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한카드 해외직구 원화결제차단 방법

이번 알리에서 물건을 구매하면서 미뤘던 신한카드 원화결제 사전차단 서비스를 신청했습니다. 이게 뭔말이냐면 해외에서 결제를 하거나 국내에서 해외 직구등을 하는 경우 원화결제차단을 신청하지 않으면 환전이 2번 이뤄지면서 수수료가 더 나올 수 있기에 사전에 차단하는 서비스입니다.

해외 직구를 하다보면 카드사에서 이런 문자를 받게됩니다. 아니면 아이폰을 이용하는 유저라면 앱을 구매할 때 이런 문자를 보게되는데 역시나 해외에서 결제되는 경우라면 해외원화결제시 추가수수료가 부과된다는 내용입니다. 원화결제차단 서비스를 이용하라는 말이죠.

■ 신한카드 해외원화결제차단 서비스 신청하는 방법

신한카드 홈페이지(PC/모바일) 및 신한카드App
고객센터 ☎1544-7000

신한페이판 앱의 상단에서 "서비스"를 선택하고 스크롤을 쭉 내려서(조금 많이 내려야함)  "글로벌플러스-해외여행&직구"탭으로 이동합니다.

글로벌플러스 메뉴들인데  해외 원화결제 사전차단 서비스는 스크롤로 내려서 하단에 위치해있습니다. 스마트폰에서 쭉쭉 내려가서 해외 이용 고객 서비스에서 +버튼을 눌러 메뉴를 더 봐야합니다.( 왜케 꽁꽁 숨겨둔겨..)

해외 원화결제 DCC 사전 차단을 선택하시면 해외원화결제에 관한 설명과 등록/해제 버튼이 나타납니다. 설명 읽어보면 원화(KRW)로 결제되는 것을 차단하는 서비스니깐 웬만하면 가입하는게 좋습니다.

원화결제를 차단하고 싶은 카드를 선택하고 등록버튼을 누르면됩니다. 절차는 매우 간단해요. 수수료 아끼는 효과도 좋고 직구를 자주 한다면 원화결제 차단으로 불필요한 수수료가 빠져나가는 일 없도록 미리 신청하세요 :-)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