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이소 케이블 단선방지 후기 - 맥북 충전기 단선 방지

반응형

 맥북의 충전 케이블은 특히나 단선이 잘됩니다. 길이가 길어서 그런지는 모르겠지만 감아서 사용하기도 하고 또는 충전기와 맥북을 연결했을 경우 과도하게 휘어지는 모양때문에 더 그런듯합니다. 그래서 케이블들의 단선을 방지하는 아이템들이 많이 나오는데 오늘은 다이소에서 판매하는 :케이블 단선방지 제품을 구매해서 잠깐 사용해봤습니다. 가격은 역시 다이소 판매 가격은 1,000원 입니다.

 다이소 케이블 단선방지 가격과 사용 후기 - 맥세이프에 사용

단색으로 6개가 들어 있으면 좋았겠는데 다양한 색상으로 6개입니다. 사실 흰색으로 6개 채워줬으면 많이 구매했겠다 그 생각이 듭니다. 충전기 처음과 끝에는 다른 색을 써야하는 .. (아 2개를 사면 같은 색상으로 깔맞춤이 가능하겠군요.)

 뒷면에 사용법이 나와있는데 매우 간단합니다. 단선이 자주 이뤄지는 케이블의 좌/우 끝 부분에 단선방지 제품을 감아주면 끝입니다. 반듯한 부분을 시작으로 감아서 마지막에는 뾰족한 녀석만 나오는 방식이죠. 매우 간단하고 단순한 제품인데 충전기 케이블에 처음부터 사용하면 효과는 은근 괜찮아보입니다.

 이번에 구매한 맥북의 맥세이프 충전 단자 부분에 다이소 케이블 단선방지 아이템을 한번 감았습니다. 모양이 살짝 그래도 나름 마음이 안심됩니다.

 이제 이렇게 충전기 케이블이 구부려지거나 휘어지는 상태에서도 심각하게 데미지를 맞는 확 꺾이는 방식이 아닌 단선방지 아이템이 어느정도 그런 상황을 막아줍니다. 과하게 힘을 주면 어쩔 수 없겠지만 그건 사용자가 주의해야겠죠.

 맥세이프 본체의 케이블 연결 부위에도 단선방지 아이템을 장착합니다. 왜냐면 저 부분도 은근 단선이 잘 이뤄지는 구역입니다. 이렇게 케이블을 맥세이프에 칭칭감을때 너무 타이트하게 감아버리는 경우 케이블이 90도처럼 꺾여서 사용하다보면 피복이 벗겨지고 전선이 터지는 경우가 많거든요.

 우선 며칠 사용중인데 케이블 꺽이는 모습을 보면서 불안불안했던 부분들이 많이 해소됐습니다. 완전하게 방지는 못하겠지만 그래도 사용하는 시간은 조금 더 늘어나겠죠. 가격도 저렴한 1천원의 금액이고 디자인도 나쁘지 않아서 2개 구매해서 집에 여분으로 챙겨뒀습니다.  맥북 사용하면서 케이블이 단선될 걱정이 있다면 다이소에서 해당 아이템 구매해서 사용하는것도 괜찮아보입니다. :-)

반응형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0)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