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폰 배터리 교체 서비스센터 예약하는 방법

반응형

아이폰의 배터리 교체 할인 기간이 얼마 남지 않아서 다들 분주하게 서비스 센터를 찾고있습니다. 예약을 하지 않고 느긋하게 서비스 센터를 방문해서 접수를 할 경우 많게는 3~4시간을 대기하는 불상사가 발생합니다. 그런 불상사를 미연에 방지하기 위해서 아이폰 공인 서비스센터 "예약"이 가능합니다.


예약은 애플 공식홈페이지에서도 가능하고 아이폰의 "Apple 지원" 앱을 설치해서 진행할 수 있습니다. 저는 아이폰 애플지원 어플로 예약하는 방법을 소개하려합니다.


애플 지원 앱 설치


앱스토어에서 "Apple 지원" 앱을 검색한 뒤에 설치합니다. 해당 어플을 실행하면 하단에 "지원받기" 버튼을 눌러서 자신이 보유하고 있는 애플 제품 리스트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저는 아이폰 6S 배터리 교체로 테스트해보겠습니다. (수리 받을 제품을 선택하세요.)


아이폰 배터리 교체


제품을 선택하면 "수리 및 물리적 손상 (액정교환) " / "배터리 및 충전 (배터리 교체)" / "시스템 성능" 이 인기 있는 주제라서 상단에 올라와있습니다. 배터리 교체할 예정이니 "배터리 및 충전 -> 배터리 교체" 순서로 메뉴를 선택하면됩니다.


아이폰 배터리 교체 예약


액정파손이나 배터리수리는 수리받을 제품을 가져가는게 좋기에 "지금 서비스 센터 찾기" 버튼을 눌러 인근의 공인 서비스 센터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지금은 연말에 배터리 수리 할인 기간이 끝물이라서 거의 모든 센터들의 예약이 가득 찬 상태입니다. 그래서 파란색 글씨로 "다음 예약 가능시간"을 눈씻고 찾아봐도 안보이는거죠.



★ 요즘처럼 예약하기 빡센 시기의 약간의 팁!! ★


"서비스 센터의 예약 가능 시간"은 "매시간 정각 / 20분 / 40분 " 이렇게  세번에 걸쳐서 공개가됩니다. 이게 무슨말이냐면 앱에서의 예약은 취소 시간대가 나오는게 아니면 일주일 뒤에 예약을 잡을 수 있습니다. 


12월 21일이니깐 12월 28일 날짜 예약이 가능한거죠. 예약 시간도 앞에 말한 내용처럼 "매시간 0분 / 20분 /40분"에만 예약이 가능하기에 12월 21일 10시 20분에 센터찾기를 눌러보면 "12월 28일 10시 20분" 예약이 가능한 지점들 선택이 가능해집니다. 


티켓팅처럼 "0분 / 20분 / 40분"에 맞춰서 "지금 서비스 센터 찾기" 버튼을 눌러보면 다음주 예약이 가능한 센터들이 보이게된다는 말입니다. (경쟁이 치열해서 요즘은 빠르게 없어집니다.)


아이폰 서비스센터 예약


여기는 찾아보니 누가 취소한 시간대가 나왔나봅니다. 다음 예약 시간이 당일 10시군요. 테스트로 예약을 해볼게요. 센터를 선택하고 시간을 선택하면 예약하는 화면으로 이동합니다.


아이폰 수리 예약 완료


예약을 누르면 간단하게 완료됩니다. (여기는 테스트로 해봐서 바로 취소했어요.) 


아이폰 배터리 수리 예약 방법


요건 앞에서 설명했던 방식으로 10시 20분 땡! 하면서 "서비스 센터 찾기" 버튼을 눌러봤습니다. 기존에는 예약 목록이 가득차서 예약이 불가능했는데 "다음 예약 가능 시간 : 12월 28일 (금) 오전 10:20분" 시간으로 예약 가능한 지점들이 많이 보입니다. 이때 잽쌔게 가까운 지점에서 시간을 선택해서 예약하시면 됩니다!! 그럼 아이폰 수리나 배터리 교체 예약 미리미리 준비해서 기다리는 일 없도로 하세요 :-D

반응형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0)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