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 GS25 편의점 택배 예약 방법과 가격과 조회까지!

이번에 서브로 사용중인 컴퓨터 파워의 고장으로 AS를 접수해야했습니다. 방식을 찾아보니 선불 택배로 보내면 무상 서비스 기간에는 무료로 수리 선불 택배로 받는 방식이라 열심히 포장을 하고 택배 보낼 준비를 했습니다.

인터넷으로 CJ나 우체국에 접수를 해도 괜찮은데 인근 편의점 지나면서 "택배접수" 문구를 본 기억을 더듬어서 "GS편의점 택배"를 신청해봤습니다. (나가는 길에 바로 GS25 편의점이 있거든요.)

네이버 편의점 택배 예약 GS25 편의점 택배 접수 방법과 가격

편의점에 방문해서 접수하는 방법이 있는데 해당 방법은 택배 기계 앞에서 정보를 입력하고 귀찮은 부분이 있습니다. 네이버에서 간편하게 예약이 가능하니깐 스마트폰으로 편리하게 접수를 해봤습니다.

스마트폰이나 PC에서 "네이버 편의점 택배 예약"으로 검색하면 상단에 네이버 편의점 택배 광고와 함께 "예약하기" 버튼이 보입니다. (이 화면이 안보인다면 하단으로 내려보세요. 네이버 플레이스에서 택배 접수가 가능한 인근 지점들을 보여줍니다.) 혹은 "CU 편의점 택배 예약", "GS25 편의점 택배 예약"으로 검색하면 해당 이미지를 볼 수 있습니다.

예약하기를 누르면 자신의 인근 지역 편의점에서 예약이 가능한 지점들의 리스트를 보여줍니다. 지도의 아래에 위치한 CU / GS25 / 세븐일레븐 / 이마트24 / 미니스톱를 골라서 선택하거나 전체를 선택해서 원하는 편의점만 골라서 볼 수 있습니다. 서비스는 다 비슷비슷할테니 우선 가까운 편의점 지점을 하나 선택합니다. 

선택한 GS25 편의점의 정보들이 나오는데 중간쯤에 위치한 "택배예약"을 선택하면 됩니다. 처음은 이렇게 접근하는데 나중에는 네이버에서 근처 편의점 이름 검색한 뒤에 택배예약을 해도 됩니다. 다만 해당 지점이 택배를 접수 받아야하겠죠.

이제 GS25 편의점 택배를 접수하면서 필수 내용들 입력하면됩니다. 물품 정보와 이름 가격 그리고 택배 보내는 물품의 중량을 설정하세요.  중량에 따라서 가격 차이가 납니다. 2kg 이하는 2,800원 / 5kg 이하는 3,300원 / 20kg 이하는 4,000원입니다.

중량과 배송비 부분인데 네이버에서 예약하는 GS25 택배의 경우는 물품 중량 20kg까지만 접수가 가능합니다. 부피가 크거나 무게가 많이 나가는 택배품목은 다른 택배를 이용하거나 GS Postbox에서 접수할 수 있습니다.

 물품 정보를 입력할 때 가격을 입력해야하는데 이때 50만원을 초과하는 물품인 경우는 할증 운임2,000원이 추가됩니다. 그리고 100만원 이상의 물품은 접수가 불가능하구요.

20kg 이하의 저렴한 물품을 보낼때는 네이버 편의점 택배 예약이 나름 싸고 편리한 방식이고 그렇지 않다면 다른 택배와 가격 비교해서 접수하는게 좋을듯합니다.

2kg 이하의 물품이라 2,800원에 추가운임이 붙어서인지 3,300원의 결제 금액이 나왔습니다. 주소나 전화번호가 이상있는지 확인하고 결제를 합니다. 네이버에서 택배 예약을 하는 경우 결제 금액의 1%와 예약 추가적립2% 총 3%를 네이버 포인트로 적립받을 수 있습니다. 

결제까지 끝내면 예약번호와 함께 배송상태등의 정보를 볼 수 있는 화면이 출력됩니다. 여기서 택배 예약을 취소하거나 변경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하단으로 조금 더 내려보면 이후 어떻게 해야하는지 택배예약 이용 방법이 안내됩니다.

이제 예약접수한 편의점에 방문해서 무인택배 장비에서 "쇼핑몰 거래"를 선택한 뒤 "예약번호"를 입력하고 무게 측정 후 운송장 발급/부탁하면됩니다. 

반응형

GS25 편의점 택배 예약 후 방문 절차

네이버에서 택배 예약 접수와 결제를 한 뒤에 2주 이내에 지정한 편의점 지점에서 택배를 접수해야합니다. 저는 외출하는 길에 포장한 택배를 들고 편의점에 방문했습니다.

네이버 지도에서 지정한 편의점이 맞는지 잘 확인하시구요. (편의점마다 택배나 이용 가능한 서비스들이 다릅니다.)

GS25의 경우 postbox 기기에서 하단에 위치한 "쇼핑몰 거래(사전예약/선결제)"를 선택합니다. 네이버에서 이미 예약하고 결제까지 끝낸 상태라서 다른 메뉴말고 요걸로 선택하세요.

앞서 네이버에서 택배 예약하고 접수하면 "예약번호"를 발급받았습니다. 예약번호를 입력한 뒤에 "확인"을 누르세요.

자신이 예약한 주소나 전화번호 등의 정보를 확인한 뒤에 상품을 올려서 무게를 측정해야합니다. 집에 체중계가 있어서 미리 무게를 체크하고 왔더니 거의 비슷하게 무게가 측정됐습니다. 

완료하면 송장이 출력됩니다. 왼편의 송장은 택배에 붙이는 용도고 (택배 송장처럼 생겼어요. 보내는 사람 / 받는사람 주소 나오고) 오른쪽 출력물은 직원분에게 보여주면 바코드 인식해서 접수를 합니다.

 처음에 네이버로 예약해서 결제까지 끝난 상태라서 붙이고 끝나는 줄 알았는데 직원이 포스기에서 바코드 인식하고 접수를 해야지 정상정으로 끝납니다. 그리고 택배 놓는 곳에다가 올려두면 끝!

네이버 택배예약 GS 편의점 택배 배송 조회 방법

이건 뭐 따로 고민할게 없습니다. 카톡으로 배송 보낸 택배의 송장과 배송조회 메뉴가 같이 알림으로 도착합니다. 카톡에서 "배송조회"버튼을 누르면 팝업으로 GS Postbox 택배 배송조회 화면으로 이동합니다. 아니면 해당 운송장번호를 네이버에 검색한 뒤에 택배사를 골라서 조회하는 방법도 가능합니다. (네이버 예약MY 메뉴에서도 조회가 가능합니다. 네이버로 예약했으니까요!)

22일 오전에 외출하면서 택배를 접수했고 23일 택배 물품을 찾아갔고  24일 오늘 받는 장소로 이동중입니다. 그렇게 느리지도 않고 엄청 빠른편도 아니지만 3,300원의 가격은 저렴한듯합니다.

 혹시라도 작은 크기의 저렴한 물품을 택배로 보낼 일이 있다면 네이버에서 편의점 택배 예약 서비스를 이용하는 방법도 괜찮은것같습니다. 은근 편했어요!

 

cu 편의점 택배 기본 요금보다 저렴하게 보내는 방법

집에 있던 물품을 중고로 판매하는 경우 택배비가 아까운 상황이 많이 발생합니다. 물품 금액이 그리 크지 않는데 택배비만 5~6천원 나오면 뭔가 많이 아깝죠. 오늘 물건 판매하면서 CU 편의점에

dailyfun.kr

 

반응형

댓글(0)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