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니지M 요정 속성 선택과 변경 방법

리니지엠에서 요정을 키우면서 첫번째 난관에 봉착하게되는데 바로 요정의 속성 스킬 선택입니다. 요정 클래스는 총 4개의 속성에서 한 가지를 선택할 수 있으며 이렇게 선택한 속성의 스킬들을 습득해서 사용할 수 있습니다.


요정의 스킬 속성은 "땅,불,바람,물 (마음 다섯가지...  ) " 4개의 속성이 있으며 각 속성은 고유한 스킬과 특성을 가지고 있습니다. 간략하게 특성과 최고급 스킬을 소개하자면

땅 속성 : 높은 방어력과 적또는 아군을 봉쇄시키는 "어스 바인드" 스킬

불 속성 : 근접 공격에 특화, 무기 최대대미지를 뽑아내는 "소울 오브 프레임"

바람 속성 : 빠른 이속과 공속, 원거리회피를 낮춰 완전한 표적이되는 "스트라이커 게일"

물 속성 : 강한 회복력, 치유효과를 반감시키는 "폴루트 워터"

이정도인데 실상 주로 사용되는 속성은 "바람"입니다. 물계열의 속성은 리니지M의 암적인 존재인 "작업장" 또는 "매크로" 캐릭터들이 주로 쓰는 속성이고 일반유저들은 100에 90은 "바람"속성을 이용합니다. 바람 속성이 다른 속성보다 스킬 효율들이 (무과금에게) 좋거든요.


여기 포스팅에서는 우선 속성을 선택하는 방법을 소개하겠습니다. 처음에 따로 가이드가 없어서 당황했겠지만 침착하게 게임 화면의 상단에 위치한 "스킬" 메뉴를 눌러줍니다. 그리고 스킬창에 나타나면 그 창의 하단에 위치한 "속성선택"을 눌러 원하는 속성을 선택하면됩니다.


리니지엠 요정 속성 선택<스킬-속성 선택>


속성 선택 버튼을 누르면 원하는 속성은 선택할 수 있는 팝업창이 나타납니다. 여기에서 자신이 원하는 속성을 선택하고 확인을 누르면 해당 계열의 스킬을 배울수 있는 상태로 변하게됩니다. (기본적으로 "바람" 속성을 추천합니다)


요정의 속성 계열<땅,불,바람,물,마음...>


여기서 바람(속성) 요정을 추천하는 이유는 먼저 "윈드워크"라는 스킬이 있어서 이동속도에서 이득을 보고 ( 와퍼와 공격속도는 같은 속도지만 이속이 더 빠르고 지속시간이 와퍼는 300초 / 원드워크는 962초 ) 사용하면서 절약한 와퍼가격으로 스킬 가격은 뽑고도 남는다는 가성비 스킬입니다.


요정은 바람계열 추천<원드워크과 스톰샷은 가성비 쩌는 스킬이죠.>


그리고 지금은 거의 똥값으로 떨어진 "스톰샷" 스킬은 원거리 대미지와 명중률을 올려주는 바람 속성의 인기 스킬. 이 두가지만 있어도 다른 계열의 스킬들 장점을 넘어섭니다.



고급스킬인 "스트라이커 게일"은 가격이 2~3만 다이아정도 나가고 또한 매물도 별로 없어서 무소과금에게는 뭐 의미없는 스킬이며 싸움용으로는 요정에게 끝판대장 스킬입니다.


이렇게 설정한 스킬이 마음에 들지 않아서 다른 스킬로 변경을 원할 때에는  속성 선택 방법과 마찬가지로 "스킬=>하단의 속성변경" 메뉴를 이용하면됩니다.


요정 속성 변경 방법<스킬-속성 변경>


속성을 변경하는데 필요한 금액은 아데나로 변경하면 50만이며 회상의 촛불 1개로도 변경이 가능합니다. 촛불은 캐시로 구매하거나 혈맹상점에서 명예코인으로 구할수 있지만 그냥 아데나로 변경하는거 추천드릴게요.


속성변경 가격<50만 아데나로 변경 가능합니다.>


자~ 리니지M의 요정 속성 계열을 선택하고 변경하는 방법을 알아봤습니다. 그리고 요정의 추천 속성인 "바람" 계열 속성의 스킬들 특징도 알아봤구요. 진짜 나중에 근접캐릭처럼 칼들고 싸우고 싶으면 "불" 계열을 선택하고 평범하게 키우시려면 "바람" 어스바인드(어바) 쓰고 싶으시면 땅계열로 가면됩니다. 제일 편하게 가성비 좋은게 바람이니깐 잘 선택하시기 바랍니다!

반응형

댓글(0)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