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리 직구로 LED 테이블 조명 구입과 사용 후기

알리익스프레스에서 이번 광군제와 블랙프라이데이에 이것저것 많이 주워 담아서 구입을 했습니다. 눈여겨보고 있었던 인테리어 소품으로 쓸 LED 조명들이 몇 개 보여서 주문을 했고 받았는데 저렴한 가격이라 그런지 퀄리티는 크게 기대하지 않았고 나름 괜찮기는 했습니다.

    오늘은 받았던 조명에서 가장 고가(?)의 제품으로 2만원 초반의 금액대에 구입했던 길쭉한 충전식 LED 조명을 하나 소개하려고 합니다. 배송이 좀 늦고 중간에 해프닝이 있었지만 잘 작동하고 쓸만했거든요.

    알리익스프레스 직구로 LED 테이블 조명 구입하기.

    반응형

    그냥 알리에서 AliExpress Standard Shipping으로 배송해 주는 물품 중 가격이 저렴한 녀석으로 골랐습니다. 급하게 주문하니라 판매자 평점과 한국인들의 후기를 못 보고 주문해서 아차... 했는데 물품은 잘 도착했어요.

    검색은 테이블랜턴, LED 충전식 조명, 무선 조명, 테이블 램프 등으로 검색하면 정말 다양한 제품들이 나옵니다. 원뿔 모양의 디자인이 심플해 보이고 C타입 충전과 길지는 않겠지만 무선으로 이용이 가능한 제품을 골랐습니다.

    구입한 뒤에 다시 검색해보니 가격이 많이 저렴.....

    구입하고 리뷰 쓰려고 잠깐 알리 들어가서 검색해보니깐 가격이 더 저렴해졌네요. 광군절에 할인이랑 쿠폰먹이고 구입했는데 지금은 그냥 사도 환율계산해도 더 쌉니다.

    역시 세일 기간에는 가격 올리고 쿠폰 풀어서 판매하는 방식은 한국만 그러는 게 아니라 전 세계 공통인 것 같아서 살짝 웃픕니다.

     

    2만 원인데 할인이랑 코드 입력해서 15,262원으로 막상 가격 생각하면 이 가격에 조명이 온다고? 그런 생각이 듭니다.

    11월 23일쯤에 주문을 넣었고 배송 온 거는 12월 8일쯤인가 도착을 했습니다. 중간에 통관에 실패했다는 알림이 왔는데 전파법에 걸리는 내용도 아니고 딱히 문제가 없기에 우선 기다렸거든요. 역시나 별문제 없이 물건이 왔네요.

    인터넷 검색해 보니 통관 문제로 미리 연락하거나 뭔가 조치를 취해야 한다고 합니다.

    다만 광군절이나 블랙프라이데이 등 물류가 많이 밀리는 경우에는 이렇게 "통관에 실패했습니다." 메시지가 나오는 상황도 있고 이내 물류가 정상화되면 배송이 오기도 합니다.  (케바케이니 구입한 물품에 문제가 있다면 확인하는 게 좋습니다.)

    충전식 무선 LED 테이블 램프 후기 - 책상용 조명으로 사용하기

    박스에는 자랑스러운 메이드인차이나 글씨가 보입니다. 멀리서 배송 왔는데 크게 찌그러지거나 파손된 모습은 없어서 일단 안심했네요. 조명 상단에 유리로 만들어진 제품들은 파손 후기가 종종 보이거든요.

    제품 박스에는 별다른 내용은 없는데 뒷면 하단에 램프 장점들이 몇 개 써져 있습니다. USB 케이블로 충전하고 컬러도 변경 가능, 터치센서, 배터를 이용해서 무선으로 사용도 가능하고 밝기도 3개 있고 암튼 괜찮아 보입니다.

     

    박스 안에는 스티로폼으로 안전하게 포장된 상태라서 외부의 큰 파손이나 충격만 없으면 부서진 상태로 배송 오는 경우는 없어 보입니다. 구성품은 LED 테이블 램프와 충전용 케이블이 전부

    총길이는 30cm 정도 하단 거치대의 길이는 11cm 정도로 생각보다 아담합니다. 크기가 작아서 테이블에도 괜찮고 책상의 공간을 많이 차지하지 않기에 오히려 좋았습니다.

     

    램프의 바닥 뒷면에는 C타입의 충전 단자가 보입니다. 5핀이나 8 핀이면 답 없는데 최근 제품이라 C타입이라 좋습니다. 동봉된 USB 케이블을 이용해서 컴퓨터의 USB로 연결을 해도 잘 충전되고 사용이 가능했습니다.

     

    앞부분은 터치센서로 손가락만 살짝 터치하면 조명이 켜지는 방식입니다. 그리고 전원 버튼의 주변에 테두리는 충전 중에는 불이 들어오는 방식이라 직관적으로 충전 중인 상태를 확인할 수 있어서 편합니다.

     

     LED가 장착된 갓 모양의 조명입니다. 빛이 위로 퍼지지 않고 아래쪽 360도 방향으로 전체적으로 골고루 뿌려주는 디자인이라서 식탁의 중앙에 놓고 사용하기에도 적당해 보이네요.

     

    램프 하단의 터치 센서를 이용해서 3단계로 조명을 컨트롤할 수 있습니다. 

     

    조명의 밝기에 따라서 분위기도 달라지니깐 책상이나 서재 아니면 식탁 등에서 원하는 무드에 맞게 조명을 컨트롤하여 무드를 맞출 수 있습니다. 또한 전원 버튼을 길게 눌러서 색온도 변경이 가능하니 해당 기능을 이용하는 것도 추천드리고요.

     

    알리에서 구입한 이름 모를 LED 충전식 테이블 램프의 무게는 216g 정도로 매우 가볍습니다. 다행히 조명의 바닥에는 미끄럼 방지 패드가 있어서 사용 중 미끌림을 없으며 안정적으로 이용할 수 있었습니다.

     

    집에서 유튜브를 보거나 OTT를 시청할 때 너무 밝은 전등의 불빛이 부담스러웠는데 이제 알리에서 직구로 구입한 저렴한 조명으로 분위기를 낼 수 있으니 나름 소소하게 즐겁습니다.

     

    정확한 배터리 타임을 체크하지는 않았지만 완충하고 최대 밝기로 4시간은 잘 버티고 있었습니다. 잠을 잘 시간이라 끄고 다음날 다시 사용했을 때도 조명의 밝기가 약해진 모습이 없었는데 기본적으로 6시간 이상은 무리 없이 사용이 가능해 보입니다. 

    아마 보조배터리를 연결해서 장시간 사용하는 것도 가능해 보이는데 캠핑용으로도 괜찮을 것 같았고 카페나 식당 등의 분위기 내는 용도로 쓰는 것도 나름 알맞을 것 같아 보입니다.

    이 조명 말고도 다른 LED 조명들을 몇 개 더 구입했는데 그중에서 이 녀석이 마감도 괜찮고 실제로 사용했을 때 만족감도 높았습니다. 다른 제품들의 마감이나 제품 QC 등이 그리 좋지 않았거든요.

    조만간 알리익스프레스에서 직구로 구매한 LED 조명들 몇 개 더 후기를 남기겠습니다. 가격대비 퀄은 괜찮으니 구입하려고 고민하셨다면 세일 기간에 한번 질러보세요.

    직구 관련 정보 글 모음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