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민은행 리브엠 알뜰폰 LTE 든든 요금제 추천

 요즘처럼 고물가 시대에는 매달 지출되는 통신비도 큰 부담으로 다가옵니다. 필수 지출이라 없애지는 못하고 줄이거나 아껴야 하는 상황이지만 인터넷을 원활하게 사용하지 못하면서 절약을 하는 건 삶의 질을 낮추는 방향이라 통신비 절약에 고민이 많습니다. 이런 시대적인 방향에 맞춰서 기존의 비싼 메이저 통신사들과 다르게 멤버십이나 기타 혜택은 줄였지만 통신비를 대거 인하하여 서비스를 받을 수 있는 알뜰폰 통신사들이 나타납니다.

오늘은 여러 알뜰폰 통신사중에서 KB 국민은행이 운영하는 리브엠 알뜰폰 요금제를 살펴보고 괜찮은 요금제를 알아보는 포스팅을 하려 합니다. 제공되는 데이터나 통화량을 살펴보면 메이저 통신사와 거의 비슷하지만 요금제의 가격은 절반 이하라서 매우 매력적입니다.

[IT&블로그] - 국민은행 알뜰폰 리브엠 친구결합 할인 방법

KB 국민은행 알뜰폰 리브엠 추천 요금제 "LTE 든든"

국민은행 알뜰폰 리브엠 Liiv M : https://www.liivm.com/

리브엠 알뜰폰에 다양한 요금제들이 있지만 가장 대표적인 LTE 요금제로는 "든든" 요금제가 있습니다. 최소 1GB 데이터부터 최대 11GB까지의 기본 제공량을 가진 요금제입니다. 5G를 이용하지 않는다면 가장 효율적인 대안으로 볼 수 있습니다.

자료출처 : https://www.liivm.com/

리브엠 알뜰폰 LTE 든든 요금제는 음성과 문자는 기본으로 제공됩니다. 그렇기에 홈페이지에서는 음성 문자 표시는 없고 데이터 제공량에 따른 차이만 있습니다. (부가 음성, 영상통화는 별도)

반응형

우선 데이터 무제한이 아닌 요금제로 살펴보면 위의 이미지처럼  1GB~7GB까지는 데이터 제공량을 다 사용하면 추가로 사용한 만큼 요금이 나오는 방식입니다. 그렇기에 음성만 쓰는 사용자들이라면 모르겠지만 유튜브나 넷플릭스 등의 서비스를 이용하는 고객들은 사실상 의미가 없는 요금제들이고요.

음성+문자 무제한에 데이터 7GB 요금제가 20,900원이라면 가격 대비 괜찮지 않냐?라고 생각할 수 있겠지만 아래 소개한 무제한 요금제들과 가격차이가 거의 없고 또한 데이터 차단이나 무제한 이용 옵션을 추가할 경우 가격적인 비교가 의미가 없어집니다. 

이제부터 리브엠 알뜰폰의 "LTE 든든" 요금제의 핵심 라인업입니다. 위의 요금제들은 무제한 옵션이 없어서 데이터 제공량을 모두 소진하면 하용한 데이터만큼의 요금이 부가되는 방식인데 이런 "무제한"이 붙은 요금제들은 금액에 따라서 기본 데이터를 쓴 뒤에 일정 속도로 이용할 수 있는 방식입니다.

든든 무제한 1GB를 살펴보면 기본 제공량 1GB + 1Mbps라는 옵션이 붙고 금액은 기존 든든 1GB (8,900원) 에서 3천원이 더 추가된 11,900원입니다. 인터넷을 거의 이용하지 않는 분들이 혹시나 모를 기본 데이터를 다 사용하고 추가되는 요금이 걱정된다면 괜찮은 요금제입니다.

