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타벅스 사이렌오더에서 기프티콘류 모바일 상품권 사용방법

스타벅스의 주문 앱인 사이렌오더에서는 카드와 스타벅스 잔액소모 카드 종류만 사용이 가능했습니다. ( 스타벅스 전용 쿠폰 포함) 카톡이나 다른 곳에서 구입 또는 선물했던 모바일 상품권 (기프티콘 류의 모바일 상품권들/ 단 쓱페이콘은 매장결제시 사용가능 )은 사이렌 오더에서는 사용이 불가능해서 불편함이 있었습니다.

그러다가 이번에 스벅에서 사이렌오더 업데이트를 했습니다. 바로 모바일 상품권을 사이렌오더 주문시 사용할 수 있도록 말이죠. 사용자들의 편의성을 높혀주는 이번 업데이트 칭찬칭찬합니다. 번거롭게 모바일상품권으로 결제할게요 말을 안해도 되니 얼마나 편리하고 좋습니까.

스타벅스 사이렌오더 모바일 상품권 사용 방법

어차피 다들 사이렌오더는 사용하고 있을테니 간단하게 설명하겠습니다. 스마트폰의 기종마다 스벅 앱의 업데이트가 안된 기기들이 있습니다. 우선 갤럭시 S10 5G는 상품권사용 업데이트가 적용되었습니다.

스타벅스 앱을 업데이트하고 사이렌 오더에서 음료를 선택, 컵 종류를 고르고 메뉴들의 옵션을 설정한 다음에 해당 매장으로 주문합니다. 기프티콘 종류의 모바일 상품권은 결제 직전에 사용이 가능합니다. 

 

아직은 자신이 가지고 있는 모바일 상품권을 스타벅스에 저장해놓고 그때그때 선택해서 사용하는 방법은 없습니다. 사이렌오더로 결제하는 순서에 자신의 스마트폰에 저장된 상품권을 불러와서 적용하는 방식입니다.

결제수단을 고르는 항목에서 기존에 없었던 "기타 모바일 상품권 사용" 메뉴가 새롭게 생겼습니다.

기타 모바일 상품권 사용을 선택하면 모바일 상품권을 가져오는 버튼이 보입니다. + 상품권 가져오기를 눌러 자신의 기기에 저장된 모바일 상품권 이미지 또는 상품권 번호 등을 입력해서 불러올 수 있습니다.

 

추가로 상품권 중에서  "쓱페이콘"은 앱 결제시 사용이 불가하며 매장 결제시에는 사용이 가능합니다.  ( 요건 추후에 변경될 수 도 있으니 상품권 사용페이지의 설명을 읽어보세요~!!)

스벅 앱에서 모바일 상품권을 가져오는 방법은 3가지입니다. 자신의 스마트폰에 저장된 상품권을 불러와서 적용 / 상품권 번호를 직접 입력 /  상품권을 촬영해서 바코드 인식하기인데 주로 저장된 상품권을 불러오는 방식을 사용하겠죠.

사용한 모바일 상품권은 "모바일 상품권 사용 금액"으로 잡히고 남은 차액 을 스타벅스 카드로 결제할 수 있습니다. 한번에 여러장의 모바일 상품권을 적용할 수 있지만 최대 3개만 적용이됩니다. 앱에 따로 상품권을 저장하는 방식은 아니고 사이렌오더로 주문하고 결제할 때 불러와서 적용하는 방식입니다.

스타벅스 주로 이용하는데 이런 편의성 업데이트 너무 좋네요. 장사 잘되는 1등 기업의 뭔가 다른느낌입니다. 그럼 오늘은 맛있는 커피 마시면서 좋은 하루 보내세요~!!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0)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