린나이 보일러 AS 접수와 고객센터 영업시간 출장비용 정리

    린나이는 가스렌지와 가스보일러로 전문으로 취급하는 유명한  주방가전업체입니다. 국내에서 귀뚜라미, 경동나비엔 그리고 린나이 이렇게 세곳이 가스보일러 시장에서 치열하게 경쟁을 하고 있습니다.

    오늘은 린나이 가스보일러 제품이 고장났을 경우 린나이 홈페이지, 또는 고객센터 전화로 출장 AS를 신청하는 방법과 출장비용 등의 내용을 간략하게 정리해봤습니다.

    린나이 고객센터 연락처와 영업시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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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AS접수 상담센터는 연중무휴 365일 통합상담이 가능합니다. 통합상담센터로 연락해서 AS를 접수하면 가까운 린나이 본사 직영센터에서 따로 연락이오는 방식입니다.

    • 린나이 고객상담센터 운영시간 : 연중무휴 365일
    • 린나이 고객상담센터 연락처 : (유료) 1544 - 3651

    린나이 서비스센터

    린나이 AS 홈페이지에서 접수하기와 출장비용

    "린나이 홈페이지 (https://www.rinnai.co.kr/)-> 고객지원 -> AS접수" 페이지로 이동하여 고장증상과 연락처 등의 내용을 입력하여 AS를 접수할 수 있습니다.

     

    린나이

    온세상으로 갑니다

    www.rinnai.co.kr

    AS는 기본 출장접수로 진행됩니다. 출장비는 수리하려는 제품이나 금액에 상관없이 모두 동일한 금액을 청구합니다. (고객센터 전화 접수에도 동일하게 출장비 청구)

    • 린나이 출장비용 : 18,000원 (평일 09:00 ~ 18:00)
    • 린나이 출장 할증비용 : 주말 또는 정규업무시간 이후 22,000원

    연락처와 주소 등을 입력하고 수리하려는 제품의 모델을 선택한 다음 간단한 증상을 작성하고 "방문요청일"을 지정합니다.

    • 방문요청일은  7일 이내만 가능
    • 하절기(3월~10월) 토요일,일요일,공휴일 예약서비스 불가

    린나이 보일러 AS 접수방법

    린나이 서비스센터와 대리점 위치 찾기

    • 서비스센터 방문가능 시간 : 평일 09:00 ~ 18:00
    • 토요일·일요일·공휴일 휴무

    린나이 서비스센터 찾기

    자료출처 : http://www.rinnai.co.kr/


    린나이의 서비스센터 외에도 인근 린나이 대리점의 위치와 연락처도 검색이 가능합니다. 검색을 원하는 지역을 선택하여 대리점 이름을 고르면 영업시간, 위치, 전화번호, 휴무일 등의 자세한 정보를 얻을 수 있습니다.

    린나이 대리점 찾기

    린나이 보일러 대리점 위치 검색

    린나이 전제품 품질 보증 기간과 무상서비스 기준

    린나이에서 판매하는 전 제품들의 품질보증기간을 알아보겠습니다. 가스보일러의 경우는 3년 보증 그리고 해당 부품은 8년까지 보유를 합니다. 가스레인지의 경우는 1년 보증에 부품은 6년까지 보유하네요. 

    린나이 품질 보증기간

    • 가스보일러 (2006.9.1이후 시공(설치)한 보일러) 
      품질보증기간 : 3년 / 부품보유기간 : 8년

    • 유류보일러, 전기보일러, 냉/난방시스템(GHP,EHP,GA), 에어컨
      품질보증기간 : 2년 / 부품보유기간 : 8년 

    • 난로(전기,가스), 가스온풍기, 가스의류건조기, 가스온수기 
      품질보증기간 : 2년 / 부품보유기간 : 5년 

    • 전자레인지, 정수기 
      품질보증기간 : 1년 / 부품보유기간 : 7년 

    • 가스레인지, 가스오븐레인지, 전기온수기, 온수세정기(비데기), 전기오븐, 믹서기 
      품질보증기간 : 1년 / 부품보유기간 : 6년 

    • 가정용 식기 건조기, 공기청청기, 가정용 식기세척기, 연수기, 잔반처리기(VIUUM), 전기레인지 
      품질보증기간 : 1년 / 부품보유기간 : 5년 

    • 가스식 업무용 식기세척기 
      품질보증기간 : 2년 / 부품보유기간 : 3년 

    • 업소용기구(그릴러, 튀김기, 식기세척기, 취반기, 국솥, 소독기, 오븐, 제빙기, 냉장고 외), 수입품, 원적외선히터, 전기조리기 
      품질보증기간 : 1년 / 부품보유기간 : 3년 

    • 이 외 품목(별도의 기간을 정하지 않은 경우) 
      품질보증기간 : 1년 / 부품보유기간 : 5년 

    • 핵심부품: 에어컨-콤프레셔 
      품질보증기간 : 4년 

    • 핵심부품: 전자레인지 - 마그네트론 / 냉장고 - 콤프레셔 / 팬히터 - 버너 
      품질보증기간 : 3년

    린나이의 무상 서비스는  "품질보증기간" 이내에 정상적으로 사용한 상태에서 발생된 고장 또는 결함에 해당할 경우 무상서비스를 받을 수 있습니다. 

    품질보증기간이 지났거나 파손이나 정상적으로 이용하지 않는 상태에서 사용을했다면 "유상서비스"로 적용됩니다.

    린나이 AS 비용 산정기준

    • 부품비 : 고장난 제품 수리에 필요한 부품의 비용
    • 출장비 : 품질보증기간이 지난 제품에 대하여 출장수리를 요구하는 경우 발생
    • 수리비 :  제품을 수리하는데 소요되는 시간이나 수리의 난이도에 따라 책정

    린나이 수리비 산출 방식

    부품비 + 수리비 + 출장비 = 총 AS비용입니다. 품질보증기간 내의 무상서비스라면 출장비용은 없겠지만 부품을 교체하거나 분해 조립의 수리 난이도가 높을 경우는 그만큼 AS비용이 많이 발생합니다. 

    겨울철에 보일러 고장은 정말 막막하기에 미리 상태를 점검하거나 이상이 있다면 빠르게 린나이 "1544 - 3651" 고객센터로 연락하여 AS를 접수하여 수리하는게 좋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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