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 남구 디저트 카페 "소식" 다녀온 후기

 광주광역시 남구쪽에 위치한 디저트 카페 "카페소식"을 다녀왔습니다. 예전에는 다른 카페가 영업을 하고 있던걸로 기억을 하는데 새롭게 단장을 하고 오픈을 하셨나봐요. 건물의 내/외관이 모두 깔끔하고 정갈했습니다. 대형 교회로 올라가는 언덕길 초입부분에 위치한 카페인데 주변이 조용하고 나무들도 많이 보이고 전체적으로 쉬면서 커피 마시기 좋았습니다.

 

카페소식 : 네이버

방문자리뷰 73 · 블로그리뷰 78

m.place.naver.com

광주 남구 카페 소식 다녀온 후기

광주 남구청 근처의 순복음교회 올라가는 언덕 앞부분에 4층 건물이 있는데 그 중에서 1층에 케파 소식은 자리잡고 있습니다. 건물과 건물 주변이 굉장이 깔끔해서 보기 좋았네요.

광주-남구-카페-소식-외관

언덕길을 조금 걸어서 올라가면 입구가 보입니다. 필로티 구조의 주차장(?)을 통해서 계단으로 올라가는 방법도 있는것 같았는데 저는 언덕 잔디밭이 좋아서 그쪽으로 걸어왔습니다. 전체 통유리라서 시원시원한 외관입니다.

카페-소식

카페 소식의 메뉴판입니다. 기본적인 아메리카노는 핫/아이스 포함해서 4.500원의 가격이며 이인슈페너나 라떼 종류는 5.5~6.0원 정도로 일반 개인카페들과 비슷합니다. 아메리카노는 고소한 원두와 산미가 있는 원두 중에서 선택이 가능하고 non coffee와 ade 그리고 시즌별 메뉴등 다양했습니다.

카페-소식-메뉴판카페-소식-메뉴판1

바 구성도 깔끔하고 인테리어도 여성분들이 사진찍으면 예쁘게 나올듯한 디자인입니다. 주문하고 한번 둘러본 다음에 단체 손님들이 여럿 들어와서 금방 자리를 채우더라고요.

카페-소식-인테리어

주문하는 바 왼편에는 소금빵과 휘낭시에 등의 디저트들이 진열되어 있었습니다. 직접 만드시는 것 같았는데 모양도 그렇고 종류가 다양해서 인기가 많아보이네요.

카페-소식-디저트

커피 기다리면서 잠깐 둘러봤습니다. 유리창 밖으로 보이는 풍경들도 괜찮았고 조금 선선해지면 야외 테라스에 나가서 마시거나 시간을 보내도 괜찮겠더라고요.

카페-소식-풍경

인테리어 소품들도 매장 분위기와 잘 어울려서 사진을 찍는 분들이 많았습니다. 

카페-소식-소품들

주문했던 아메리카노가 나왔습니다. 잠깐 들린거라 노트북 충전 살짝 하면서 빨리 마시고 다음 장소로 가야겠습니다. 저는 산미가 있는 콩가 네추럴로 주문했습니다.

아메리카노

추석이 코 앞이라 그런지 계절이 변하는 모습을 카페의 유리창을 통해서 더 자세히 보는 것 같습니다. 

카페-소식-공간
카페-소식-공간2

카페는 건물의 1층만 사용하고 있었고 길쭉한 공간이라 창 밖을 보면서 시간을 보내기 괜찮았습니다. 또 화장실이 남녀 구분되고 깔끔한 상태라서 전체적으로 모두 청결하고 이용하기 편리해서 좋았고요. 다음에 지인들과 다시 와서 디저트랑 같이 마시면서 수다나 떨어야겠습니다. :-)

반응형

'리뷰 > 카페탐방' 카테고리의 다른 글

광주광역시 북구 수평선 카페 후기  (0) 2022.09.07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