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블로그에 호스팅케이알 도메인 연결하는 방법

티스토리 블로그를 준비하면서 개인도메인을 이용하는 방법을 찾아봤습니다. 우선 개인도메인 연결이 가능하며 의외로 쉽게 연결 설정이 가능했습니다. 그래서 우선은 나름 저렴한 가격으로 도메인을 구매할 수 있는 "호스팅케이알(hosting.kr)"에서 지금의 dailyfun.kr 도매인을 구입했습니다.


자~ 이제 티스토리 블로그의 도메인을 제가 구매한 도메인으로 변경신청해보겠습니다. 도메인을 구매했다고 바로 티스토리 블로그에 적용을 하지 못합니다. 약간의 설정이 필요한데 이 설정은 각 도메인 업체마다 조금씩 다르며 이곳에서는 "호스팅케이알"에서 설정하는 방법을 소개하겠습니다.


먼저 호스팅케이알의 홈페이지에서 "도메인 => 부가서비스 => 블로그연결 => 원하는 블로그 선택 => 신청하기" 순서로 자신이 등록하고자하는 블로그의 도메인을 선택해서 신청합니다.


호스팅케이알 도메인 설정


신청하려는 블로그의 종류를 선택하는데 네이버 블로그를 원하시면 앞의 네이버 블로그 버튼을 선택하면됩니다. 저는 티스토리 블로그라서 두번째의 티스토리 블로그를 선택하고 하단의 호스트 이름과 연결 값을 확인한 뒤에 "신청하기" 버튼을 눌러줍니다.


저기 연결 값은 티스토리 공식블로그에서 CNAME 값으로 변경하라는 공지가 있었는데 그거에 맞춰서 이미 설정된 값이라 따로 수정할 필요가 없습니다.


▶ [중요] 개인 도메인을 A레코드로 관리 중이라면 DNS를 변경해 주세요.


티스토리 블로그로 선택

여기까지가 호스팅케이알에서 설정하는 부분은 모두 끝났습니다. 그리고 이제는 자신의 블로그로 돌아가서 개인 도메인을 설정과 입력을 해줘야합니다.



블로그의 설정에서 좌측 하단에 위치한 "관리=>블로그=> 주소설정"으로 이동합니다. 기본도메인은 티스토리에서 제공하는 도메인이고 개인 도메인을 사용하려면 "개인도메인을 [사용합니다]"로 설정을 바꿔야합니다. 그리고 하단의 빈칸에 사용하려는 도메인을 입력하고 "변경사항 저장"을 누르면 끝입니다!


티스토리 설정에서 개인도메인 입력


개인 도메인의 사용은 그리 어렵지 않습니다. 도메인을 구입한 업체에서 이런 설정들을 대부분 지원하기 때문에 몇번의 클릭만으로 쉽게 티스토리 블로그에 개인 도메인을 적용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중간에 도메인을 변경하기 보다는 블로그를 운영하는 초반에 원하는 도메인으로 설정하고 운영하는게 더 좋습니다!

반응형

댓글(0)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