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니지M 2018 클래스 풀 체인지 내용 소개 - 클래스별 스킬 변경사항

리니지M의 2018년 07월 25일 업데이트 타이틀 "클래스 풀 체인지"의 내용이 공개되었습니다. 이번 업데이트로 기존의 스킬들이 조금 괜찮아진 부분도 있고 아니면 새로운 스킬이 추가되어 부족한 부분을 채워주기도 하는것 같습니다.


우선 2018 클래스 풀 체인지의 공식적인 내용은 NC의 리니지M 홈페이지에서 확인이 가능합니다. 공지사항 또는 CM노트에서 보실수 있습니다. 



마법사와 요정 기사 다크엘프는 육성중이라서 적용 가능한 스킬은 소개를 하겠는데 군주나 레벨이 80넘어가는 스킬에 대해서는 간단하게 말하고 넘어가겠습니다.


1. 군주 스킬 변화


군주 스킬 케어<싸움하는 군주가 얼마나있다고..>


스킬 트루타겟의 효과가 추가되었습니다. 스킬 적용 대상에게 대미지 리덕션 -3 감소 디버프를 부여하는거라 후방에서 적들에게 스킬 넣어주면 좋은 효과가 있으리라 예상됩니다.


면류관을 소지한 성주에게 PVP 데미지 리덕션 +3 / PVP 추가 데미지 +3 증가 버프를 받을 수 있습니다. 이건 섭에서 3명만 받을 수 있는 버프라...


2. 기사 스킬 케어


기사  스킬 케어<80레벨 이상이라니....>


리덕션아머 스킬 케어


기사의 스킬 케어는 저렙들에게 별 의미가 없습니다. 스킬 플링 적중시 이동속도 감소 지속시간 증가인데 플링을 배운 캐릭이 몇 없고 리덕션 아머의 스킬 상향은 레벨 80부터 버프를 받을 수 있는 상태라서 저렙들에게는 소용없는 소리입니다. 


3. 다크엘프 스킬 변화


다크엘프  스킬 케어<마킹은 명코 15만 / 쇼크는....>


다크엘프도 이번 풀 체인지에서 별다른 혜택을 받지 못해서 말이 많았습니다. 기사와 마찬가지로 저렙들에게는 별 의미 없는 스킬 상향이거든요. 두 스킬이 쉽게 배울수 있는 스킬도 아니고 그래서 초중반 다엘 유저들의 불만이 있습니다. 


4. 마법사 스킬 케어


마법사  스킬 케어<나름 엠틱 신경쓴 케어.. 마돌 5개는 흠좀무..>


메디테이션 스킬<자동사용가능>


마법사는 엠회복 부분을 상향시켰습니다. 우선 메디테이션은 움직이면 버프가 풀렸는데 이제는 지속 스킬로 계속 사용이 가능합니다. 다만 300초 유지에 마력의돌 5개 사용이라서 마돌 가격이 살짝 무서워지네요. 효과는 엠회복 +5입니다.


멘탈포커스<명코와 효율의압박>


신규 스킬인 멘탈포커스는 마법상인에게 700만아데나에 구매가 가능합니다. 이것도 난감한게 한번 사용시 명예코인 12개가 사용되고 무게가 무거워진 상태에도 엠피 회복이 됩니다!....이게 끝이 아니라 기존 엠피회복 비중의 30%만 회복됩니다.


한번에 100회복이면 멘탈 포커스 사용하고 무게가 무거워진 상황에서 30의 엠피는 회복한다는 말 입니다. 60레벨부터 +1%씩 증가하며 아무리 레벨이 올라도 최대60%의 회복제한입니다. 초반에는 그렇게 쓸모가 있어보이지 않습니다.


5. 요정 스킬 케어


요정 스킬 상향<공속증가 / 불요 이속증가 / 화살추가 덤으로 메디?!>


요정은 이번 풀 체인지의 혜택을 조금 많이 보았습니다. 스킬 원드워크를 사용하면 예전에는 이속25% / 공속 12.5% 증가였는데 이번 패치로 이속과 공속이 동일하게 25%로 증가하였습니다. 와우!


그리고 불요정의 최대 단점인 이동속도가 느렸던 부분인데 이번의 댄싱 블레이즈 스킬이 상향되면서 이동속도 버프가 향상되었습니다. 불요정들의 먹먹했던 마음이 풀리는 스킬 케어네요.



또 추가된 부분으로는 미스릴화살과 오리하루콘 화살 두 종류의 화살이 추가되었습니다. 기존의 은화살보다 데미지가 상승하였고 둘다 언데드계열 추가 데미지를 줍니다.


* 변경될지도 모르는 부분입니다.


마법사의 메디테이션 스킬의 상향에 따라서 요정도 메디테이션 스킬 사용시 마법사처럼 이동/피격시 메디테이션 효과가 사라지지 않습니다. 엠틱 +5가 생겼습니다..-_-;; 


미스릴화살


미스릴 화살 (6/6) 무게는 0.03으로 기존의 은화살과 동일합니다. 이제 은화살보다는 미스릴 화살을 사용할듯하네요. 가격이라해봤자 크게 차이 나지 않으니말이죠.


오리하루콘 화살


오리하루콘 화살 (8/8) 가격은 개당 4원이고 무게가 0.04라서 게밭이나 만만한 사냥터에 던져놓기에는 돈도 아깝고 화살 무게도 영 신경쓰입니다. 고렙사냥터나 싸움에서 사용할듯합니다.


6. 총사 스킬 체인지


총사 스킬 상향<홀딩포지션추가 / 이펙트 개선 / 탄환 추가>


총사는 신규 스킬 홀딩 포지션이 생겼는데 스킬 사용시 원거리 명중 +20이 증가됩니다. 하지만 이동하면 해제되는 버프라서 말이 많지만 말뚝으로 누군가와 싸우거나 후방에서 지원하는경우에는 괜찮은 스킬로보입니다. 마법 가격은 700만아데나 사용시 정제석20개를 소모합니다.


브레이크 계열의 스킬이 적중했을때 이펙트가 잘 안보여서 스킬을 적중한건지 아닌건지 잘 모르는 부분을 개선했습니다. 스킬 이펙트 보니깐 한번에 알아보겠네요. 또한 요정과같이 미스릴탄환과 오리하루콘 탄환이 생겼습니다. 


총사 전용 변신도 새롭게 생겼습니다. 기존의 이실로테 총 변신도 원거리 명중 +4를 넣어주어 상향시켰구요. 기존의 총사들이 퀘스트로 받았던 요정변신을 어떻게 바꿔줄지 그게 살짝 의문입니다.


군주는 키우는 유저들이 별로 없고 / 기사는 80레벨 이상만 체감하는 스킬이고 / 다크엘프는 과금유저들만 체감하는 스킬 / 요정이 가장 꿀 빠는 패치입니다. 메디테이션도 그렇구요 / 총사도 약간 상향이고 / 마법사도 메디테이션 효과만봐도 괜찮은듯합니다.


근접캐릭들은 별차이가 없는데 원거리 캐릭들을 전체적으로 조금씩 상향시킨 2018 클래스 풀 체인지같은 느낌이듭니다. 뭐든 알아서 잘 돌아가겠죠. :-D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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