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T T끼리 데이터 선물하는 방법과 공유 제한사항 정리

SKT (에스케이텔레콤) 사용자들은 LTE 요금제를 이용하는 경우에 "T끼리 데이터 선물" 기능으로 서로 데이터를 주고 받을 수 있습니다. 예전에는 공유 가능한 데이터의 용량과 횟수가 조금 넉넉했던 것으로 기억하지만 요즘은 "한 달에 최대 2번 / (한번에 최대 1GB) " 까지만 선물이 가능합니다. 우선 선물하는 방법과 공유할 때 주의할 제한사항도 알아보겠습니다.


SKT T끼리 데이터 선물하는 방법


SKT 티월드 홈페이지에서 선물하는 방법보다는 고객센터 티월드 어플이나 앱에서 선물하기가 편합니다. 우선 고객센터 어플을 설치하고 메인화면에서 "공유/충전/리필" 메뉴를 선택합니다. 해당 메뉴로 이동하면 "T가족모아데이터 / T끼리 데이터 선물하기 / 리필하기 " 세가지 메뉴가 나오는데 여기서 "T끼리 데이터 선물하기"눌러주세요.


SK 데이터 선물하기 제한사항


자신의 회선 번호가 나오고 "선물 가능한 남은 데이터" 용량이 표시됩니다. 6.29GB로 나오는군요. 선물 받을 지인이나 가족등의 번호를 입력합니다 (SK텔레콤 이용자만 가능합니다. LGU+ / KT 선물하기 불가능!!)) 선물할 데이터를 선택하고 (최대 1GB) 선물하기 버튼을 누르면됩니다.



※ 주의


▶ 선물 후 기본 잔여 데이터가 500MB 이상인 경우에만 선물하기가 가능합니다. 쉽게 말해서 900MB 남았는데 500MB를 선물하면 400MB 남습니다. 고로 선물하기가 불가능하겠죠. 이때는 400MB까지만 선물이 가능합니다.) 


▶ 자신의 잔여 데이터의 최대 50%까지만 선물이 가능합니다. 10GB의 경우에는 5GB까지만 가능하겠죠. 선물은 월 초 데이터를 받자마자 보내는게 좋을듯합니다.


1회 선물이 가능한 데이터량은 최대 1GB입니다. 한달에 2회 선물이 가능하니 1GB씩 두 번 2GB 까지 데이터 공유하기 제한입니다. (가족결합 경우는 월 최대 4회 )


SKT 데이터 공유하는 방법


SMS 인증을 한 뒤에 "확인" 버튼을 누르면 팝업창이 활성화되고 마지막으로 선물을 할건지 물어봅니다. 이름과 전화번호가 맞다면 확인을 누르세요. 


▶ 한 번 보낸 데이터는 취소가 불가능합니다. 주의하셔야합니다.


SK 데이터 선물하기

데이터 선물하기를 완료하면 선물한 데이터량 (1GB = 1024MB) 과 선물 후 데이터 잔여량이 보여집니다. 데이터가 잘 선물됐으면 서로의 핸드폰으로 데이터 선물하기 결과가 SMS으로 전달됩니다. 조카에게 보내는 선물인데 데이터 잘 받았다고하네요. 요즘은 통신사 기본제공 데이터가 높아져서 이렇게 선물하는 기능이 있으니 나름 괜찮아보입니다.


※ 추가 주의사항


▶ 선물 받은 데이터는 이월되지 않습니다. (다음 달에는 사라짐)

▶ 선물 받은 데이터는 기본 데이터보다 "먼저" 사용됩니다. (선물데이터 다 쓰고 요금제 데이터 이용됨)

▶ 선물 받은 데이터를 다시 선물하기 불가능

▶ 미성년자는 데이터 선물하기 기능을 이용 못함 

▶ T끼리 데이터 선물하기는 상업적 이용으로 이용시 서비스 제한 될 수 있음


여러가지 제한사항이 있는데 제일이 중요한 부분은 "회당 100MB ~ 1GB까지 선택하여 월 2회 / 최대 2GB 까지 선물 가능" 요거라고 봅니다. 자신의 잔여데이터 500MB는 남겨둬야지 선물이 가능한 부분도 잊지마시구요!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