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니지2M "퍼플" 앱플레이어 설치와 멀티 플레이 사용방법

리니지2M는 자체적으로 앱플레이어를 지원합니다. 보통은 모모플레이어나,블루스텍 등의 앱플레이어를 설치하고 원하는 게임을 즐기는 방식인데 NC에서는 "퍼플"이라는 자체 앱플레이어를 선보였습니다. 리니지2M에 최적화된 프로그램이라서 깨끗한 화질과 렉업이 원활하게 잘 돌아가서 사용하면서 매우 괜찮네요.

리니지2M의 공식 홈페이지에서도 퍼플 프로그램을 볼 수 있습니다. 안드로이드와 앱스토어 그리고 퍼플 아이콘이 보이는데 여기에 선택하면 퍼플의 공식 홈페이지로 이동합니다.

▶ 퍼플 공식 홈페이지 : https://www.ncpurple.com

엔씨소프트의 크로스플레이 서비스

퍼플 홈페이지에서 "지금 다운로드"를 선택해서 설치 파일을 다운받습니다.

퍼플을 설치하고 실행하면 해당 화면처럼 로그인을 해야합니다. 자신이 플레이하는 리니지2M의 계정을 입력하면 됩니다. 저는 엔씨 계정이 아니라 하단의 구글 아이콘을 선택해서 구글 계정으로 로그인했습니다.

구글 아이콘 선택 후에 자신의 구글 계정과 비번을 입력하면 로그인이 완료됩니다.

퍼플의 메인 화면인데 로그인했던 계정의 정보가 우측에 표시됩니다. 캐릭터의 이름과 서버 그리고 레벨등 게임상의 정보가 자세히 나와서 편리함도 느껴집니다. 지금은 퍼플 프로그램만 설치 된 상황이라 우측 하단의 "게임 설치"를 눌러서 리니지2M을 설치해야합니다.

플레이스토어에서 "Windows에서 다운로드" 버튼을 눌러 자신의 PC로 리니지2M설치 파일을 다운받습니다.

다운이 끝나면 설치파일을 실행시켜서 설치를 시작합니다.

리니지2M 설치가 끝나면 퍼플에서 우측 하단의 "게임설치" 버튼이 "업데이트"로 변경된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리니지2M 업데이트를 시작합니다.

업데이트가 끝난 뒤에 "PLAY"버튼을 눌러서 리니지2M을 바로 실행할 수도 있고 플레이 버튼 위의 "+"버튼을로 다른 계정을 연결해서 여러개의 리니지2M을 실행 시킬 수 있습니다. ( 모모나 블루스텍 등의 멀티 기능입니다. ) 여러개의 캐릭터를 한번에 육성한다면 해당 버튼을 눌러 계정을 추가할 수 있습니다.



다계정으로 플레이하면 여러개의 캐릭터로 사냥을 쉽게 할 수 있고 아이템도 획득할 확률이 높아지지만 주의할 부분으로는 이렇게 여러개의 계정을 돌려서 한 캐릭터에 재화를 넘겨주는 행위를 반복하다보면... 제재를 당하거나 불이익을 받을 수 있습니다. 특히 다이야로 아이템 사고 옮기는 행위 반복하다가 한방에 훅가는 계정들 많이 봤거든요. 조심하는게 좋습니다.

저는 다른 계정 하나를 추가했더니 위의 화면처럼 "멀티 플레이" 메뉴로 변경되고 작은 플레이 버튼이 생성되었습니다. 이런식으로 여러개의 계정을 연결해서 한 컴퓨터에서 멀티 플레이를 할 수 있습니다.

퍼플로 리니지2M을 플레이할 때 우측의 상단에 위치한 아이콘들로 설정을 할 수 있습니다. 8번의 메뉴 버튼을 누르면 단축키와 해상도를 설정할 수 있는 메뉴가 나오며 9번의 아이콘들은 라이브 기능, 볼륨, 키보드, 캡쳐, 캡쳐 폴더 열기, 도움말 등의 기능이 있습니다.

2개의 계정을 연결해서 멀티 플레이 기능을 써봤는데 렉없이 잘 돌아가네요. 폰으로 게임하면 버벅이고 힘들었는데 PC로 리니지2M을 돌리니깐 원활하게 잘 돌아가서 다행입니다. 이제는 폰겜인지 피씨겜인지 구분이 애매모호합니다. 아무튼 집에서 PC로 즐기고 싶다면 "퍼플" 설치해서 즐겜하세요~!!! :-)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0)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