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니지M 신규 클래스 총사가 알고 싶다!

반응형

모바일 게임 리니지M의 신규 클래스인 "총사"는 PC 리니지에도 없는 리니지M만의 독자적인 콘텐츠입니다. 그로인해서 기존의 PC 리니지의 정보를 가지고 플레이를 했었지만 총사 클래스는 뜬금없이(?) 나타난 캐릭터라 다들 기대를 많이 했었습니다. 물론 지금은 그 기대가 사라지고... 많은 유저들의 아쉬움만 남았습니다.



우선 "총사" 클래스는 단순하게 마법사 + 요정의 위치라 보면 편합니다. 요정의 원거리 딜보다는 약하고 마법사의 마법보다 약한 (공격형보다는 서폿개념입니다.) 두 클래스의 중간 위치라서 손가락이 많이 움직이고 컨트롤이 좋고 그리고 무엇보다 스킬들을 구매할 수 있는 과금 능력이 있어야 빛을 보는 클래스가 아닐까합니다.


총사 관련 정보는 개인들이 작성한 내용보다 우선은 NC에서 Q&A 방식으로 제작한 이미지에 간략적이지만 필요한 정보들이 모두 수록되어있습니다. 이미지를 복사해 오기보다는 NC의 게시물을 링크로 남겨놓겠습니다. 방문해서 한번 읽어두면 별다른 검색이 필요하지 않으리라 생각됩니다.


리니지M 공식 홈페이지 : 총사 Q&A, 그 총사가 알고 싶다!


처음 총사가 나오기 전에 다들 변신에 관심이 많았습니다. 새로운 총사 전용의 변신이 나올것이냐 아니면 활변신도 총사 클래스가 같이 공유할것인가 말이 많았지만 활변신과 총변신은 서로 원거리 캐릭터에 같이 적용되는 방식으로 출시됐습니다.


그렇기에 원거리 영웅 변신을 가지고 있는 유저들이 새롭게 업데이트한 총사 클래스에 많이 뛰어들었지만 그만큼 많은 인원이 다시 요정으로 돌아오기도 했다는 풍문이 있습니다..-_-;;


총사 활변신<활을 들고 총알이 나가는 모습이 영 볼품없습니다.>


변신 다음으로 궁금증이 많았던 부부인데 "스텟"은 과연 "덱스"인가 "인트"인가?로 갑론을박이 있었습니다. 엔씨에서 시원하게 "덱스"로 시작하라고 알려주네요. 사실 총사의 스탯을 고민할 이유가 없는게 "마법탄" 스킬만 인트 영향을 받지 일반 공격이나 더블샷 같은 스킬은 원거리 데미지에 영향을 받습니다.



초반에 마법탄을 사용하거나 그걸 배울 여력이 없는 무소과금 유저들은 "인트" 스텟을 세상 쓸모가 없는 투자이고 그냥 묵직하게 "올덱스" 스탯으로 밀고 나가면 됩니다. 초반에 인트 찍으면 총알 약해서 사냥도 못해요.


총사스탯<무소과금은 고민 없이 "올덱스"스탯에 투자하세요>


총사의 스킬이 궁금했을건데 우선 이 스킬들은 추가 포스팅으로 작성하는게 좋을듯하고 기본적으로 배우는 스킬은 모두 마을의 스킬북  NPC에 구매가 가능합니다. 초반 아데나가 부담스럽겠지만 모두 배워주는게 좋습니다. 그리고 아이템도 궁금하겠지만 요정 하위호환이라 요정 클래스 아이템을 대부분 착용 가능합니다.


새롭게 나온 총사 전용 아이템도 있는데 가격이 비싸기도 하고 또한 아직 매물이 많이 없어서 기존의 요정 아이템을 싼 가격에 착용하는게 가성비를 챙기는 모습이겠죠. 아이템도 추후에 자세하게 작성할게요.


총사 아이템<거의 요정 아이템입니다.>


초반에는 많은 기대를 한몸에 받았던 총사 클래스인데 거의 70레벨까지 도달한 유저들의 후기를 빌려서 말하자면 "이대로 계속 가면 답이 없다"라고 합니다. 총사를 빠르게 육성하는 과금러들은 총사를 전투에서 재미있게 쓰기 위해서인데 스탯을 모두 인트로 투자하더라도 "마법탄"의 명중 확률이 매아 낮아 효율이 떨어진다합니다.


몰이 사냥도 가능하겠지만 리니지M 자동사냥 게임에서 몰이 사냥의 피로도는 상당합니다. 또한 마법탄 사용을 하지 않고 사냥을 위해서 키우는 클래스라면 차라리 "요정"이 더 괜찮다는 의견도 많습니다. 뭐 이런거 저런거 다 떠나서 자신이 키우고 싶은 캐릭터를 육성하는 게 맞는거니 끌리는 클래스로 골라서 키워보세요!


저야 우선 블로그 글을 써야하니 총사 클래스를 계속 육성을 하겠습니다! 총사 말고 요정이나 기사도 계속 레벨업하고 있어요. 잡다하게 기사/요정/법사까지 다 키워보고 있습니다 -_-v

반응형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0)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