온라인 소량 굿즈 제작 업체 사이트 목록 정리
- 생활정보
- 2024. 1. 6.
예전에는 엽서나 일반적인 굿즈를 제작하기에 비용도 많이 들고 개인이 업무를 보기에 어려움이 있었지만 요즘은 인디고 기계들의 발달과 업체들이 제공하는 서비스 등이 달라졌기에 개인도 소량 제작하는 일이 무척 쉽게 변하고 있습니다.
굿즈 제작이나 인쇄 등의 일이 편해짐에 따라서 개인이 굿즈를 제작해서 판매하는 일도 늘어나고 있으며 개인 작가들의 제작 굿즈가 인기를 끄는 등 다양하게 산업이 발전하고 있습니다.
오늘은 간단하게 소량 제작이나 개인이 쉽게 접근할 수 있는 인쇄 업체들 몇 곳을 소개하는 내용으로 블로그 포스팅을 작성하였습니다.
굿즈제작 업체들의 순서는 인기도나 가격 등의 순서가 아니고 생각나는 곳들 그리고 즐겨찾기에 저장했던 업체들을 무작위로 정리했습니다.
소량 굿즈 제작 업체 목록
오프린트미 http://www.ohprint.me
사진을 인화하는 사람들은 잘 알고 있는 "스냅스"의 같은 계열 회사로 위블링 브랜드 중 하나인 "오프린트미"입니다. 광고도 많이 했고 행사도 자주 하고 있어서 이쪽에 관심 있다면 한 번쯤은 들어봤을 업체입니다.
장점은 정말 소량 제작이 가능하며 일반적인 인쇄 (스티커, 엽서 등의 종이 인쇄)가 아니라 옷이나 의류 등에도 인쇄를 주문할 수 있습니다. 그래서 소량으로 자신이 입을 후드티나 반팔 티셔츠 등의 제품을 제작해서 입거나 판매하는 용도로도 인기가 있습니다.
- 반팔 티셔츠
- 크롭 티셔츠
- 긴팔 티셔츠
- 맨투맨/후드/집업
- 에코백
- 원피스
그 외에도 배너/현수막, 캘린더, 스티커, 사인/포스터, 봉투, 쇼핑백 등의 다양한 제품을 "소량" 제작이 가능합니다. 다문 소량 제작에 따른 제작 비용은 타 업체에 비해서는 높은편입니다.
성원애드피아 : https://www.swadpia.co.kr/
굿즈나 인쇄를 했다면 한 번은 주문을 넣었을 업체인 성원애드피아입니다. 오래되었고 유명한 업체입니다. 다만 여기는 정말로 대량 인쇄들 일반 개인보다 디자인업체나 기업에서 많이 이용하는 곳이라 개인이 주문하고 이용하기는 살짝 아쉬운 부분들이 있을 수 있습니다.
하지만 그 모든 것을 잊게 해주는 "가격"이 정말 저렴합니다. 아마 다른 곳의 제작 업체들의 가격과 이곳의 가격을 비교하면 금액적으로 차이가 나는 부분이 바로 보이기에 고민이 생기는 거죠.
취급하는 품목도 소량제작하는 사이트와 다르게 어마어마하게 많습니다. 종이로 인쇄하는 경우도 제작 가능한 종이의 종류가 여러 가지이며 박스나 패키지, 판촉물 등 종이로 만드는 굿즈나 내용물은 거의 대부분을 취급하고 있습니다.
소량인쇄 추천에서 성원애드피를 말하는 게 좀 이상하지만 소량인쇄하는 가격이나 여기서 기본수량으로 인쇄하는 가격이나 비슷한 경우가 종종 있습니다.
소량인쇄가 결국은 기본 수량만큼 올라가는 인쇄비가 부담스러운 부분이 크기에 (재고를 가지고 있을 공간이나 다른 부분도 있지만) 가격만 맞는다면 성원 쪽에서 주문도 괜찮습니다.
단점은 성원 후기들 찾아보시면 인쇄 퀄리티나 AS 등의 말이 있기는 하지만... 어차피 복불복이라서 가격만 생각한다면 성원이 좋은 선택지가 될 수 있습니다.
레드프린팅 앤 프레스 : https://www.redprinting.co.kr/ko
이쪽도 굿즈 제작 업체로 나름 인지도가 있는 "레드프린팅 & 프레스" 입니다. 성원 쪽은 기업이나 업체에서 제작하는 종이 인쇄에 장점이 있다면 레드프린팅 앤 프레스는 문구나 굿즈, 스마트폰 케이스, 스마트톡, 키링 등 생활용품도 인쇄가 가능합니다.