 다만 기본 1GB를 다 사용하면 1Mbps 속도로 무제한으로 이용이 가능한데 사실 이 속도는 정상적인 인터넷을 이용하기 어려운 속도입니다. it강국이라는 대한민국에서 이 속도는 화병을 불러일으키죠. 보통은 3Mbps 이상의 속도가 나와야 유튜브 등에서 720p 화질로 감상이 가능하고 인터넷 검색이나 sns도 무리 없습니다.

국민은행 알뜰폰 리브엠 추천 요금제 가격 정리

그래서 맨 하단에 위치한 "든든 무제한 11GB+(신)"을 추천드립니다. 월 11GB의 데이터를 기본으로 제공하고 제공된 데이터를 모두 사용하면 매일 2GB의 데이터를 추가로 제공합니다.(추가 제공 2GB는 잔여량이 남아도 다음날로 연장되지 않습니다.) 추가로 제공된 데이터도 모두 사용하면 3Mbps의 속도로 무제한 이용이 가능하죠. 거기에 부가음성이나 영상통화도 다른 든든 요금제와 다르게 300분을 기본 제공받습니다.

음성+문자 무제한 (부가 음성, 영상통화 300분) / 기본11BG / 매일2BG (30일 기준 60GB) / 3Mbps 무제한

가격은 할인 없는 기본 가격으로 33,000원입니다. 기본 가격만 놓고 봐도 메이저 통신사의 LTE 무제한 요금제와 절반 정도 차이나는 금액입니다. 가족 결합이나 다른 멤버십 혜택이 없는 걸 감안해도 무척 저렴한 금액이거든요. 또 통신망이 알뜰폰이라고 해서 다른 통신망을 쓰는 게 아니라 LG 유플러스 통신망을 그대로 사용합니다. 품질에는 차이가 없다는 말이죠.

여기에 알뜰폰 통신사들은 가입자를 유치하기 위해서 매달 혹은 일정 주기로 프로모션이 들어간 할인 이벤트를 합니다. 점점 가격대가 올라가는 실정이라 예전 리브엠의 경우에는 같은 요금제로 2만원 이하로 사용이 가능했었으니 최대한 빨리 가입해서 이용하는 게 더 효율적입니다.

해당금액은 이벤트 적용 금액입니다. 기본 33,000원 요금제

이 글을 작성하는 2022년 7월 기준으로 "든든 무제한 11GB+(신)" 요금제는 기본 33,000원 금액에서 기본요금 3,800원 할인 + KB실적에 상관없이 든든할인 적용 ( KB스타클럽 로얄/MVP : 4,400원 그 외 3,300원)을 받아 33,000원 - 3,800원 - 3,300원 = 25,900원으로 24개월 이용이 가능합니다.

24개월 기간이 아쉽기는 하지만 이제는 평생 할인 무제한 요금제는 알뜰폰 통신사마다 거의 내놓지 않고 있기에 이렇게 1년 또는 2년 등 기간을 정해두고 할인 이벤트가 열립니다. 따로 신청을 하지 않더라도 기본 25,900원으로 무제한 요금제를 이용한다면 통신비 절약에 큰 도움이 됩니다.

국민은행 리브엠 알뜰폰 "든든 무제한 11GB+(신)" 요금제 주의 사항
  • 든든 할인은 주거래 우대 / 스타클럽 등급 / 친구 결합의 할인을 의미합니다. 해당 이벤트에서는 든든 할인을 최대로 적용시킨 거라 추가로 친구 결합이나 주거래 우대의 할인이 중복으로 적용되지 않습니다.
  • 기간이 정해진 요금제입니다. 가입 후 24개월 동안 같은 금액으로 이용이 가능하고 그 뒤로는 할인 프로모션이 없어지기에 기본금액으로 돌아갑니다. 물론 그때는 든든 할인이 적용 가능합니다.
  • 해당 요금은 이벤트로 진행되는 요금제로 매월 금액이 다를 수 있습니다. 홈페이지에서 매월 이벤트를 확인하시면 좋습니다.
  • 알뜰폰 가입 시 요금은 일할 계산됩니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