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니지M 무과금으로 다이아 수급 방법 2편 - 아이템 강화

이제 리니지M 다이아를 버는 방법 2편입니다. 1편의 최고급 재료들을 거래소에 판매해서 약 20 다이아 정도를 벌었다면 슬슬 아이템을 구매=>강화=>판매 하는 방식으로 다이아를 수급해야합니다. 이 방법 역시 아데나를 다이아로 바꾸는 방법이며 문제는 본캐릭이 이렇게 계속 한다면 장비 업그레이드가 힘들어 지는 단점이 있습니다.


거래소 고급등급 아이템 구매 => 각인 갑옷마법 주문서로 안전강화 => 거래소 판매


기본 방식은 위의 순서와 같습니다. 거래소에서 그나마 잘 팔리는 고급 등급의 아이템을 구매한 다음에 (방어구 위주로) 그 아이템을 "빛나는 갑옷 마법 주문서 상자"에서 나오는 "갑옷 마법 주문서 (각인)"을 이용해서 강화시켜줍니다. 대부분 안전강화 4이며 요정이나 다엘템은 6까지 있으니 주의하시구요.


※ 비각인 갑옷 마법 주문서는 거래소에 판매하세요! 이방법은 각인 주문서만 사용합니다.



거래소에서 +0 짜리 고급 등급의 방어구 괜찮은 녀석을 찾다가 엘름이 싸게 올라와서 2개를 구매했습니다. 보통 15다이아 정도에 거래되는데 10다이아에 올라왔네요.



그동안 모아둔 "갑옷 마법 주문서 (각인)" 으로 +6까지 강화를 시켜줍니다. (엘름의 안전강화는 +6입니다) 



거래소에 판매를 하는데 이때 +6 엘름의 축복이 얼마나 거래되는지 가격을 한번 확인하고 판매 금액을 정합니다. 너무 높게 올리면 판매되지 않고 너무 낮으면 빨리 팔리지만 그만큼 다이아를 적게 벌겠죠.



아이템 강화를 해서 판매하는 경우에 거래소의 "주문서" 카테고리에서 갑옷 마법 주문서의 가격대를 확인하는게 좋습니다. 갑옷 마법 주문서가 개당 2다이아에 거래되는데 +6 강화 비용은 12다이아 이상으로 잡으면 사람들은 비각인 갑옷 마법 주문서를 사서 그냥 강화시키겠죠. 



10 다이아에 구매한 엘름의 축복을 각인 갑옷 마법 주문서로 +6 강화시켜 25다이아에 판매한 뒤에 세금을 제외한 23 다이아를 정산 받았습니다. 엘름을 싸게 구매해서 총 13다이아를 벌었군요. 이런식으로 아이템을 강화해서 판매하면서 다이아를 수급할 수 있습니다.



무과금이 할 수 있는 다이아 수급 방법은 매우 제한적입니다. 레벨과 아이템이 뒷받침되지 않고서는 좋은 아이템을 획득 할 수 없기 때문이죠. 그렇기에 "아데나"를 다이아로 "환전(?)"하는 방식의로만 다이아 획득이 가능합니다.



일반 등급의 아이템에서는 "마법 방어 투구" 와 "마법 망토"가 주로 판매됩니다. 걍짜리 마투(마법방어투구)가 17다이아고 4짜리가 29다이아면.. 4강화해서 12다이아를 수급하겠네요. 그럼 갑옷마법주문서하나에 3다이아씩으로 버는셈이니깐 마투 한개만 사봤습니다.



+4강화한 마법 방어 투구를 저는 지금 판매중인 가격보다 1다이아 저렴하게 올려봤습니다.



자고 일어나니깐 팔려있네요. 마투 17 다이아 + 각인 갑옷주문서 4장 = 26다이아 (세금제외) 각인 갑옷주문서 개당 2다이아에 판매한셈입니다. 요렇게 아이템 2개 강화한 뒤에 거래소에 팔아서 총 22다이아를 획득했습니다. 소모된 아데나는 빛나는 갑옷 주문서 상자 10개를 구매했으니깐 120만아데나!


최고급 재료 2개 제작하는데 120만 아데나가 소모됩니다. 하지만 벌리는 다이아는 대충 10다이아 정도로 같은 금액으로 더 높은 효율은 요렇게 아이템을 강화해서 판매하는 방식입니다.


고급등급에서 추천하는 아이템으로는 "엘름의 축복 / 수정 갑옷 / 강철각반 / 요정족방패 / 강철부츠" 등이 있고 일반등급은 "마법방어투구 / 보호망토 / 기사의면갑" 등이 있습니다.


다음 3편에서는 정말 폐지를 주워서 빌딩을 세우는 마음으로 작성하는 "폐지주워 다이아 수급" 내용을 소개하겠습니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