당근마켓 타지역 중고물품 검색하는 방법

중고거래가 많이 활성화되고 있는 상태라서 덩달아 중고 물품을 사고파는 앱이 스마트폰에 많이 설치됩니다. 그중에서도 구매자가 살고 있는 인근 지역의 물품들을 거래할 수 있는 "당근마켓"이 인기가 많습니다. "당근마켓"은 먹는 당근을 의미하기도 하지만 숨은 뜻은 "당신 근처의 마켓"입니다. 말 그대로 근처에서 만나서 거래하는 중고거래 플랫폼이죠.

당근마켓 "당신 근처의 마켓"

위에 설명했던 말처럼 당근마켓은 자신이 있는 집이나 직장 근처의 중고 판매 물품을 확인하고 연락하여 거래가 가능합니다. 그렇기에 제주도에 사는 A씨는 서울에서 판매되는 B씨의 물건을 못 보고 채팅 등의 연락도 하지 못합니다. 동네가 같지 않기 때문이죠. 그래서 오늘은 타지역의 물품을 검색하고 거래하는 루트를 한번 알아보겠습니다.

중고거래 앱 당근마켓의 타지역 제품 검색 방법

당근마켓 홈페이지 : https://www.daangn.com/

 

당신 근처의 당근마켓

중고 거래부터 동네 정보까지, 이웃과 함께해요. 가깝고 따뜻한 당신의 근처를 만들어요.

www.daangn.com

 예전에는 데스크탑에서(PC)에서 당근마켓의 홈페이지에 입장하여 원하는 키워드를 넣고 검색하면 전국의 물품이 다 나왔다고합니다. 지금 테스트 해보니 피씨버전의 홈페이지에서는 전국의 "일부분"의 제품만 검색됩니다. "맥북" 키워드를 입력하면 제가 사는 지역에도 많은 물품이 나오는데 당근 홈페이지이에는 몇시간 간격을 두고 적은 수량의 중고물품만 리스트에 출력되네요.

"맥북"으로 검색한 결과 판매등록된 제품들은 나오기는합니다. 다만 정렬 방법이 없더군요. 최신순인지 아니면 정확도로 보여지는건지 당근 홈페이지에서 검색된 물품들을 확인해보면 13시간전 아니면 5일전 이렇게 아무렇게나 출력됩니다. 대략적인 시세 확인은 가능하겠지만 원하는 정보를 얻기에는 매우 불편해보입니다.

반응형

당근 앱에서 동네 설정으로 타지역 검색하는 방법

1. 당근 앱에서 동네 설정으로 타지역의 물품을 검색이 가능합니다. 위의 방법보다는 매우 귀찮지만 (동네마다 설정을 해줘야하는 번거로움) 보다 정확한(?) 제품 검색이 가능하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우선 동네설정 하는 방법을 알아볼게요. 앱의 우측 하단에 "나의 당근" -> 나의 활동 탭에서 "내 동네 설정"을 선택하면 됩니다.

2. 내 동네 설정하기 메뉴에서는 우선 처음으로 인증했던 동네 1개는 등록된 상태이고 그 옆에 빈칸 하나가 보일겁니다. 최대 2개의 지역까지 등록이 가능하니 여기에 우리는 타지역 즉 내가 사려는 제품들이 있을법한 동네를 등록하는것이죠. "+"를 선택해서 원하는 지역을 등록합니다.

3. 검색창에서 원하는 지역 입력하고 (저는 그냥 서울로 검색) 그 밑에 나오는 지역을 대충 찍어봅니다. 어차피 지역 등록하고 검색하는 범위를 설정할 수 있기에 최대한 넓게하면 1구 2구 이런부분들은 다 같이 포함됩니다. 지역 선택하고 등록하면 검색하는 범위를 "내동네"로 좁게 검색할건지 "근처 동네"까지 넓게 검색할걸지를  그래프로 움직이면서 조절이 가능합니다.

4. 이제 동네가 서울 개포1동으로 등록된 상태입니다. 기존에 자신의 동네에서 보던 물품들과 다른 중고 제품들의 목록이 보일겁니다. 지역도 서울지역으로 나오고요. 원하는 키워드를 입력해서 검색을 하면됩니다. "맥북" 키워드를 입력하고 상단 정렬에서 최신순으로 검색했습니다.

 당근마켓 홈페이지에서 검색한 방법과는 결과값이 다르기는 하지만 오히려 이렇게 보는게 더 편하긴하네요. 문제는 전국의 물품을 한번에 검색이 불가능하다는 점입니다. 이렇게 지역을 매번 바꾸면서 전국의 물품을 검색하는 것도 일이고 두가지 방법 그렇게 유용하지는 않지만 내가 구매하거나 판매하려는 물건의 시세나 대략적인 정보 확인이 가능하다는 점에서는 쓸만합니다.

당근마켓은 지역인증 즉 동네인증은 GPS로 받는 방식입니다. 당근마켓 목적이 동네에서 거래를 하는 것이니 당연한거죠. 그래서 타 지역의 인증을 우회해서 하는 경우를 막고 있습니다. 개발사에서 막는 방식이니 이런식의 우회는 나중에 문제가 발생할수 있으니 이용하지 않는게 좋습니다.

그래서 대부분은 자신들의 지인이 거주하는 지역을 등록해놓고 검색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연락해서 지인에게 부탁을 하거나 아니면 판매자와 연결을 시켜주는 방식으로 말이죠. 아니면 오픈채팅등을 이용하는 방법이 있지만 그렇게까지 물건을 사고 팔고를 해야하나 고민이 들어서 저는 이용하지는 않고 있습니다. (중개거래나 안전장치가 없기에 문제가 발생되면 골치아픕니다.)

아무튼 당근마켓은 동네에서 써먹는게 제일이지만 혹시나 다른지역 물품이 궁금하면 PC버전의 당근마켓 홈페이지에서 검색을 하거나 앱에서 "내 동네 설정"에서 지역을 변경하는 방식으로 검색을하면됩니다. 그럼 오늘도 즐거운하루 보내세요 :-)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