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니지M 2018 클래스 풀 체인지 내용 소개 - 클래스별 스킬 변경사항
- 모바일게임/리니지M
- 2018. 7. 25.
리니지M의 2018년 07월 25일 업데이트 타이틀 "클래스 풀 체인지"의 내용이 공개되었습니다. 이번 업데이트로 기존의 스킬들이 조금 괜찮아진 부분도 있고 아니면 새로운 스킬이 추가되어 부족한 부분을 채워주기도 하는것 같습니다.
우선 2018 클래스 풀 체인지의 공식적인 내용은 NC의 리니지M 홈페이지에서 확인이 가능합니다. 공지사항 또는 CM노트에서 보실수 있습니다.
▶ 풀 체인지 공지 : https://lineagem.plaync.com/board/cm_story/view?articleId=1314668&viewMode=list&size=20
마법사와 요정 기사 다크엘프는 육성중이라서 적용 가능한 스킬은 소개를 하겠는데 군주나 레벨이 80넘어가는 스킬에 대해서는 간단하게 말하고 넘어가겠습니다.
1. 군주 스킬 변화
<싸움하는 군주가 얼마나있다고..>
스킬 트루타겟의 효과가 추가되었습니다. 스킬 적용 대상에게 대미지 리덕션 -3 감소 디버프를 부여하는거라 후방에서 적들에게 스킬 넣어주면 좋은 효과가 있으리라 예상됩니다.
면류관을 소지한 성주에게 PVP 데미지 리덕션 +3 / PVP 추가 데미지 +3 증가 버프를 받을 수 있습니다. 이건 섭에서 3명만 받을 수 있는 버프라...
2. 기사 스킬 케어
<80레벨 이상이라니....>
기사의 스킬 케어는 저렙들에게 별 의미가 없습니다. 스킬 플링 적중시 이동속도 감소 지속시간 증가인데 플링을 배운 캐릭이 몇 없고 리덕션 아머의 스킬 상향은 레벨 80부터 버프를 받을 수 있는 상태라서 저렙들에게는 소용없는 소리입니다.
3. 다크엘프 스킬 변화
<마킹은 명코 15만 / 쇼크는....>
다크엘프도 이번 풀 체인지에서 별다른 혜택을 받지 못해서 말이 많았습니다. 기사와 마찬가지로 저렙들에게는 별 의미 없는 스킬 상향이거든요. 두 스킬이 쉽게 배울수 있는 스킬도 아니고 그래서 초중반 다엘 유저들의 불만이 있습니다.
4. 마법사 스킬 케어
<나름 엠틱 신경쓴 케어.. 마돌 5개는 흠좀무..>
<자동사용가능>
마법사는 엠회복 부분을 상향시켰습니다. 우선 메디테이션은 움직이면 버프가 풀렸는데 이제는 지속 스킬로 계속 사용이 가능합니다. 다만 300초 유지에 마력의돌 5개 사용이라서 마돌 가격이 살짝 무서워지네요. 효과는 엠회복 +5입니다.
<명코와 효율의압박>
신규 스킬인 멘탈포커스는 마법상인에게 700만아데나에 구매가 가능합니다. 이것도 난감한게 한번 사용시 명예코인 12개가 사용되고 무게가 무거워진 상태에도 엠피 회복이 됩니다!....이게 끝이 아니라 기존 엠피회복 비중의 30%만 회복됩니다.
한번에 100회복이면 멘탈 포커스 사용하고 무게가 무거워진 상황에서 30의 엠피는 회복한다는 말 입니다. 60레벨부터 +1%씩 증가하며 아무리 레벨이 올라도 최대60%의 회복제한입니다. 초반에는 그렇게 쓸모가 있어보이지 않습니다.
5. 요정 스킬 케어
<공속증가 / 불요 이속증가 / 화살추가 덤으로 메디?!>
요정은 이번 풀 체인지의 혜택을 조금 많이 보았습니다. 스킬 원드워크를 사용하면 예전에는 이속25% / 공속 12.5% 증가였는데 이번 패치로 이속과 공속이 동일하게 25%로 증가하였습니다. 와우!
그리고 불요정의 최대 단점인 이동속도가 느렸던 부분인데 이번의 댄싱 블레이즈 스킬이 상향되면서 이동속도 버프가 향상되었습니다. 불요정들의 먹먹했던 마음이 풀리는 스킬 케어네요.
또 추가된 부분으로는 미스릴화살과 오리하루콘 화살 두 종류의 화살이 추가되었습니다. 기존의 은화살보다 데미지가 상승하였고 둘다 언데드계열 추가 데미지를 줍니다.
* 변경될지도 모르는 부분입니다.
마법사의 메디테이션 스킬의 상향에 따라서 요정도 메디테이션 스킬 사용시 마법사처럼 이동/피격시 메디테이션 효과가 사라지지 않습니다. 엠틱 +5가 생겼습니다..-_-;;
미스릴 화살 (6/6) 무게는 0.03으로 기존의 은화살과 동일합니다. 이제 은화살보다는 미스릴 화살을 사용할듯하네요. 가격이라해봤자 크게 차이 나지 않으니말이죠.
오리하루콘 화살 (8/8) 가격은 개당 4원이고 무게가 0.04라서 게밭이나 만만한 사냥터에 던져놓기에는 돈도 아깝고 화살 무게도 영 신경쓰입니다. 고렙사냥터나 싸움에서 사용할듯합니다.
6. 총사 스킬 체인지
<홀딩포지션추가 / 이펙트 개선 / 탄환 추가>
총사는 신규 스킬 홀딩 포지션이 생겼는데 스킬 사용시 원거리 명중 +20이 증가됩니다. 하지만 이동하면 해제되는 버프라서 말이 많지만 말뚝으로 누군가와 싸우거나 후방에서 지원하는경우에는 괜찮은 스킬로보입니다. 마법 가격은 700만아데나 사용시 정제석20개를 소모합니다.
브레이크 계열의 스킬이 적중했을때 이펙트가 잘 안보여서 스킬을 적중한건지 아닌건지 잘 모르는 부분을 개선했습니다. 스킬 이펙트 보니깐 한번에 알아보겠네요. 또한 요정과같이 미스릴탄환과 오리하루콘 탄환이 생겼습니다.
총사 전용 변신도 새롭게 생겼습니다. 기존의 이실로테 총 변신도 원거리 명중 +4를 넣어주어 상향시켰구요. 기존의 총사들이 퀘스트로 받았던 요정변신을 어떻게 바꿔줄지 그게 살짝 의문입니다.
군주는 키우는 유저들이 별로 없고 / 기사는 80레벨 이상만 체감하는 스킬이고 / 다크엘프는 과금유저들만 체감하는 스킬 / 요정이 가장 꿀 빠는 패치입니다. 메디테이션도 그렇구요 / 총사도 약간 상향이고 / 마법사도 메디테이션 효과만봐도 괜찮은듯합니다.
근접캐릭들은 별차이가 없는데 원거리 캐릭들을 전체적으로 조금씩 상향시킨 2018 클래스 풀 체인지같은 느낌이듭니다. 뭐든 알아서 잘 돌아가겠죠. :-D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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