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스타그램 계정을 비공개로 설정하는 방법

"인스타그램"을 처음 이용하면 자동으로 게시물은 "전체공개"로 설정돼있습니다. 전체공개는 모든 사람들이 제가 올린 사진이나 글 등을 확인하거나 읽을 수 있다는 의미입니다. 업무나 공적인 일들을 올리는 공식계정에서는 이런 전체공개가 좋겠지만 사적인 일상사진들을 주로 올리는 유저에게는 불편하게 느껴질 수 있습니다.


인스타그램에서는 자신의 계정을 전체공개 또는 비공개로 변경할 수 있는 옵션이 있습니다. "비공개"로 설정하는 경우에는 자신과 팔로우 상태인 (쉽게만하면 서로이웃이나 일촌) 사람들에게만 게시물이나 사진을 볼 수 있고 그 외의 다른 사람들은 비공개 계정의 콘텐츠를 볼 수 없습니다.


인스타그램 계정 비공개 설정


블로그 설명용으로 만들어놓은 인스타그램입니다. 우측 상단의 "인스타그램 메뉴" 버튼을 누르면 우측에서 슬라이드로 메뉴가 나타납니다. 나타난 메뉴 하단의 "설정 톱니바퀴 아이콘"을 눌러주세요.


인스타 계정 비공개 전환


인스타그램 옵션 메뉴들인데 화면을 밑으로 내리면 "공개 범위 및 보안" 영역에서 "계정 공개 범위"를 선택하시면됩니다. 해당 메뉴에서 계정을 전체공개 또는 비공개로 설정이 가능합니다.



인스타그램 처음 가입하면 기본적으로 전체공개라서 비공개 계정이 비활성화입니다. 비공개 계정으로 변경을 원하면 버튼을 눌러서 활성화시키면됩니다.



비공개 인스타그램


비공개 계정으로 전환하는 경우에는 게시물이 삭제되는게 아니라 자신과 팔로우 상태에 있는 유저들에게만 게시물이 노출됩니다. (팔로우도 자동수락이 아니라 허락을 해줘야하는 상태로 변경됩니다.) 쉽게 말해서 아무나 못보고 내가 허락한 (팔로우) 사람들만 제가 올리는 사진이나 게시글을 볼 수 있다는 말이죠.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