종류가 정말 다양하니깐 사이트 방문해서 한번 둘러보면 "이런 것도 제작이 가능해?" 하면서 홈페이지를 구경하는 모습을 볼 수 있습니다. 아크릴 키링은 1개부터 제작이 가능하고 최소 수량은 품목마다 다릅니다.
스크린샷을 보면 아시겠지만 품목이 정말 다양합니다. 문구나 굿즈 제작 전에 한번 살펴보면서 어떤 것을 제작할지 고민하는 것도 괜찮아 보입니다.
애즈랜드 : https://www.adsland.com/
연예인 굿즈나 스티커 쪽으로 유명한 "애즈랜드"입니다. 포토카드, 도무송 스티커, 마스킹테이프, 떡메모지 등의 품목들이 인기가 있습니다. 완전 소량은 아니고 포토카드는 25매 기본 / 떡메모지는 500장 5권 기본 / 마스킹테이프 25개 기본 등으로 최소 주문 수량들이 적당합니다.
스티커들은 기본 500장부터 주문이 가능하지만 1,000장과 500장의 가격 차이가 그리 크지 않아서 기왕이면 1,000장 기준으로 주문하는 게 좋습니다.
인터넷 후기들을 보면 아시겠지만 연예인 굿즈 제작하는 분들이 많이 이용하고 있습니다. 홈페이지 방문해서 제작하는 품목들과 가격들을 비교해 보세요.
마플 : https://www.marpple.com/kr/
온라인 소량 굿즈 제작에서 빼놓기 힘든 "마플" 마플샵으로 더 유명하겠지만요. 의류제품 쪽으로 특화된 마플입니다. 물론 소량 굿즈 제작 라인업도 탄탄하고요.
아크릴 키링, 포토카드, 마스팅테이프, 핀버튼, 부채, 가방, 모자, 양말, 등등 정말 다양한 제품들을 취급합니다.
이렇게 제작한 굿즈나 제품을 "마플샵"에서 등록해서 판매할 수 있기에 제작과 판매를 동시에 진행할 수 있는 장점이 있습니다.
후니프린팅 : https://www.huniprinting.com/main.asp
후니프린팅은 엽서나 스티커, 떡메모지, 제본, 인쇄 종류 취급합니다. 추가로 다이어리나 코스터, 파우치, 아크릴 종류 굿즈 등등 여러 가지를 제작하고 있으니 홈페이지 방문해서 둘러보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그 외에도 소량이나 대량 제작하는 업체들은 엄청 많거든요. 아크릴만 전문으로 하는 업체도 있고 스마트폰 관련 용품만 제작하는 업체 아무튼 다양합니다.
여러가지 굿즈를 만들고 싶다면 레드프린팅에서 눈팅하면서 제품들 한번 보시고 종이 인쇄 쪽은 성원애드피아 쪽이 다양합니다. 의류나 페브릭 관련 제품들은 마플샵, 오프린트미를 둘러보는 것을 추천드리고요.
혹시나 추가로 이용했던 업체들이 있으면 해당 포스팅에다가 더 추가를 하겠습니다. 여러 업체들이 생겨나고 또 사라지고 있으니 어디가 제일 좋고 제일 저렴하다 이런 말은 못 하겠어요.
한 번씩 주문하고 자신이 원하는 결과물로 나오는지 아니면 부족한 부분들은 무엇인지 직접 경험하지 않으면 깨닫기 힘든 부분이니 사이트와 제작 후기들을 잘 참고해서 예쁜 굿즈 만들어보세요.
'생활정보' 카테고리의 다른 글
카카오뱅크 체크카드 직구 해외결제 수수료와 원화결제 차단하기 (0) | 2024.01.09 |
---|---|
토스뱅크 체크카드 재발급 방법과 수수료 안내 (0) | 2024.01.08 |
소니 플스5 PS4 서비스센터 AS 접수 방법과 가격 안내 (0) | 2023.09.22 |
신일전자 선풍기 써큘레이터 AS 접수와 서비스센터 위치 안내 (0) | 2023.09.20 |
2023년 한전 고효율 가전제품 구매비용 지원사업 신청 방법 (0) | 2023.06.27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