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 검색을 위한 웹마스터도구 등록 방법

반응형

무과금 게임 블로그를 새롭게 만들다보니깐 이것저것 해야할 일들이 많이 있습니다. 우선 검색으로 많은 사람들이 블로그에 들어와야하니 네이버나 구글 등의 웹마스터 도구에 자신의 블로그를 등록해야합니다. 먼저 가장 큰 포털사이트인 "네이버"에 검색이 되기 위해서는 웹마스터 도구에서 자신의 블로그를 등록시켜야합니다.


자신의 블로그에 우선 글이 어느정도 작성된 상태여야합니다. 웹마스터 도구에 블로그를 등록시키고 그 뒤에 바로 RSS를 제출하는 과정이 있는데 이때 블로그에 글이 하나도 없다면 등록이 되지않습니다.


▶ 네이버 웹마스터도구 : https://webmastertool.naver.com/


네이버 웹마스터도구 페이지로 이동해서 네이버 아이디로 로그인을한 다음에 자신의 티스토리 블로그나 웨드프레스같은 사이트를 주소를 입력해서 "추가" 버튼을 눌러줍니다. 저는 이곳 블로그 주소인 dailyfun.kr 주소를 입력한 뒤에 추가 버튼을 눌렀습니다. 


네이버 웹마스터 사이트 추가


추가 버튼을 누르면 사이트의 소유를 확인하는 페이지가 나타납니다. 설치형 블로그나 사이트는 HTML파일을 업로드해서 소유권을 확인할 수 있지만 티스토리 블로그의 경우는 불가능해서 두 번째의 HTML태그 코드를 스킨에 입력하는 방법으로 확인합니다.



하단의 메타 태그 <meta ~"/>를 미리 복사를 해둡니다. 이 코드를 티스토리의 스킨편집에서 붙여넣어줘야합니다.


사이트 소유권 확인

복사한 코드를 가지고 자신의 티스토리 블로그 설정 -> 꾸미기 -> 스킨편집 버튼을 눌러 스킨 편집화면으로 이동합니다.


티스토리 스킨편집



스킨편집의 상단 메뉴에서 "HTML 편집" 버튼을 눌러 에디트 모드로 전환합니다.


HTML편집


자~ 이곳에서 우리는 방금전에 복사한 메타태그를 붙여넣기해야합니다. 붙여넣을 위치는 <head>와 </head> 사이인데 저는 <head>밑에 한 3번째 줄 위치에 붙여넣기했습니다. 그리고 저장 버튼을 누른 다음에 네이버 웹마스터도구로 이동합니다.


메타태그 입력

  

정상적으로 메타태그가 붙여넣기되고 저장됐다면 이렇게 웹마스터도구에 블로그가 등록됐다는 팝업 메세지를 확인 할 수 있습니다. 검색노출은 보장하지 않으며 로직에 의해서 결정된다는 메세지인데 참고 기다려봐야죠.


사이트 등록 확인

여기서 끝난게 아니라 티스토리 블로그의 RSS를 제출해야합니다. 웹마스터도구에서 RSS 제출할 블로그를 선택하고 좌측 메뉴에서 요청 => RSS 제출 => 그리고 자신의 블로그 주소 뒤에 "/RSS"를 붙여 확인 버튼을 누르면 됩니다.


블로그 RSS 제출


이제 우선적으로 네이버 웹마스터도구에서 할 일은 끝냈습니다. 지금부터는 괜찮은 내용의 글들을 쓰면서 네이버에서 자신의 블로그가 검색되기를 기다려야겠죠. 슬슬 게임 이야기와 이것저것 웹상에서 필요한 정보들을 정리해서 양질의 포스팅을 발행햐야겠습니다. :-D

반응형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0)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