과 0짜리 아이템이라서 그냥 강화 없이 사용하면됩니다. 다크엘프는 방패를 착용하지 않기에 "가더" 아이템을 착용합니다. 우선은 그냥 사용하자구요~!


다크엘프 레벨 40<아직 갈 길이 많이 남았습니다.>


자~ 이렇게 퀘스트 진행으로 어렵지 않게 레벨40에 도달했습니다. 스탯은 모두 힘으로 계속 올려줬으며 보상으로 받은 아이템들을 착용하고 있습니다. (변신은 기사 캐릭터가 쓰던걸로 쓰고있습니다.) 은장검, 난쟁이투구, 요정족 사슬갑옷, 티셔츠, 마법망토, 철 각반, 부츠, 속성장갑, 어둠의가더, 오크족투사목걸이, 가죽벨트를 착용중 계속 보상받는 아이템을 착용해서 방어구를 살짝이라도 올려줍니다.


시련던전<경험치를 많이 줍니다. 필수죠>


레벨 40이되면 "던전=> 시련던전" 메뉴가 활성화됩니다. 하루에 6개의 던전을 이용할 수 있으며 경험치와 각종 코인들을 보상으로 줍니다. 초반 저렙에는 시련던으로 획득하는 경험치가 상당합니다. 매일 새벽5시에 초기화 되니깐 미리미리 던전을 이용해주세요. "필수" 입니다.


각인상자와 철<+6무기를 만들어야합니다. 그게 최우선입니다.>


쭉 퀘스트 진행하다가 보면 레벨 44쯤에서 "흑기사 처치" 퀘스트를 받습니다. 당분간은 퀘스트 진행 없이 여기에 머물면서 흑기사를 잡고 "각인상자"와 "철"을 모을 예정입니다.



각인상자에서는 다크엘프의 무기인 "파괴의 이도류/ 파괴의 크로우"가 나옵니다. 물론 드물게 나오겠죠. 그리고 일반 각인 상자에서는 희귀 아이템만 쓸만하고 다엘용 고급등급 방어구는 상급각상에서 나옵니다. (상급각상은 15만 아데나 + 각인상자 7개로 제작) 



철은 흑빛 크로우를 제작할 때 사용되는 "고급 철"의 재료입니다. 각인 상자를 사용해서 파괴의 크로우(이도류)가 나오면 철을 모을 필요 없이 퀘스트를 계속 진행하면됩니다. 


다크엘프 각인상자<파괴의 크로우 하나만 주라!!>


10개 모아서 까봤는데 파괴 크로우는 보이지가 않습니다..-_-;; 열심히 철을 모아야겠군요. 철은 120개가 필요합니다. 재료 드랍이 그렇게 좋지 않으니깐 물약 가득 넣어놓고 마음편히 다른일 하면서 잠깐잠깐 모니터링만 해주는게 좋습니다.


혹시나 각인상자만 먼저 노리고 싶은 유저분이 있다면 하단의 포스팅을 소개합니다. 다만 근거리 캐릭터들은 원거리 요정이나 총사에 비해서 모으기가 쉽지 않으니 주의하세요!



다크엘프 철 모으기<잘.... 안 나옵니다,>


생각보다 철 모으기가 쉽지 않습니다..-_-;; 거래소에서 유저들에게 15다이아면 흑빛 크로우를 구매할 수 있는데 무과금으로 진행하는 방식이라 우선은 노가다로 철을 모아서 제작을 하겠습니다.


다크엘프 무과금 육성의 1편에서는 퀘스트로 흑기사를 잡는 지역까지 이동해서 이 지역에서 철을 120개를 모으는 것으로 마무리하겠습니다. 먼저 퀘스트를 더 진행해도 결국은 돌아와서 철을 모아야하니깐 지금 모아서 제작하는게 더 편하긴합니다. 저는 잠들기 전에 다 못 모을것 같아서 "시련던전" 다 돌고 게임을 그만 종료 했습니다. 이어서 흑크 만든 다음에 게임 진행도 포스팅으로 남길게요.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