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2M 익명의 캐릭터 설정하는 방법

모바일게임에서 일정 등급 이상의 아이템이나 뭔가를 획득하면 전체 공지로 해당 캐릭터의 이름과 무엇을 획득했는지가 알림으로 뜹니다. 자랑하고 싶은 유저들에게는 좋은 기능이고 이런 공지로 다른 유저들도 삘(?) 받아서 과금하거나 러쉬에 동참하는 그런 의도도 있습니다.

다만 이런 전체 공지 기능의 안좋은 부분은 바로 전투를 하는 유저들의 경우 자신의 위치가 발각되는 일이 발생합니다. 왕의무덤3층에서 조용히 사냥하는데 해당 캐릭터의 이름과 득템 메세지가 뜬다면 적혈은 잡으러 올라오겠죠.

그래서 추가된 기능이 바로 "익명의 캐릭터" 즉 아이템 횟득 메세지를 익명으로 설정하는 방법입니다. 리니지m에서도 있는 기능인데 이번에 r2m에서도 업데이트로 추가되었습니다. 

모자이크는 설정 on / 익명은 off

채팅을 보면 바로 아시겠지만 모자이크를 한 부분들은 모두 캐릭터 명을 숨기지 않은 유저들입니다. 희귀 등급의 아이템을 획득하면 이렇게 전체 공지로 올라오는데 한 유저만 "익명의 캐릭터"로 알림이 뜹니다. 이름이 익명의 캐릭터가 아니라 자신의 캐릭명을 숨김 설정을 한 유저입니다.

익명의 캐릭터 설정 방법은 매우 간단합니다. "설정 -> 알림 -> 제일 하단 -> 아이템 획득 메시지에 캐릭터명 노출 여부"에서 자신의 이름을 알리고 싶으면 on / 나는 내 아이디를 숨기고 싶다면 OFF를 선택하면 됩니다.

저는 OFF로 해놓고 다니고 있습니다. 이런 게임에서는 괜히 아이디 알려지고 그러면 좋은 경우를 못봤거든요. 혹시나 통제인 사냥터에서 사냥하다가 아이디 공지로 뜨면 난감하고 그렇잖아요. 그럼 r2m 유저분들 모두 열렙과 득템기원합니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