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플 아이폰의 유상 리퍼 수리 비용과 기간 확인

아이폰의 보증서비스는 1년입니다. 이 1년 기간 내에 아이폰에 문제가 생긴 경우 (사용자 과실 X ) 애플측에서는 아이폰을 무상으로 "리퍼" 서비스해줍니다. 그냥 같은 기종 색상으로 교체를 해주는 서비스입니다. 지금이야 액정 / 배터리 교체가 가능하지만 예전에는 그냥 고장났다하면 리퍼폰으로 교체해주는 그런 시기가 있었죠.


무상서비스 기간에는 나름 괜찮지만 1년이 지난 후(보증 기간 만료) 고장이 나거나 문제가 생기면 수리를 해야하는데 이때는 유상으로 비용이 청구되는 일명 "유상 리퍼"를 진행하게됩니다. 하단의 표는 이런 유상 리퍼 (보증 제외)의 수리 비용 표입니다.



아이폰 유상리퍼 가격<출처 : 애플 공식 홈페이지>


가격을보면 마지노선인 아이폰 SE와 5S는 339,000원의 수리 비용이 발생합니다. 지금 사용중인 아이폰 6s는 379.000원 가격이 나오는군요. 가격이 모델별로 점점 오르다가 아이폰X부터는 거의 70만원으로 훌쩍 올라갑니다. 아이폰 XS MAX의 경우는 759.000원의 놀라운 가격을 뽐내고있습니다. 적당한 핸드폰 출고가와 맞먹는 금액이죠.


이 금액도 딱 정해진 금액이아니라 애플 공인 서비스 제공업체에 따라서 조금씩 다를 수 있습니다. 리퍼의 비용 부담이 매우 높은편이라서 아이폰 X / XS / XS MAX 모델의 경우는 애플케어나 통신사 보험을 들어두는게 좋은 방법입니다. ( 파손이나 분실되지 않게 주의하는게 우선이겠죠)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